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 관련주 총정리!

 


 

 

 

최근 들어서 구리 가격이 심상치 않은데요 최근 1년 사이에 거의 2배가 올랐을 정도로 엄청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구리뿐만 아니라 다양한 원자재 가격이 상승하면서 이와 관련된 시장 또한 들썩이고 있다고 할 수 있답니다. 

 

 

 

 

 

그 중에서도 구리 가격이 오르는 이유는 전기전자 제품에 꼭 필요한 필수 원재료가 바로 구리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원자재 가격 상승에 힘을 불어 넣은 것이 바로 미국의 바이든 대통령이 친환경 계획을 내세우면서 구리 슈퍼사이클이 계속 될 것이라는 전망을 보였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구리 관련주 총정리!!를 한 번 해보았답니다.

 

 

 

풍산

 

구리 관련주 중에서도 풍산은 대장주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구리와 동합금에 관한 제품을 생산 공급하는 신동사업부문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구리의 가격이 오르면서 이에 대한 수익 개선 및 수혜를 기대해볼 수 있을 것으로 상승하고 있답니다. 특히나 지난 2018년에 전고점을 기록하고 이후에 지속적인 하락세를 이어오다가 드디어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2018년부터 현재까지 물려계셨던 일명 존버하시던 분들은 이제야 조금 웃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기업 가치에 대해서도 매년 매출액이 횡보를 이어오다가 2021년부터 실적 개선을 기대해볼 수 있는 상황이랍니다. Pbr도 저평가 되어 있기 때문에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지 않을까 싶어요. 최근 10년간의 가장 높은 전고점을 기록하면서 거래량 또한 늘어나고 있는데요 당분간 구리 가격 상승에 대한 수혜로 꾸준한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이구산업

 

 

이구산업은 동, 단동, 인천동, 황동 등등.. 다양한 구리 베이스의 합금을 제조하는 회사인데요 최근에 전기자동차 소재 및 반도체 리드 프레임, 2차전지 소재까지 사업 영역이 넓어지며 구리 관련주로 수혜를 기대해볼 수 있는 회사랍니다.

 

 

 

 

매출액은 횡보를 이어가고 있지만 당기순이익은 전전년도 대비 전년도에 흑자폭을 늘린 것은 물론이고 올해는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호재를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게다가 pbr자체도 저평가 되어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도 투자에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대창

 

 

대창은 금형 제조와 구리 베이스의 황동 분배기, 황동/냉동 볼밸브, 황돈 단조품 등등을 제조하는 회사인데요 황동 소재 시장에서는 점유율도 꽤나 높다고 할 수 있답니다.

 

 

 

 

최근까지 주가가 우하향 횡보하는 모습을 보이다가 구리 관련주로 수혜를 기대하며 반등을 보이고 있는데요 다만 매출액이 횡보하는 것은 물론 당기순이익은 감소추세이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도 염두해두셔야 할 것 같아요. 하지만 역시나 구리 가격이 상승하면서 관련 수혜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답니다.

 

 

 

구리에 관련된 이슈는 반도체 이슈만큼이나 당분간은 꾸준히 이어가지 않을까 싶은데요 전기전자제품이 반도체는 물론이고 전기자동차와 미래 산업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기 때문에 베이스가 되는 워자재에 대한 관심도 꾸준히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렇게 때문에 pbr을 중심으로 저평가 되고 있는 회사에 대한 관심을 보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구리 관련주 총정리!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