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관련주 총정리!

 


 

요즘 정치권 이슈 중에 하나라면 바로 홍준표 의원의 국민의힘 복당 소식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렇다할 야권 대선 후보가 없는 상황에서 정치권에서 잔뼈가 굵은 홍준표 의원이 복당하게 된다면 국민의 힘에 있어서도 큰 역할을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는데요 물론 국민의 힘 내부에서도 복당에 대한 찬반 여론이 팽팽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홍준표 의원은 검사 출신의 정치인으로 사법시험을 거쳐 청주지방검찰청에서 검사로 시작하였으며 전두환/노태우 정권의 권력형 비리와 조직폭력배 범죄를 수사한 경험은 물론 1995년 드라마 모래시계를 통해 모래시계 검사로 화제를 모은바 있답니다. 이후에 인지도를 바탕으로 김영삼 대통령에게 발탁되어 신한국당으로 첫 정치 인문하였답니다. 

 

지난 19대 대선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맞붙었으나 헌정 사상 최다 표차로 패배하였답니다. 물론 당시에 박근혜 게이트로 인해서 탄핵정국에 기존 여당에 대한 이미지가 바닥을 찍었던 탓에 더욱 힘겨웠던 결과라고 할 수 있는데요 현재의 정국이라면 차기 대권 후보로도 어느정도 입지를 다질 수 있지 않나 하는 생각도 드네요. 

 

 

 

 

 

서울 4선 국회의원, 재선 도지사, 원내대표, 당대표 등등 다양한 정치 이력을 가지고 있는 것을 바탕으로 21대 총선을 통해 국회에 재입성하는 것도 성공했는데요 논란이 많지만 대권 잠룡으로 현존하는 기성 보수 정치인 중에서는 가장 영향력이 있지 않나 하는 생각도 들기 때문에 국민의 힘 입장에서도 이를 이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요 만약 복당을 하게 된다면 그에 따른 시장의 관심도 꽤나 크게 움직일 것 같아서 오늘은 홍준표 관련주 총정리를 한 번 해보았답니다. 

 

 

 

 

 

현재 여당에 대한 선호도가 많이 떨어진 상황에서 논란의 여지는 많았지만 분위기가 예전과는 사뭇다르다고 할 수 있는데요 홍준표 관련주 어떤 어떤 회사가 있을까요?!

 

 

 

 

 

 

한국선재는 대표적인 홍준표 관련주라고 할 수 있는데요 1974년에 설립된 아연도금철선, 스테인리스강선 제조가공과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회사인데요 철강선을 제조하는 배와 관련된 회사라고 할 수 있답니다.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는 홍준표 의원의 주 활동 범위인 경남권에서 운영되고 있는 회사이기 때문인데요 정치 테마주의 경우는 학연, 지연, 혈연 등등 인맥으로 형성되는 테마주가 많은데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겠네요. 

 

 

 

 

 

코일 전단, 절단 및 가공, 코일, 철판류 판매 부동산 임대업 등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경남스틸은 1990년 설립된 회사로 회사 제무제표도 좋기 때문에 크게 손해보지 않을 것 같은 생각이 들지만 테마주는 워낙 변동선이 크기 때문에 고점일 경우에 늘 조심을 해야 한답니다. 

 

 

 

 

 

마지막 홍준표 관련주로 세우글로벌이 있답니다. 플라스틱 제품을 주 판매하고 있는데 미쯔비시나 바스프, 쉐브론 등에 재료를 공급하고 있는 협력사랍니다. 고기능수지 및 범용 플라스틱까지 다양한 소재 가공에 대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회사라고 할 수 있는데요 밀얄에 근거지를 두고 있기 때문에 신공항 추진과 관련해서 홍준표의원이 이를 진행하게 되었을 때에 큰 수혜를 기대해볼 수 있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어 최근에 주가가 크게 뛰었답니다.  

 

오늘 본 홍준표 관련주로는 대부분 지역색이 강한 관련주로 대부분의 회사들이 시가총액이 작기 때문에 변동성 또한 크다고 할 수 있답니다. 주가를 쉽게 끌어올리고 쉽게 끌어내릴 수 있는 셈이죠.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변동성에 유의를 하고 관망하면서 볼 필요가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아마 복당이 확정되면 또 한 번 큰 움직임을 보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이렇게 해서 오늘은 홍준표 관련주 총정리를 한 번 해보았는데요 투자는 늘 신중하게! 또한 해당 포스팅은 투자를 권유하는 것이 아니라 단순한 정보 전달이라는 점도 알아주세요 :)

 

홍준표 관련주 총정리!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