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공모주 청약 일정!

 


 

 

 

5월이 지나고 6월입니다. 5월에는 대형IPO가 있었기 때문에 공모주를 노린 분들이 꽤나 많으실텐데요 그래서 6월에도 괜찮은 공모주가 있을지 6월 공모주 청약 일정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서 오늘은 관련해서 정보를 한 번 정리해보았답니다. 

 

사실 기대에 비해서는 조금은 아쉬웠던 5월 공모주였기 때문에 청약 시장의 뜨거운 분위기에 찬물 한바가지 올라간 느낌을 받으신 분들도 계실 것 같아요. 그렇다고 해서 이렇게 공모주가 끝이 난게 아니기 때문에 또 대박 공모주가 있을지 쭈욱 지켜볼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사실 많은 분들이 공모주를 노리는 이유는 공모주가 안정적인 수익을 제공해준다는 믿음 때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물론 무조건 수익이 난다!! 라고 하기엔 좀 어려움이 있지만 신규 청약이기 때문에 시장에서의 초반 관심은 꽤나 많은 편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그렇다면 과연 6월에는 어떤 어떤 공모주 청약이 있을지 일정을 한 번 확인해보도록 할까요! 

 

 

 

 

 

6월 공모주 청약 일정!

 

엘비루셈

이노뎁

라온테크

아모센스

오비고

 

이렇게 5개 회사가 6월 공모주 청약 일정을 준비하고 있답니다. 5월에 SKIET의 공모가 있었기 때문에 이만한 대어를 기대한 분들이라면 살짝 아쉬움을 느끼실 수도 있지만... 그래도 시장의 관심을 받을 수 있는 회사들이기 때문에 한 번 관심을 두고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각 세부일정과 회사 정보에 대해서도 한 번 알아보도록 할께요. 

 

 

6월 공모주 청약 일정!

 

엘비루셈 / 반도체 제조 / 6월 2~3일 / KB증권, 한국투자증권 

라온테크 / 특수목적기계제조 / 6월 7~8일 / KB증권

이노뎁 / 방송장비 제조 / 6월 9~10일 / 하이투자증권

오비고 / 시스템통합관리 / 6월10~11일 / NH투자증권

아모센스 / 전자부품제조 / 6월 15~16일 / 신한금융투자증권

 

라온테크의 경우 원래 5월 상장 계획이었는데 일정이 밀려서 6월 공모주 청약 일정에 포함이 되었네요. 대기업 계열의 회사가 없어서 그런지 상대적으로 좀 심심해 보이는 6월 공모주 청약 일정이지만 세부적으로 내용 확인을 해보도록 할께요. 

 

 

 

- 엘비루셈

반도체 제조 / 한국투자증권, KB증권 / 6월 2~3일 / 희망공모가 12,000~14,000원

 

2004년에 설립된 반도체 패키징 전문의 기업으로 디스플레이 구동 반도체 그리고 비메모리 반도체 제조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는데요 모바일과 중대형 디스플레이를 구련하는 디스클레이 드라이버 IC패키징이 두드러지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특이점이라면 엘비루셈은 범LG가 기업으로도 손꼽을 수 있는데요 LG그룹의 창업주인 구인회회장의 손자인 구본천 엘비인베스트먼트 부회장이 소유하고 있는 엘비 지분으로 인해서 이러한 연결고리가 생겼는데요 정확히는 엘비 -> 엘비세미콘 -> 엘비루셈 순으로 지분구조가 엮겨 있답니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반도체 품귀현상으로 인해서 슈퍼반도체사이클이라는 말이 나올정도인데요 관련해서 성장을 어느정도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회사차원에서도 반도체 후공정 패키징 전반에 걸쳐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시장을 주도하겠다는 목표를 강하게 어필하고 있답니다. 

 

 

 

- 라온테크

특수목적 기계 제조 / KB증권 / 6월 7~8일 / 희망공모가 12,000~14,000원

 

현재 코넥스에 상장이 되어 거래 되고 있는 회사인데요 공모주 청약으로 코스닥에 이전 상장 준비를 하고 있답니다. 

 

반도체 제조라인, 스마트 팩토리와 같은 자동화 시스템에 대한 개발과 제조를 전문으로 하고 있는 기업으로 2020년 기준 매출액이 184억(영업이익 10억)정도의 수준으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랍니다. 

 

코넥스에서 24,000원 정도 선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코스닥 희망공모가가 그 절반정도 되는 수준이라 매력적으로 느낄 수도 있지만 유통 가능 물량이 50%를 넘기 때문에 변동성에 대한 부분도 염두를 해두셔야 할 것 같아요. 

 

 

 

 

- 이노뎁

방송장비 제조 / 하이투자증권 / 6월 9~10일 / 희망공모가 14,000~18,000원

 

비디오 매니지먼트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2008년에 설립된 회사인데요 기존 관련 산업이 주로 외산 중심의 해외기업이 점유하고 있었지만 이를 국산화하는 것은 물론이고 점유율 1위까지 차지할 정도로 기술력이 뛰어난 기업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영상감지와 데이터 관리 솔루션 개발은 물론이고 공공분야에서도 국내외 영상관레솔루션을 제공하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답니다. 

 

 

 

 

- 오비고

시스템 통합관리 / NH투자증권 / 6월 10~11일 / 희망공모가 12,400~14,300원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개발과 솔루션 서비스 등을 개발하고 있는 회사로 미래 전기차 공급과 자율주행이 중심 산업으로 발전하면서 주목해볼 수 있을만한 회사인 듯 해요. 

 

 

 

- 아모센스

전자부품 제조 / 신한금융투자증권 / 6월 15~16일 / 희망공모가 13,300~16,300원

 

무선 충전 안테나에 생기는 자기장을 차단해 충전 효율을 높이는 시트가 주 제품인 아모센스는 아모 럭스와 아모 엘이디를 흡수 합병하면서 규모를 키웠는데요 소재, 모듈, 디바이스 플랫폼으로 구분하여 사업을 영위하고 있답니다. 무선 충전에 대한 수요가 전자제품을 넘어 자동차에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기 때문에 관련해서 지켜볼만한 기업인 것 같아요. 

 

 

 

 

 

 

이렇게 해서 6월 공모주 청약 리스트를 한 번 정리해보았는데요 6월엔 큼직한 공모주가 없기 때문에 조금은 아쉬워하실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요 하지만 그만큼 경쟁면에서도 덜 치열하기 때문에 회사 정보와 발전 가능성을 보면서 투자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또한 이는 투자 권유에 대한 포스팅이 아닌 정보 전달을 위한 단순한 정보성 포스팅임을 꼭 기억해주세요. 투자는 스스로의 몫이라는 점! 

 

 

 

 

 

6월 공모주 청약 일정!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