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 관련주 총정리!!

 


 

 

전세계적으로 철강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데요 그렇다보니 시장에서도 자연스럽게 철강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큰 상황이랍니다. 여기에다가 미국의 경기 부양책으로 인해서 철강의 수요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는데요 요즘은 원자재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이와 관련해서 시장의 움직임이 크다고 할 수 있답니다. 구리나 철강같은 원자재 말이죠. 

 

 

 

 

 

철강 같은 경우는 경기민감주로 분류가 되는데 원자재 가격에 따라서 수익에 큰 영향을 끼친다고 할 수 있는데요 더불어 환율도 영향을 끼친다고 할 수 있죠. 

 

그렇다면 철강 관련주 어떤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본격적으로 이야기 하기 전에 철강 관련주라고 한다면 동국제강을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는데요 사실 최근에 수급이 몰리면서 너무 주가가 상향하고 있는데요 섣불리 들어가는 건 조금 조심스러워 보여서 주목할만한 철강 관련주 총정리 한 번 해보았답니다. 

 

 

  • 철강 관련주.1

 

 

세아베스틸도 철강 관련주라고 할 수 있는데 최근에 주가가 많이 상승하고 있답니다. 요즘은 철강에 대한 관심이 시장에서 많다보니 이미 선반영되고 있는데요 1분기 영업이익이 2017년 이후에 최대치를 기록하면서 시장의 기대보다 훨씬 높다고 할 수 있는데요 국내외로 특수상 수요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데다가 특수강 가격이 오르면서 당분간 실적 개선에 대한 기대가 클 것으로 보입니다. 

 

  • 철강 관련주.2

 

 

조선내화는 포스코에 납품을 하는 협력사로 1947년에 설립된 굉장히 오래된 회사라고 할 수 있답니다. 내화재를 주로 생산하며 고열에 강한 내화벽돌이 대표상품이라고 해요. 수익면에서도 안정적이며 저평가 되어 있는 회사 중 하나인데요 최근에 제조 혁신 플랫폼 사업을 통해 제품 불량검사를 강화하면서 이에 따른 리스크를 줄이며 경쟁력을 확보해가고 있는데요 철강 관련주뿐만 아니라 고객사인 포스코의 전망에 따라 수혜를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되네요. 

 

 

  • 철강 관련주.3

 

 

대한제강도 눈여겨볼만한 철강 관련주인데요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대비해서 95%나 상승했는데요 철근 사업의 원가절감과 판가 상승으로 인한 수익성이 크게 확대되면서 이러한 성과를 낸 것으로 보입니다.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던 것처럼 철강 관련주 또한 경기민감주이기 때문에 변동성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대비를 하셔야 하는데요 하지만 현재 원자재에 대한 수급이 몰리며 시장에서도 꾸준히 관심을 받고 있는 테마이기 때문에 타이밍만 잘 잡는다면 꽤나 매력적인 것 같아요. 

 

 

 

철강 관련주 총정리!!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