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백스 관련주 총정리!

 


 

노바백스 관련주 총정리! 

 

 

 

코로나가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러한 코로나 시국을 타파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한다면 바로 백신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현재 우리나라는 물론이고 미국, 중국, 유럽 각국 등등.. 전세계적으로 코로나 백신을 맞고 있답니다. 우리나라도 다양한 백신을 도입해서 접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정부의 기존 계획과는 조금은 다르게(?) 백신의 공급이 원활하지 못한 것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상반응들로 인해서 백신을 맞는 것에 대한 반감을 가지고 있는 분들도 계실거예요. 

 

 

 

 

 

이러한 상황에서 정부는 원활한 백신 수급을 위해서 노바백신 백신 도입을 준비했는데요 문재인 대통령이 스탠리에이크 노바백스 CEO를 직접 만나서 한국에서 위탁생산을 진행하는 것을 진행하고 있는데 정부차원에서 백신 도입에 적극적으로 개입을 하고 있다보니 관련해서 노바백스 관련주 또한 시장에서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답니다. 

 

 

 

 

 

특히나 노바백스 백신은 올 3분기까지 최대 1000만명분(2000만회 접종이 가능한 분)을 도입하겠다는 정부 발표가 이어졌는데요 아스트라제네카의 경우 다양한 이상반응으로 인한 반감과 화이자백신은 현재 수급이 계획대로 이어지지 못하고 모더나 또한 아직 수급 계획이 발표되지 않아서 정부에서도 발빠르게 도입이 가능한 백신을 찾았는데 그게 바로 노바백스 백신이랍니다. 노바백스는 미국 나스닥에 상장되어있는 미국 기업이랍니다. 

 

다만 백신에 대한 효과는 화이자나 모더나보다 조금은 떨어지지만 유통이 상대적으로 쉽고 국내에서 위탁생산을 진행하기 때문에 빠른 수급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그러고 이러한 정부의 발빠른 대응과 국내 위탁생산이라는 호재 때문인지 시장에서 노바백스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노바백스 관련주 총정리를 한 번 해보았답니다. 

 

 

 

노바백스 관련주.1

 

 

SK바이오사이언스는 노바백스 기술 이전을 받아서 백신을 공급하는 위탁생산을 맡게 되었는데요 따라서 대표적인 노바백스 관련주라고 할 수 있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노바백스 위탁생산을 안동공장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질병청이 이를 구입하고 보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지난 4월에는 노바백스 CEO가 직접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공장을 방문하기도 했답니다. 

 

하지만 SK바이오사이언스와 노바백신 간 계약논란이 불거지면서 최근 주가가 급락했었는데요 1년짜리 단기계약에다가 계약조건을 매년 갱신하는 방식 때문에 SK바이오사이언스에게 불리한 조건이 되지 않을까 하는 우려때문인데요 특히나 중장기적인 관점이 시장에 반영되는 만큼 이러한 단발성 혹은 단기성 계약 조건이 기업 실적에 큰 영향을 끼칠 수 밖에 없답니다. 

 

그래서 이러한 부분을 염두하시고 흐름을 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노바백스 관련주.2

 

 

SK케미칼 또한 노바백스 관련주라고 할 수 있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최대주주가 바로 SK케미칼이기 때문에 SK바이오사이언스의 흐름에 따라 SK케미칼 또한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SK바이오사이언스의 흐름을 중요하게 보아야 하지 않을까 싶어요. 

 

 

 

노바백스 관련주.3

 

 

디알젬은 병의원 의료환경에서 환자를 진단하기 위해 사용하는 엑스레이 영상 진단장비를 연구 개발 및 제조, 판매하는 기업인데요 이 디알젬의 2대 주주가 바로 후지필름 다이오신스 바이오테크놀리지랍니다. 이 회사는 노바백스 백신 후보물질의 위탁, 개발, 제조를 담당하고 있어 관련주로 편입이 되었답니다. 

 

 

노바백스 관련주.4

 

 

마지막으로 켐온도 있답니다. 켐온은 신약 또는 식품, 화학물질, 화장품 개방 등에 필수인 독성이나 부작용에 대한 안정성을 평가하기 위해서 위탁 평가를 수행하는 기업으로 SK바이오사이언스가 백신에 대한 동물실험을 진행할 때에 켐온에 위탁해 진행하기 때문에 이에 따른 수혜로 관련주로 편입이 되었답니다. 

 

 

 

 

 

 

이렇게 해서 오늘은 노바백스 관련주에 대해서 한 번 정리를 해보았는데요 테마주나 관련주의 경우는 변동성이 크고 작은 이야기에도 큰 폭의 변동을 보이기 때문에 리스크적인 측면을 늘 염두해두시는 게 좋답니다.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