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수 매도 뜻 방법 타이밍 정리

 


 

 

요즘은 사람들이 주식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주식을 하지 않는 분들이 더욱 주식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저도 주식을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그런지 매일 주식을 열심히 들여다보게 되는 것 같아요. 하지만 주식은 주식 용어가 참 많아서 그런지 단어를 들었을 때에 그 의미나 뜻이 한 번에 전달이 되지 않는 것들이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그러한 단어에 대해서 하나씩 정리를 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매수 매도 뜻에 대해서 한 번 정리를 해보았답니다. 

 

매수 매도는 주식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그 의미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아두셔야 하는 기초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 그 의미를 한 번 정확하게 정리해보도록 할께요! 

 

 

 

매수 매도 뜻을 알기 위해서는 각각의 의미를 알아야 한답니다. 매수와 매도 각각에 담긴 의미를 말이죠. 

매도 뜻 : 어떤 물건에 대한 소유권을 다른 사람에게 넘기는 것을 뜻함. 

즉, 내가 가지고 있는 물건을 다른 사람에게 판매하는 걸 매도라고 해요. 주식시장에서 흔하게 쓰이는 표현으로 주식을 매도했다. 라고 하는 것은 내가 보유하고 있는 주식을 팔았다는 뜻이겠죠. 그리고 이렇게 주식을 판 사람을 매도자라고 한답니다. 

 

 

 

매수 뜻 : 어떠한 물건에 대한 소유권을 받은 사람, 구입한 사람을 뜻함. 

매수 뜻은 매도 뜻의 반대라고 생각하시면 된답니다. 매도가 내가 가지고 있는 물건을 파는 것을 뜻하기 때문에 매수는 물건을 산 사람을 뜻한다고 할 수 있죠. 

주식은 내가 가지고 있는 주식을 파는 매도자와 이 주식을 사는 매수자가 만나 가격이 정해지게 되는데요 주식을 주고 받음으로 가격이 내려가기도 반대로 올라가기고 하는 셈이죠. 

 

 

 

그리고 이러한 매수 매도 뜻은 우리 사람 관계에서도 쓰일 수 있답니다. 상대방이 가진 것을 내 것으로 만든다는 뜻을 담고 있기도 하는데요 예를 들어 돈을 이용해서 상대방이 가지고 있는 집이나 물건 등을 샀을 때 그 집을 매수했다!! 라고 표현할 수 있는 셈이죠. 혹은 그 물건을 매수했다!! 라는 식으로 말이죠. 

 

혹은 상대방이 가진 물건 등이 아닌 마음을 내 마음대로 하게 되었을 때에도 상대방을 매수했다! 즉 내가 원하는대로 움직일 수 있게 되었다! 라는 의미를 가지게 되기도 하는데요 왜 영화나 드라마 등을 보면 그를 매수했다. 그녀를 매수했어. 내가 와 같은 표현이 바로 이러한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매수 매도 뜻을 정리하면 

 

매도 = 파는 사람 

매수 = 사는 사람

 

이렇게 정리할 수 있는데요 인생은 타이밍! 사랑도 타이밍이지만 뭐니뭐니해도 최고의 타이밍이라고 하면 바로 주식인 것 같아요. ㅎㅎㅎ 매수 매도 타이밍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아무리 오를 주식이라고 하더라도 내가 최대한 낮은 가격에 매수를 하고 최대한 높은 가격에 매도를 해야 제대로된 매수 매도 타이밍이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ㅎㅎㅎ 

하지만 이러한 타이밍을 잡기란 사실 정말 쉽지 않죠 ㅜ 주식은 늘 시시각각 변하기 때문에 이러한 변화를 예측하고 들어간다는 게 사실 너무너무너무 어렵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주식을  어렵게 생각하는 것 같아요. 

물론 탄탄한 회사라면 결국에는 우상향할거라는 믿음으로 장기적으로 보고 투자를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그렇게 멀리 보고 꾸준히 투자를 하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니죠. 그래서 열심히 주식 공부를 하고 있지만 공부를 한다고 해도 다 알 수 있는 게 주식이 아니다 보니 더욱 어렵게만 느껴지는 것 같아요. ㅎㅎㅎ 

그래도 최고의 매수 매도 타이밍을 잡아서 모두 성투하는 주식이길 바라며 오늘은 매수 매도 뜻 정리는 이만 마무리 하도록 할께요.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