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관련주 총정리!

 


 

 

 

요즘 주변에서 투자에 대한 관심이 정말 많은 것 같아요. 물론 저도 그렇구요. 그냥 돈을 가지고 있자니 뒤쳐지는 것 같고.. 주변에서는 어디에 돈을 넣었다가 몇 배를 벌었다는 둥. 빚을 다 갚았다는 둥. 부러운 이야기만 들려오는데요 그 중에서도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도 아주 많을거예요. 정말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다가 갑자기 급락을 하면서 아마 밤잠을 이루지 못하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3년 전 급락상황이 반복되는 것이 아니냐.. 하는 이야기도 나오는데요 하지만 이와 관련해서 조금씩 반등이 보이기 시작하면서 희망의 끈을 놓지 않는 분들도 많으실거예요. 

 

 

 

 

 

비트코인이 8천만원을 넘으면서 1억을 가는 것아니냐! 하면서 정말 광풍이 불었는데요 이 때에 코인을 하셨던 분들이라면 아마 그 분위기를 실감하지 않으셨을까 싶어요. 그래서 영끌은 물론이고 있는 돈 없는 돈 죄다 코인에 넣은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하지만 끝없이 치솟을 것이라고 생각했던 비트코인이 조금씩 내리막을 걸으면서 큰 투자 손실이 여기저기가 터져나왔는데요 각국에서 가상화폐에 대한 규제는 물론이고 비트코인이 결제수단으로 사용되는 것에 대한 조심스러운 분위기도 한 몫을 하면서 급락이 이어졌는데요 하지만 다시 반등의 조짐을 보이면서 최근에 다시 비트코인에 들어갈 시기를 보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아요. 

 

그도 그럴것이 규제 또한 크지만 이미 쏟아져 들어간 금액과 거래량이 많은 것뿐 아니라 미래 가상화폐로서의 가치를 부여하기 위해서 3년 전의 폭락사태와는 조금은 다른 양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글로벌 기업이나 투자회사에서도 비트코인과 관련된 결제나 펀드 등을 운영하는데에 준비를 하고 있기 때문에 다시 오르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이렇듯 비트코인이 하루하루 다르게 변동성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비트코인 관련주들도 오락가락 큰 변동성을 보인 것도 사실이랍니다. 

 

그래서 오늘은 비트코인 관련주 한 번 알아보도록 할께요. 큰 상승이후에 하락세를 맞이하였기 때문에 다시 비트코인의 움직임에 따라서 어느정도의 변동성을 보여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비덴트는 디지털 방송장비에 대한 개발과 제조,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데요 디지털 방송 장비 회사가 비트코인과의 연관성이 조금은 어색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우리나라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중에 하나인 빗썸이라고 아마 비트코인을 아신다면 들어보셨을 거래소 이름일 거예요. 이 빗썸은 빗썸홀딩스라는 회사의 지배를 받고 있는 지주사인데요 빗썸홀딩스의 최대주주가 비덴트랍니다. 빗썸 지분도 비덴트에서 가지고 있기 때문에 비트코인 관련주로 크게 움직이는 종목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비트코인 관련주로 우리기술투자도 있답니다. 우리기술투자는 비트코인 관련주로 제가 가장 처음 투자했던 종목이기도 하답니다. 

 

벤처캐피탈 전문 업체인 우리기술투자는 업비트의 운영사인 두나무의 지분을 가지고 있어서 비트코인 관련주로 큰 움직임을 보인 종목이랍니다. 두나무의 미국 나스닥 상장으로 인해서 큰 수혜를 받은 종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역시나 비트코인이 급락하면서 관련해서 함께 떨어졌지만 이제 바닥을 치고 다시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역시나 비트코인 시세와 엮여서 두고 볼만할 것 같아요. 

 

 

 

 

비트코인 관련주라고 하면 단연 대장주로 위지트를 꼽으실거예요. 비트코인의 시세에 대한 반영을 가장 크게 받는 종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LCD장비 핵심부품 생산 전문 업체로 디스플레이 제조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인데 위지트의 자회사 티사이언픽이라는 회사가 역시나 빗썸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어서 비트코인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답니다. 

대장주이기 때문에 가장 큰 변동성을 보이고 있어 투자에 대해서도 신중할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다날 또한 비트코인 관련주라고 할 수 있는데요 최근에 쿠팡 관련주로 큰 수혜를 입더니 비트코인 관련주로까지 엮어서 큰 움직임을 보였던 종목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관련해서 움직인 이유는 비트코인 결제 서비스를 다날에서 준비한다는 소식으로 인해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답니다. 

 

이미 테슬라가 비트코인으로 차량을 구입할 수 있게 했던 것처럼 다날도 자회사를 통해서 만든 페이코인으로 비트코인 결제가 가능하게끔 서비스를 준비한다고 밝혔는데요 국내에서는 비트코인 결제가 상용화되지 않았기 때문에 만약 상용화가 되면 신선할 것 같기는 하네요. 

 

 

 

 

이렇게 해서 오늘은 비트코인 관련해서 관련주들을 한 번 총정리해보았는데요 비트코인 시세가 최고점을 찍고 급락을 한 이후라 역시나 관련주들도 급등세 이후에 현재 급락 후 반등을 보이고 있는데요 비트코인 시세로 움직임이 있는 종목들이기 때문에 충분한 관망도 필요할 것으로 보이네요. 

 

 

비트코인 관련주 총정리!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