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5월에 큰 IPO가 지나가고 이런저런 5월 공모주를 노리신 분들이 많으셨을텐데요 현 시점에서는 어느정도 5월 공모주들도 정리가 되어가고 이제 6월 공모주 청약 일정을 한 번 노려봐야할 시점인데요 사실 기대에 비해서 살짝 아쉬운 5월 공모주 분위기도 있었던터라 공모주 청약 시장의 과열된 분위기와는 상반된 결과라고도 할 수 있는데 하지만

 

공모주 =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6월 공모주 청약 일정을 노리시는 분들도 많으실거예요. 

 

공모주는 잘만 들어가면 어쨌든 손실은 아니기 때문에 안정적인 수익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6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를 한 번 해보았답니다. 

 

 

 

 

 

 

6월 공모주는 

 

엘비루셈 

라온테크 

이노뎁

오비고

아모센스 

 

이렇게 5개 회사랍니다. 대기업 계열의 굵직한 공모주가 없기 때문에 조금은 아쉬워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요. 5월에만 해도 skiet 공모주로 정말 뜨거웠었죠. 물론 결과는 그 열기에 비하면 아쉬운 상황이지만요... 어쨌든 6월 공모주 중에서도 라온테크는 5월에 상장 계획이었으나 밀리고 밀려서 결국 6월까지 넘어왔네요. 

 

 

 

 

6월 공모주 청약 일정을 보면 이렇게 확인이 가능해요. 

 

엘비루셈 / 반도체 제조업 / 6월 2일~3일 / 한국투자증권, KB증권

라온테크 / 특수 목적 기계 제조 / 6월 7일 ~ 8일  / KB증권

이노뎁 / 방송장비 제조업 / 6월 9일 ~ 10일  / 하이투자증권

오비고 / 시스템 통합 관리 / 6월 10일 ~ 11일 / NH투자증권

아모센스 / 전자부품 제조업 / 6월 15일 ~ 16일 / 신한금융투자증권

 

이렇게 대략적인 6월 공모주 청약 일정을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 대부분 6월 상반기에 몰려있네요. 눈에 확 들어오는 대기업 계열의 회사나 굵직한 회사가 없어서 살짝 아쉬움을 느끼실 수 있는 분들도 있겠지만 틈새시장을 노려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엘비루셈

업종 : 반도체 제조업

주관사 : 한국투자증권 / KB증권

수요예측일정 : 2021년 5월 26일 ~ 27일

공모 청약 : 2021년 6월 2일 ~ 3일

희망 공모가 : 12,000 ~ 14,000원

 

2004년에 설립된 반도체 패키징 전문 회사로 디스플레이 구동 반도체와 비메모리 반도체 제조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모바일과 중대형 디스플레이를 구현하는 디스플레이 드라이버 IC패키징이 주력 사업이랍니다. 엘비루셈은 범LG가 기업으로도 유명한데 LG의 창업주인 구인회의 손자인 구본천 엘비인베스트먼트 부회장이 소유한 엘비 지분 때문에 범LG가 라는 꼬리표가 붙어있지만 사실 투자 전문이다보니 좀 복잡하게 엘비 -> 엘비세미콘 -> 엘비루셈 이런식으로 지분구조가 이루어져 있답니다. 

반도체 후공정 패키징 전반에 걸친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는데요 최근들어 슈퍼반도체사이클이라고 할정도로 반도체에 대한 전세계적인 수요가 많아 성장에 대한 기대를 해볼 수 있겠네요. 

 

 

 

 

 

-라온테크

업종 : 특수목적 기계 제조업

주관사 : KB증권

공모 청약 : 2021년 6월 7일 ~ 8일

희망 공모가 : 12,000 ~ 14,000원

 

이미 코넥스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라온테크랍니다. 공모주 청약을 통해 코스닥으로 이전 상장 준비중이며 반도체 제조라인과 스마트 팩토리 등 자동화 시스템에 대한 개발 및 제조하는 회사로 2020년 기준 매출액이 184억원에 영업이익은 10억원정도 수준이지만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며 공모주 상장이 6월로 연기되었으며 코넥스에서 현재 24,000정도 오락가락하는 거래가를 유지하고 있지만 유통 가능 물량이 50%를 넘기 때문에 변동성에 대한 부분도 염두해두셔야 할 것 같아요. 

 

 

 

 

- 이노뎁

업종 : 방송장비 제조업

주관사 : 하이투자증권

수요예측일정 : 2021년 6월 3일 ~ 4일

공모 청약 : 2021년 6월 9일 ~ 10일

희망 공모가 : 14,000원 ~ 18,000원

 

2008년에 설립된 이노뎁은 국내 최초 비디오 매니지먼트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관련해서 국내 시장 정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회사랍니다. 비디오 매니지먼트 솔루션 즉 VMS의 경우는 대부분 외산 중심이지만 국산화는 물론이고 점유율1위까지 차지할 정도로 기술력 또한 확보되어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영상감지와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개발, 공공분야는 물론이고 국내외 영상관제솔루션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회사랍니다. 

 

 

 

 

- 오비고 

업종 : 시스템 통합 관리

주관사 : NH투자증권

공모 청약 : 2021년 6월 10일 ~ 11일

희망 공모가 : 12,400원 ~ 14,300원

 

컴퓨터 프로그래밍과 시스템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오비고는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개발과 솔루션 서비스 등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해 앞으로 주목해서 볼만한 사업이지 않을까 싶어요. 

 

 

 

- 아모센스

업종 : 전자부품 제조업

주관사 : 신한금융투자증권

수요예측일정 : 2021년 6월 9일 ~ 10일

공모 청약 : 2021년 6월 15일 ~ 16일

희망 공모가 : 13,300원 ~ 16,300원

 

2008년 설립된 아모센스는 무선 충전 안테나에서 생기는 자기장을 막아 충전 효율을 높여주는 시트가 주력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아모 럭스와 아모 엘이디를 흡수 합병하여 규모를 키웠으며 소재, 모듈, 디바이스 플랫폼 이렇게 3가지 사업부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이렇게 해서 오늘은 6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를 한 번 해보았는데요 큰 이슈는 아니지만 공모주는 처음엔 실패하지 않는다 라는 안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또 욕심을 부리지 않는다면 충분히 매력적인 부분이 있는게 바로 공모주 청약인 것 같아요. 일정과 회사에 대한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하시는데에 도움을 드리고자 내용 정리해 보았답니다. 

 

 

 

 

 

 

6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