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관련주 총정리!!

 


 

 

 

정치계에서 큰 이슈 중 하나였던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거취에 대해서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검찰총장직을 사임하고 나서 뚜렷한 정치 행보를 밝히지는 않았지만 대선후보로 급 부상되면서 차기 대권 지지율 또한 단숨히 치고 올라가는 기염을 보이기도 했는데요 아무래도 현 정권과의 대립구도를 보이면서 현 정부에 대한 반감이 윤석열 지지로 가지 않았나 하는 생각을 하는데요 이와 관련해서 주식 시장에서도 큰 관심을 보이기도 했답니다. 

 

 

 

 

검찰총장 재임 기간 내내 현 정부와 대립각을 세우며 연일 날선 관계를 유지하기도 했는데요 결국에는 자신의 자리를 지킨 것은 물론이고 스스로 사임의 뜻을 밝히며 본격적인 정치행보를 드러내는 것 아니냐는 추측이 난무하였답니다. 하지만 앞으로의 행보에 대한 어떠한 시그널도 나오지 않은 상황에서 이와 관련해 윤석열 관련주라며 시장에서 먼저 반응을 보이고 있는데요 세력입장에서는 현정치에 큰 영향력을 보이는 인물의 등장으로 인해서 주가를 띄우기 위해 관련주로 속속 편입하려는 움직임이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윤석열 관련주 총정리를 한 번 해보았답니다. 

 

현재까지 정말 많은 윤석열 관련주가 등장했는데요 방송에서도 밝힌바에 의하면 40~50개 가까운 종목들이 모두 윤석열 관련주라는 이름으로 움직였다고 하니... 윤석열 전검찰총장에 대한 파워가 어느정도인지 새삼 느끼게 되는 것 같아요. 이와 관련해서 많은 움직임을 보였던 윤석열 관련주 한 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 윤석열 관련주.1

 

 

원익큐브는 각종 화학제품과 건자재 제조와 유통 및 수출입을 전문으로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로 1979년 6월에 설립이 된 중견기업이랍니다. 코스닥에 상장이 되어 있으며 연 매출은 1954억원 정도 되는데요 최근데 영업이익이 흑자로 돌아서는 호재에다가 윤석열 관련주로 편입이 되면서 큰 움직임을 보인 종목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로는 김영대 원익큐브 감사 후보가 서울고등검찰청, 서울북부지방검찰청, 부산지방검찰청 등등.. 다양한 검찰청 근무 이력으로 관련주로 편입이 되었답니다. 

 

 

  • 윤석열 관련주.2

 

 

엔이능률은 출판과 인쇄진흥법, 이러닝 산업 발전법에 의하여 영어교육과 출판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로 1994년 6월에 설립된 중견기업이랍니다. 코스닥에 상장이 되어 있으며 연매출은 753억원 정도의 규모인데요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는 엔이능률의 최대 주주인 윤호중 한국야쿠르트 회장이 윤석열 전 총장과 종친회 소속인 것으로 드러나면서 관련주로 급부상하였답니다. 최근에 가장 크게 움직인 윤석열 관련주로인해서 한국 거래소에서 시황변동에 대한 조회공시를 요구하였고 엔이능률측에서는 윤총장과의 관련성을 부인하고 나섰답니다. 하지만 이미 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고 거래량 또한 크게 터지다보니 쉽게 죽지않는 모습을 보이는 것은 물론이고 앞으로도 관련주로 큰 변동성을 보일 것으로 예상이 된답니다. 

 

 

 

  • 윤석열 관련주. 3

 

 

2000년1월에 설립된 아이크래프트는 인터넷 네크워크 구축과 시스템 구축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중소기업으로 코스닥에 상장이 되어 있답니다. 매출액은 962억원 정도의 규모인 이 회사가 관련주로 편입이 된 이유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서울대 법대, 연수원 동기로 아이크래프트의 사외이사가 등재되어 있어서 관련해서 움직인 종목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 윤석열 관련주.4

 

 

자동차 금형과 건설중장비부품 제조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서연탑메탈은 1987년 2월 설립된 중견기업으로 코스닥에 상장이 되어 있답니다. 연 매출은 1414억원 규모이며 이 회사 또한 서연탑메탈의 지주회사인 서연그룹의 사외이사가 윤석열 전 총장과 같은 서울중앙지겁 부장검사 출신으로 관련주로 편입되었는데요 서울대 법대 동문이라는 사실까지 밝혀지며 관련주로 급부상하였답니다. 

 

 

 

  • 윤석열 관련주.5

 

 

산업용자재 부문과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수출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로 1973년 1월에 설립된 중소기업이랍니다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으며 매출액은 736억원 정도의 규모랍니다. 원풍의 대표인 윤기로씨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같은 파평윤씨라는 사실로 인해서 관련주로 크게 움직인 종목이랍니다.

 

 

  • 윤석열 관련주.6 

 

 

종합제지전문기업인 깨끗한나라는 1966년에 설립된 꽤나 오래된 회사랍니다. 코스피에 상장되어 있는 중견기업으로 매출액은 5,915억원으로 꽤나 규모가 있는 회사죠. 아마 한번쯤은 들어보았을 회사일텐데요 이러한 회사가 윤석열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는 깨끗한 나라의 사외이사인 김영기 부장검사가 서울남부지검 증권 범죄 합동 수사단장을 맡았던 이력으로 인해 관련주로 급부상 하였답니다.  

 

 

 

  • 윤석열 관련주.7

 

 

1971년에 협성상호신용금고로 설립되어 제2금융기관으로 예금과 대출을 주 업무로 하고 있는 푸른상호저축은행은 안대히 전 대법관을 사외이사로 선임할 것이라는 내용으로 윤석열 관련주로 편입되었답니다. 

 

 

 

  • 윤석열 관련주.8

 

 

작물보호제 제조와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성보화학은 1961년에 설립된 중소기업으로 코스피에 상장되어 있답니다. 연매출 517억원 정도의 규모이며 성보화학의 대표 윤정선씨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같이 파평 윤씨 종친으로 관련주로 편입이 되었는데요 윤석열 관련주가 크게 움직이다 보니 파평 윤씨를 시장에서 찾기 위해서 혈안이 되어 있기도 할만큼 이 혈연이 크게 움직인 테마주라고 할 수 있답니다. 

 

 

 

 

현재 뚜렷한 정치적 행보를 밝히지 않은 상황에서 여전히 차기 대권후보 1순위인 윤석열 전 총장이기 때문에 앞으로의 행보에 따라서 다시금 시장의 큰 관심을 받게 될지 어떻게 될지.. 궁금해지지 않을 수 없네요. 게다가 이미 크게 움직인 종목들이 많기 때문에 큰 변동성에도 어느정도 주의를 하셔야 할 것 같아요. 

 

테마주 특성상 어떠한 특혜나 수혜가 있을지에 대한 명확한 사실이 없이 학연이나 지연 혈연 등등의 형성이 되고 편입이 되다보니 이에 따른 리스크 또한 무시할 수 없는데요 하지만 여전히 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는 사실은 어느정도 인지하면서 꾸준히 관망할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윤석열 관련주 총정리!!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