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더나 백신 관련주 총정리!!

 


 

 

 

우리나라에는 현재 화이자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도입되어 접종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여기다가 3분기부터는 모더나 백신이 도입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관련해서 시장에서도 이와 관련한 모더나 백신 관련주들이 들썩이고 있는 상황이랍니다. 

 

현재 식약처 최종 허가가 완료되었으며 도입되는 시기까지 고려해서 6월 말이나 7월부터는 접종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화이자와 함께 높은 안정성과 효과를 자랑하고 있기 때문에 도입에 대해서 아마 많은 분들이 긍정적이지 않을가 싶어요. 

 

 

 

 

 

정부 발표에 따르면 모더나와 삼성 바이오로직스가 백신 위탁 생산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발표하였는데요 미국이 정부 차원에서 다른 나라와 함께 백신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은 처음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상징성 또한 무시할 수 없는 것 같아요. 

 

모더나 백신의 원액을 국내로 들여와서 완제품 생산이 이루어질 전망인데 올 3분기 부터는 수억회분량이 생산될 예정이며 국내 생산 백신이 국내에서도 공급이 되도록 힘쓰겠다는 것이 우리 정부의 입장이기도 하답니다. 

 

 

 

 

 

 

모더나의 기술을 기반으로 백신 개발 연구도 시작될 것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렇다보니 자연스럽게 시장에서도 모더나 백신 관련해서 주가 반영이 되고 있는 상황이랍니다. 그렇다면 과연 어떤 어떤 기업들이 모더나 백신 관련주로 엮여 있을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할께요. 

 

 

 

 

 

혈액제제와 백신제제를 비롯 전문의약품 전문 제조 및 판매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녹십자가 모더나 백신 관련주라고 할 수 있답니다. 국내 최초의 에이즈 진단시야고가 인플루엔자 감염증 치료제 등을 개발한 것은 물론이고 다수의 바이오시밀러에 대한 임상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바이오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현재 모더나와 계약을 체결한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원액을 받아서 포장하는 작업을 위탁생산을 녹십자에서는 이후의 유통과 관리를 전담하고 진행하는 것으로 모더나 백신 관련주로 편입되었답니다. 

 

 

 

 

 

파미셀은 줄기세포 치료제 등을 제조하고 판매하기 위한 연구 개발을 위해 바이오 사업과 친환경 난연제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회사랍니다.  세계 최초로 줄기세포 치료제를 개발했으며 바이오 사업부와 바비오 케미칼사업부 등을 두고 있답니다. 컨소시엄 구성을 통해 대기업과 공동 연구 등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신소재 제품 개발을 위해 힘쓰고 있는데요 모더나의 바이러스 분자 진단 시약과 유전자치료제의 주 원료라고 할 수 있는 뉴클레오시드를 공급하고 있다는 점이 모더나 백신 관련주로 편입되었답니다. 

 

 

 

 

 

 

공작기계의 한 분류인 머시닝센터 등을 제작하고 금속절삭기계 제조를 영위하고 있는 기업인데요 향후 바이오와 it장비사업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고도 해요. 이와 관련해서 모더나의 창립 멤버이기도 한 로버트 랭커 박사를 사내이사로 두고 있어 모더나 백신 관련주로 편입이 되었답니다. 

 

 

 

 

 

 

미국 전역의 대학과 유관 기관에 전 방위적인 유전체 분석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소마젠 역시 모더나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는데요 2014년에 모더나와 DNA, MA 염기서열 분석 서비스 계약을 맺어서 유전체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부각이 되며 관련주로 편입되었답니다.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공정 장비의 진공 챔버와 특수 진공 벨브 제조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는 엔투텍은 역시나 모더나 창립 멤버 출신인 로버트 랭커 박사를 사내이사로 두고 202년 11월에 모더나에 코로나 19 백신 유통 제안서를 제출하는 등 관련해서 모더나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다고 할 수 있답니다. 

 

 

 

 

 

모더나 백신 관련주 마지막으로는 삼성바이오로직스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사실 언론에서 너무 이 점을 부각시켜서 모더나 백신 관련주로 편입되기에 괜찮은가.. 라는 의문점이 들긴 하는데요 현재까지는 모더나에서 원액을 받아서 개별 포장만 담당하는 위탁생산을 맡았기 때문에 기술이전과 같은 중요 내용 없이 단순 포장에 대한 메리트는... 아직 잘 모르겠어요. 물론 앞으로 모더나와의 관계 발전 등의 여러 여지가 남아있겠지만 현재까지는 그렇게 썩 매력적이라고 보기엔 어려울 것 같아요. 

 

 

 

 

 

모더나 백신은 항원 유전자를 mRNA 형태로 주입 후 체내에서 항원 단백질을 생성하고 면역반응을 유도하는 백신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94.1%의 높은 백신 효과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도 모더나 백신의 도입에 대해서 긍정적인 상황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관련해서 시장에서도 이러한 호재가 주가반영으로 나타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앞으로 어떤 추이를 보이게 될지... 기대를 해보게 되네요. 

 

 

 

모더나 백신 관련주 총정리!!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