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종류 정리!

 


 

 

 

어느순간부터 가상화폐의 시세가 한 기업인의 입에 따라서 오르락 내리락을 반복하고 있는데요 그와 함께 천정부지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던 가상화폐에 대한 전세계의 규제 움직임에 따라서 급등락을 반복하고 있는데요 이와 관련해서 가상화폐에 투자를 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요즘에 밤잠을 설치게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한참 치솟기만 하던 가상화폐가 최근 들어서 큰 하락을 보였기 때문인데요 현재는 급락 이후에 조금씩 반등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랍니다. 

 

보통 가상화폐라고 하면 비트코인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비트코인은 가상화폐 중에 하나이며 대표적인 가상화폐이기도 하답니다. 시세도 가장 높죠. 하지만 이외에도 정말 다양하고도 많은 가상화폐종류가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상화폐종류 정리를 해보았답니다. 

 

 

 

 

 

가상화폐종류는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답니다. 

 

1. 비트코인

2. 알트코인

 

이렇게 구분할 수 있는데요 비트코인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가상화폐의 대표적인 하나이며 알트코인은 Alternative Coin의 줄임말로 대안, 선택가능한이라는 뜻을 가지고있답니다. 즉,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은 비트코인과 비트코인을 제외한 나머지 모든 가상화폐를 뜻한답니다. 

 

그래서 알트코인에는 이더리움이나 리플, 도지코인 비트코인캐시 등등이 모두 이 알트코인 종류에 속한다고 할 수 있답니다. 

 

 

 

 

사실 거래소에 대한 규제가 없다보니 우후죽순 생겨나는 거래소는 물론이고 코인의 종류도 정말 많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어느정도 시가총액이 받쳐주는 코인에 대해서 이 알트코인 분류에 포함 시킬 수 있다고 할 수 있답니다. 가상화폐 순위로 보자면 20위권까지는 이 알트코인 범위에 속한다고 할 수 있겠네요. 

 

 

 

 

 

코인시세는 계속 변하지만 대략적으로 가상화폐종류에 따른 시가총액 순위를 확인해볼 수 있답니다. 

1위는 당연히 비트코인, 2위는 이더리움, 3위는 테더, 4위는 바이낸스 코인, 5위는 카다노, 6위는 XRP, 7위는 도지코인, 등등등... 순위를 볼 수 있답니다. 도지코인은 특히나 테슬라 CEO 일론머스크의 입김으로 등락이 좌지우지되는 코인이죠. 

 

 

 

 

비트코인을 제외하고 알트코인의 가상화폐종류에 들어가려면 메이저급 코인으로 구분이 되야 하는데 이 메이저급에 대한 기준은 조금씩 다르지만 보통은 시가총액 20위까지를 볼 수 있답니다. 이렇게 가상화폐종류를 확인해볼 수 있는데 등락률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가상화폐 종류에 따라 투자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거예요. 

 

 

 

 

 

이렇게 해서 오늘은 가상화폐종류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았는데요 종류가 워낙 많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거래량도 많고 시가총액도 높은 가상화폐를 선택하는 것이 어느정도 안정성을 가질 것으로 보이네요. 

 

 

가상화폐종류 정리!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