석가탄신일 이미지 총정리!

방송 연예 핫이슈|2021. 5. 16. 23:03

 


 

 

 

석가탄신일은 초파일이라고도 부르는데요 부처는 음력 bc624년 4월 8일 지금의 네팔 지방인 북인도 카필라 왕국의 왕 슈도다나와 마야 부인 사이에서 태어났답니다. 

 

불교의 종주국이라고 할 수 있는 인도에서는 음력 4월 8일을 부처 탄신일로 기념했고 우리나라도 이에 따라 음력 4월 초파일을 탄신일로 기념하고 있는데요 1975년 1월 27일에 대통령령으로 공휴일로 지정이 되었답니다. 원래는 석가탄신일로 명칭화했지만 2018년에 부처님오신날로 공식 명칭이 변경되었답니다. 즉 이제는 석가탄신일이 아니라 부처님오신날로 부르는게 맞는데요 하지만 많은 분들이 아직도 석가탄신일이라는 명칭을 많이 사용하고 있답니다. 

 

오늘은 이러한 석가탄신일을 기념해서 석가탄신일 이미지 총정리를 한 번 해보았답니다. 아마 불교를 종교로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석가탄신일이 꽤나 큰 기념일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기독교인에게 크리스마스와 같은 의미의 날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래서 이러한 의미와 마음을 되새기고자 석가탄신일 이미지를 한 번 모아보았답니다. 

 

 

석가탄신일 이미지
석가탄신일 이미지

 

 

석가탄신일은 불교의 4대 명절 가운데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2월8일 석가출가일 

2월 15일 열반일

4월 8일 석가탄신일 

12월 8일 성도일 

 

이렇게 4가지를 합쳐서 불교의 4대 명정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그 중에서도 4월 8일 초파일이 가장 큰 명정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이 날은 불자이거나 아니거나 상관없이 오래 전부터 우리 민족이 다 함께 즐긴 민속명절로 보내기도 했는데요 이 날에는 연등행사는 물론이고 관등 놀이 등등 다양한 행사를 치루곤 했답니다. 

 

 

석가탄신일 이미지
석가탄신일 이미지

 

 

연등행사나 연등축제로 펼치는 불교의 명절 초파일이 불교에서 민속명절로 전승이 되었는데요 특히 고려때 성행하였답니다. 불교문화권에서 성행하던 불교의례의 하나로 불전에 등을 밝혀 등공양이 차공양 과공양 미공양과 함께 중요시 하였는데요 불전에 등을 밝히며 자신의 마음을 맑고 밝고 바르게 해서 불덕을 찬양하며 대자대비한 부처께 구제 받으려는 의미 또한 담고 있답니다. 

 

 

석가탄신일 이미지
석가탄신일 이미지

 

다양한 석가탄신일 이미지를 통해서 석가탄신일의 의미와 마음을 담아서 함께 나눌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특히나 공휴일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단순히 쉬는 날이라고만 생각할 수 있지만 단순히 쉬는 것 이외에도 이러한 의미를 되새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석가탄신일 이미지 총정리!!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