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채굴이란 방법 뜻 원리 전기세 속도 총정리!

 


 

 

비트코인에 대한 광풍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정말 많은 사람들이 코인 열풍에 동참하고 있는데요 연일 급등락을 거듭하면서 신고가를 새로이 쓴 비트코인의 가격은 정말 천국과 지옥을 오고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다양한 글로벌 기업에서 비트코인 결제를 상용화 하기 시작하면서 이러한 광풍에 더욱더 큰 바람이 불기도 했답니다. 

 

하지만 이러한 광충이 너무 빠르게 몰아가는 것은 물론이고 변동성이 크다보니 이에 대한 우려도 큰 상황인데요 그래서 비트코인의 가격이 하루에도 수십번씩 오르락 내리락을 반복하면서 투자자들의 하루하루가 참 롤러코스터와 같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되는 것 같아요. 

 

저는 비트코인을 할 용기가 나지 않아서 아직 시작해보지 못했지만 주변에 코인을 하는 사람들 얘기를 들어보면 24시간 운영이 되다보니 밤에 자다가도 깨서 코인 시세를 확인하게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렇게 하루에도 수십번씩 오르락 내리락하는 코인에 대한 투자를 하는것보다는 직접 비트코인 채굴을 하자! 라는 생각을 가진 분들도 많을텐데요 비트코인은 가상화폐로 유한정된 자원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가치를 어느정도 인정받고 있다고 할 수 있답니다. 실물가치인 금이나 은과 비교해서 미래의 화폐를 대신할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평가하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비트코인 채굴 방법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실물 가치인 금이나 은처럼 광산과 같은 곳에서 직접 채굴을 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가상의 공간인 온라인에서 비트코인 채굴을 할 수 있답니다. 

 

 

 

한 때 1억을 돌파할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9천만원 가까이 가던 비트코인이 최근에 5천만원대가 무너지는 것은 물론이고 3천만원 후반대까지 밀렸는데요 아마 뒤늦게 투자하신 분들은 꽤나 마음 고생을 하고 계시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조정이 오래 가지 않고 다시 오를 것이라고 기대를 하고 있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 것 같아요. 

 

비트코인 채굴 방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누구나 컴퓨터를 가지고 할 수 있는데요 컴퓨터를 이용해서 비트코인 채굴방법은 '크리토탭'이라는 브라우저가 필요하답니다. 여러개의 컴퓨터에서 동시에 접속 가능하기 때문에 컴퓨터가 많을수록 채굴하는 속도 또한 빨라지기 때문에 많은 컴퓨터를 동원하는 것이 채굴하는데에 더욱 유리하다고 할 수 있답니다. 

 

 

 

비트코인 채굴을 위해서는 구글 계정이 있어야 하는데 없다면 새로 구글 계정 가입을 하신 후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이메일로 인증을 받은 이후에 승인을 클릭하면 채굴화면이 나오면서 채굴이 가능한데요 화면을 끄지 않고 계속 두면 채굴이 진행된답니다. 그리고 자동으로 채굴이 진행이 되는 셈이죠. 

 

비트코인은 100년동안 2,100만개를 채굴할 수 있게 정해진 한정된 자원이랍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에 가치를 부여하고 화폐의 가치를 어느정도 가지게 된 셈이죠. 현재까지는 약 1,900만개 정도가 채굴이 되어진 상황인데 그렇다면 아직 200만개의 채굴이 가능한 셈이죠. 

 

현재의 비트코인 가치를 5천만원이라고 가정한다면 200만개를 모두 채굴한다면 

 

50,000,000 * 2,000,000 = 100,000,000,000,000

 

100조정도를 벌 수 있는 셈이네요. ㅎㅎㅎ SK하이닉스의 시가총액이 약 98조정도 되니깐 남은 비트코인을 모두 채굴한다면 SK하이닉스의 시총정도의 규모를 보유하는 것과 마찬가지네요. ㅎㅎㅎ 

 

 

 

이러한 비트코인은 일반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화폐와는 조금은 다른 개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중앙은행에서 발행하는 화폐는 중앙은행의 통제를 받지만 비트코인의 경우는 발행주체가 없기 때문에 컴퓨터를 이용해서 16진수로 만드어진 64자리의 블록체인 해시 함수를 찾으면 코인을 지급받을 수 있게끔 설계가 되어 있답니다. 

 

이 방법은 채굴 결과값을 가지고 난이도가 계속 높아지고 있는데 그렇다보니 자연스럽게 이를 처리할 수 있는 고성능의 컴퓨터가 필요한 셈이죠. 

 

그래서 개인이 비트코인 채굴 방법을 이용해서 채굴에 도전을 한다고 하더라고 하나의 코인을 얻기 위해서는 수십변이 걸린다고 해요. 그래서 수백 수천의 컴퓨터를 이용해서 비트코은을 채굴하는 비트코인 채굴공장까지 있답니다. 

 

 

 

그래서 비트코인 채굴을 위한 컴퓨터를 셋팅한다고 하더라도 이 컴퓨터를 동시에 돌리기 위해서는 어마어마한 전기료가 들어가는 셈이죠. 그리고 컴퓨터의 성능을 좌우하는 그래픽카드 또한 엄청난 연산을 하느라 그 수명이 훨씬 빠르게 닭을 수밖에 없는데요 게다가 우리나라 전기세는 누진제를 적용하고 있기 때문에 많이 사용할수록 높은 전기세를 내야 하기 때문에 개인이 비트코인을 채굴한다는 것은 사실 지금의 상황에서는 쉽지 않은 일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코인에 투자하고 열심히 급등락을 반복하는 코인을 잘 잡는 것이 더 빠를 수 있다는 이야기인데요 현재 많은 조정을 받고 있는 코인의 가격이 현재에서 더욱 조정을 받을지 혹은 이를 마지막으로 탄력적으로 상승할지에 대해서는 아마 아무도 예상할 수 없을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더욱 신중하고 조심스럽게...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