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관련주 총정리!!

 


 

 

 

이재명 경기지사는 유력한 차기 대권후보로 이제 1년도 채 남지 않은 대선이기 때문에 벌써부터 대선후보로의 다양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변호사 출신의 정치인으로 중앙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한 이후에 사법고시를 통과 후 법조계에 첫 발을 들이게 되었는데요 이후에 변호사 생활을 하다가 19,20대 성남 시장을 지내면서 본격 정치행보를 가지게 되었답니다. 

 

 

 

 

 

이후에 2018년 지방선거를 통해서 경기도지사에 당선되었는데요 이 기록은 20년만에 민주당계 정당 출신이 경기지사에 당선된 케이스로 현재까지도 남아있답니다. 이러한 화려한 이력과 정치 행보로 인해서 아마 많은 분들의 차기 대선후보로 지목되지 않나 하는 생각을 하는데요 정치적 영향력뿐만 아니라 남다른 추진력으로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주목된다고 할 수 있답니다. 

 

 

 

 

그를 반증이라도 하듯이 차기 대권후보 선호도 조사에서도 1,2위를 타투고 있는데요 대선이 1년여 남아있는 상황에서 현재의 조사 결과가 큰 의미가 있다고 하기는 어려울 수 있지만 이러한 본인의 역량을 꾸준히 이끌어 간다면 대권을 보려볼만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렇다보니 자연스럽게 관련해서 시장에서도 반응이 뜨거운데요 오늘은 그래서 이재명 관련주 총정리를 한 번 해보았답니다. 

 

아울러 관련해서 시장에서 관심을 가지고 있는 정보를 취합해서 정리한 포스팅일 뿐 투자에 대한 권유는 아니랍니다. 투자는 어디까지나 본인의 몫!!! 그렇다면 한 번 이재명 관련주 한 번 보도록 할께요. 

 

 

  • 이재명 관련주.1

 

 

에이텍티앤은 에이티텍에서 교통카드 솔루션 사업 부문을 인적 분할해서 설립한 회사로 교통카드 솔루션 개발이나 제조, 무선 통신 장비 개발, 제조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는 회사랍니다. 

 

연 매출 1,183억원 정도로 벤처기업이며 청년친화 강소기업인데요 이러한 에티텍티앤이 이재명 관련주인 이유는 이재명 경기지사가 성남시장을 역임할 당시에 성남창조경영 최고 경영자 포럼의 운영위원을 에티텍티앤의 대주주가 맡으면ㄴ서 이와 관련해 관련주로 편입되었는데요 최근에 큰 상승 이후에 조금은 하향곡선을 그려가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이재명 경기지사의 행보에 따라서 다시 지켜볼만한 것 같아요. 

 

 

  • 이재명 관련주.2

 

 

토탈소프트뱅크 또한 이재명 관련주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해운 항망 물류 산업 분야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을 전문으로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로 1988년에 설립이 된 강소기업이랍니다. 코스닥에 상장이 되어 있으며 연 매출액은 121억원 정도의 규모랍니다. 

 

이재명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는 토탈소프트뱅크의 대표인 최장수 재표가 이재명 지사와 동문으로 알려지면서 관련주로 편입이 되었는데요 역시나 큰 상승을 보인 이후에 조정구간을 거치고 있기 때문에 관망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회사의 규모에 비해서 주가가 많이 올랐기 때문에 이러한 변동성에 대한 대비도 하셔야할 것 같아요. 

 

게다가 토탈소프트뱅크에서는 공시를 통해 이재명 지사와 회사 대표가 중앙대 동문은 맞으나 어떠한 친분 관계가 없음을 밝히면서 관련주 부인에 나섰지만 이미 많은 사람들이 관련주로 묶어 올리면서 주가가 쉽게 죽지는 않는 모습이랍니다. 

 

 

  • 이재명 관련주.3

 

 

수산아이앤티는 인터넷 소프트웨어 개발, 판매 등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회사인데요 1998년에 설립이 된 중소기업으로 코스닥에 상장이 되어 있답니다. 연매출액은 229억원 정도랍니다. 

 

이러한 수산아이앤티가 이재명 관려주인 이유는 당사의 대표가 2018 전국 동시 지방선거 때에 이재명 지사의 캠프 후원회 공동회장을 역임했던 이력으로 인해서 관련주로 편입하였는데요 이와 관련해서 수산아이앤티의 임원이 직접 나서 이재명 지사와의 연관성을 부인하였는데요 아무래도 관련주로 편입하면서 주가가 너무 크게 움직이다 보니 이러한 부분에 대한 부담감 때문이지 않을까 싶어요.

 

주가라는 게 무조건 오른다고 다 좋다고만 하기 어려운 게 회사의 실적이나 전망이 뒷받침 되지 않고 게다가 테마주 형태로 언급이 된다면 그만큼 큰 변동성을 보일 것이기 때문에 그게 따른 불안도 무시할 수 없겠죠. 하지만 이미 시장에서는 관련주로 편입이 되어 크게 주가가 움직였기 때문에 이에 대한 꾸준한 관망이 좀 필요할 것 같아요. 

 

 

  • 이재명 관련주.4

 

 

이재명 관련주로 형지엘리트도 있답니다. 형지엘리트는 학생복과 유니폼 제조 및 교육 사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회사인데요 아이비클럽, 스마트, 스쿨룩스와 함께 학생복 시장을 선두하고 있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땁니다. 2002년에 설립된 회사로 매출액이 1,478억원 정도로 중견기업에 속한답니다.

코스피에 상장되어 있으며 공개된 종업원 수에 비해 매출액이 꽤나 높은데 제조업으로는 좀 드문 경우라고 할 수 있겠네요.  

 

형지엘리트가 이재명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는 이재명 지사가 성남시장 재임 당시에 무상교복 정책을 펼치면서 이에 따른 수혜를 입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으로 관련주로 편입이 되었는데요 역시나 형지엘리트 또한 이재명 지사와의 연관성을 적극적으로 부인하고 나섰는데요 테마주로 엮이게 되면 어느정도 침묵하는 회사들도 있는데 유난히 적극적인 방어를 취하는 회사가 많은 게 또 이재명 관련주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렇게 오늘은 이재명 관련주 총정리를 한 번 해보았는데요 사실 정치 테마주와 같은 테마주의 경우는 코에 걸면 코걸이요 귀에 걸면 귀걸이요... 싶게 세력이 엮기 나름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엮인 테마주는 특히나 회사의 실적이나 전망과 별개로 강하게 움직일 때가 많기 때문에 변동성이 크다는 점도 염두해두셔야 하는데요 하지만 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또 무시할 수 없는 테마주이기 때문에 저는 꾸준히 추이를 관망하는 편이긴 하지만 관련해서 정보가 되고자 한 번 정리해보았답니다. 

 

 

 

 

물론 테마주 특성상 정확한 연관성이나 당장의 수혜가 장담이 되는 것은 아니며 학연이나 지연, 각종 연이란 연은 죄다 끌고 와서 세력이 엮기 나름이기 때문에 믿거나 말거나 식이 되어버리기도 하지만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테마주 특성상 큰 상승을 하는 만큼 큰 변동성 또한 유의해야 한다는 점! 잊지 말아주세요 :)

 

 

 

 

 

이재명 관련주 총정리!!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