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전지 관련주 총정리!!

 


 

2차전지 관련주 총정리!! 

 

 

 

전기차는 4차산업혁명의 핵심 분야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전기차의 상용화가 본격화되면서 관련해서 많은 기업들이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작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는 물론이고 향후 몇 년간은 이러한 관심이 계속되지 않을까 하는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또한 나라에서도 이러한 친환경 전기차산업에 대해서 지원을 아끼고 있지 않기 때문에 더욱 눈여겨볼만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와 관련해서 2차전지 관련주 총정리를 한 번 해보았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전기 완성차 생산을 시작하고 있지만 현재까지는 2차전지 관련해서 수혜를 많이 입고 있는데요 대부분이 테슬라에 공급이 되고 있지만 앞으로는 GM, 포드, 벤츠, BMW 등등 전세계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서 앞다투어 전기차 생산을 시작하고 있기 때문에 이에 따른 2차전지의 수혜를 더욱 기대해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렇다면 2차전지 관련주 무엇무엇이 있을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할께요! 

 

 

2차전지 제조업체 

2차전지 관련주

 

- LG화학

 

LG그룹의 석유화학계 기초물질 제조 전문 업체로 1947년 락희 화학 공업사로 시작하였답니다. 2001년에 LG화학 석유화학, 정보전자소재, 산업재 사업파트를 분할해서 신설 법인으로 설립되었답니다.

시총이 70조를 넘나들으며 코스피에서도 시총 3위를 차지하고 있답니다. 글로벌 배터리 순위에서도 1,2위를 다툴정도의 규모를 자랑하고 있으며 미국 조바이든 행정부의 친환경 정책에 힘입어 글로벌 전기차 시장의 강세가 예상되며 큰 수혜를 받을 곳 중 하나로 지목되고 있는데요 2차전지 관련주에서도 단연 대장주라고 할 수 있답니다. 

 

 

2차전지 관련주

- 삼성SDI

전자재료 및 2차전지 제조업체로 1970년에 삼성 NEC로 설립된 이후에 1999년 현재의 상호로 변경되었답니다. 설립 초기에는 브라운관 생산을 시작으로 플라즈마 디스플레이 패널 사업을 영위하다 2014년에 제일모직 소재사업부를 흡수하면서 디스플레이 사업을 접고 본격적으로 2차전지 사업에 집중하였답니다. 

 

역시나 글로벌 완성차 업체와의 배터리 계약을 통해 주목을 받고 있으며 현대차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관련 3차 공급사 후보로 물망에 오르며 앞으로 기대해볼 수 있는 회사랍니다. 

 

 

2차전지 관련주

- SK이노베이션 

1962년 대한석유공사를 모태로 설립된 기업으로 1998년 지금의 사명을 갖게 되었답니다. 

2차전지 관련해서는 폭스바겐, 포드, 다임러, 베이징기차 등등.. 다양한 글로벌 전기차 업체로부터 수주에 성공하면서 2차전지 관련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곳인데요 자회사인 SKIET가 화려하게 데뷔하면서 더욱 주목받고 있는 회사랍니다. 

 

 

양극재 업체 

2차 전지 양극재는 배터리의 용량이나 출력 등을 결정하는 핵심소재라고 할 수 있는데요 배터리 생산원가의 40% 가량을 차지하기 때문에 배터리 산업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고 할 수 있답니다. 양극재와 더불어 음극재, 분리막, 전해액은 배터리의 4대 소재라고도 부른답니다. 

양극재는 배터리의 성능을 결정하는 역할을 하는데 에너지의 밀도를 최대한으로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양극활물질의 에너지 밀도를 최대한으로 높여야 한답니다. 니켈, 코발트, 망간, 알루미늄 등이 양극활물질로 쓰이는데 이 물질들을 적당한 비율로 섞어 출력 특성을 향상하는데에 역할을 하며 NCM과 NCA, 2종류의 양극재가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관련해서 수혜를 입는 생산 업체들이랍니다. 

 

 

 

2차전지 관련주

 

- 포스코케미칼

- 엘앤에프

- 에코프로비엠

 

또한 포스코케미칼의 경우 양극재 뿐만 아니라 음극재도 생산하고 있어서 주목해볼만한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전해액 업체

배터리 효율은 전해액의 조성 / 온도 / 수소이온 농도 / 불순물의 유무 또는 양 등에 영향을 받아 전기분해에 적합한 전해액을 조제할 필요가 있는데요 전해액은 시동 또는 점화, 점등 시에 전류를 공급하는 역할을 한답니다. 배터리의 4대 소재 중 하나로 관련해서 수혜를 입고 있는 기업들이랍니다. 

 

 

2차전지 관련주

 

- 동화기업

- 솔브레인 

 

 

동박 업체

동박은 2차전지 음극집전체로 전기화학반응에 의해 생기는 전자를 모으거나 전기 화학 반응에 필요한 전기를 공급하는 역할을 한답니다.

동박의 주 소재는 구리로 요즘 원자재 가격 중에서도 구리에 대한 가격이 많이 오르면서 관련해서도 수혜를 기대해 볼 수 있다고 할 수 있답니다. 

 

 

2차전지 관련주

 

- SKC

- 일진머터리얼즈

- 솔루스첨단소재(두산솔루스)

 

 

 

 

 

이렇게 해서 오늘은 2차전지 관련주 총정리를 한 번 해보았는데요 앞으로 꾸준히 주목받을 수 있는 섹터이기 때문에 지켜볼만한 것 같아요.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과 상용화에 있어서도 주목해볼만하답니다.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