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na백신 관련주 총정리!

 


 

 

 

전세계적으로 코로나 백신에 대한 접종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우리가 대표적으로 알고 있는 백신 중에서도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의 경우 높은 예방율은 물론이고 안정성까지 어느정도 입증하고 있기 때문에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나라에서도 mRNA 백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요 그렇다보니 자연스럽게 관련 산업과 회사에 투자가 이어질 전망이랍니다. 그래서 현재 우리나라에서 mRNA 백신 기술과 관련한 관련주들도 시장에서 자연스럽게 관심을 받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mrna백신 관련주 총정리를 한 번 해보았답니다. 

 

 

 

 

 

아이진은 2000년에 설립된 회사로 신약 연구 개발을 전문으로 수행하는 벤처기업이랍니다. 2013년에 코넥스에 먼저 상장이 되었으며 2015년에 기술특례로 코스닥에 이전 상장한 회사로 허혈성 질환 중 당뇨망막증, 욕창, 창상, 심근허혈과 재관류 손상치료재를 개발하고 있는데요 아울러 자궁경부암 백신과 대상포진 백신에 대한 연구도 진행중인 회사랍니다. 

 

이러한 아이진이 mrna백신 관련주인 이유는 mrna 기반의 백신 플랫폼 기술 CIA09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이에 따른 수혜를 기대해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으로 편입되었답니다. 

 

 

 

 

에스티팜은 2008년 설립된 회사로 2010년에 삼천리제약을 흡수 합병하면서 상호를 에스티팜으로 변경 후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는데요 2016년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상장이 오래되지 않은 회사랍니다. 신약 원료의약품과 제네릭 원료 의약품을 주로 판매하고 있으며 주 제품으로는 C형 간염치료제 원료의약품과 올리고 핵산 치료제 원료의약품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작년부터 생산설비 증설은 물론이고 mrna 관련 신사업에 진출하였는데요 제네반트의 LNP 약물 전달체 기술을 통해서 코로나 mrna백신 개발과 생산에 대한 권리를 획득하였기 때문에 이와 관련해 mrna백신 관련주로 편입되었답니다. 

 

 

 

 

엔지켐생명과학은 1999년 설립된 회사로 원료의약품 의약화학을 기반으로 해서 합성 신약을 연구, 개발하며 기술 이전 등을 통해 사업화하고 있는데요 나아가 동물, 화학약품, 식품, 건강보조식품, 식품첨가물, 의약품 의약외품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답니다.

글로벌 mrna백신 개발사들과 백신 개발을 위한 기술 협약을 추진하고 있어서 이와 관련해 mrna백신 관련주로 편입이 되었답니다.

 

 

 

 

2010년에 설립된 올릭스는 RNA간섭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해서 기존 치료제가 접근하기 어려운 질환에 대한 치료제 개발 등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데요 기존 신약 개발 기술의 문제점을 극복하며 타사의 핵산 치료제와 RNA간섭 기술보다 우위를 점하고 있다는 것 또한 강점으로 평가받고 있는데요 

 

자회사인 엠큐렉스가 삼양홀딩스와 함께 코로나 백신의 개발을 위해 기술적 상호 협력을 체결한 양해각서(MOU)를 맺음으로 mrna백신 관련주로 편입되었답니다. 

 

 

 

 

진원생명과학은 생명공학을 통한 의약품 개발 등을 확장한 상태로 핵산 기반의 바이오 신약과 함염증 치료 신약 등등 신약 개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데요 미국 매소디스트 병원 연구소와 함께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면서 텍사스에 있는 자회사 VGIX를 통해서 mrna백신 생산 시설을 갖추고 있어서 mrna백신 관련주로 편입이 되었답니다.  

 

 

 

 

 

현재까지 mrna백신 관련주라고 해도 이렇다할 상용화 단계라기 보다는 기술 협약이나 개발 연구단계이기 때문에 변동성에 대한 대비는 하셔야 하는데요 하지만 정부에서도 mrna 기술 확보에 적극적인 지원을 하려는 움직임 때문에 아와 관련해서 꾸준히 지켜볼만한 섹터이지 않을까 싶어요. 

 

 

 

 

mrna백신 관련주 총정리!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