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 영업시간 토요일 주말 점심시간 한꺼번에 전부 다!

알쏭달쏭한것들|2020. 1. 5. 21:13

 

 


 

 

 

보건소 영업시간은 일반 병원이 모두 다른 것처럼 영업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한번쯤은 찾아보게 되기 마련인데 사실 보건소보다는 일반 병원이 워낙 많아서 그런지 보건소 찾을 일이 정말 없었던 것 같아요. 어릴 때 할머니 따라서 보건소에 가봤던 버렴풋한 기억이 있긴 한데.. 제대로된 기억이라고도 하기 어려운 것도 사실이구요. 

하지만 요즘에는 아이들 각종 접종이나 검사를 보건소에서 하게 되면 정부에서 지원되는 것도 많고 일반 병의원보다 저렴하게 방문할 수 있어서 많이들 찾는데 주변에 아이를 둔 엄마들도 보면 병원보다는 보건소를 좀 더 편하게 찾고 얘기를 많이 하더라구요. 

게다가 음식점 등에 아르바이트를 할 때에는 필수적으로 보건증을 제출해야 하기 때문에 관련된 알바를 준비하는 사람들도 보건소를 찾게 된다고 하니 보건소 영업시간보건소 영업시간 토요일 주말 점심시간 한꺼번에 전부 다 정확하게 확인할 필요가 있는 것 같아요. 

 

 

 

 

특히나 음식점 등에서 일을 할 때 굳이 번거롭게 보건소에 가서 보건증을 발급받아야 하는 것에 대해서 의아해하고 번거롭다고 생각을 할 수 있지만 사실 음식점은 불특정 다수가 먹을 음식에 관련된 일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위생과 청결이 중요하다고 할 수가 있는데 그러한 의미로 본다면 반드시 보건증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겠죠! 

 

 

 

그렇다면 과연 보건소 영업시간은 어떻게 될까요?! 일반 병의원은 일명 주인장 맘대로~~ㅋ 이기 때문에 영업시간이 천차만별인 경우가 많은데요 게다가 인터넷에서 영업시간 정보를 확인하고 갔음에도 불구하고 업데이트되지 않은 영업시간 때문에 낭패를 보는 경우도 일쑤랍니다. ㅠㅠ 하지만 보건소는 전국 어디를 가든 09:00~18:00에 운영을 한답니다. 일반적으로 회사 출퇴근 시간을 생각하면 보건소 영업시간이 머릿 속에 쏙! 들어오는 것 같아요. 

 

 

 

그리고 점심시간은 12:00~13:00까지 되어있지만 일반 병의원처럼 문을 닫고 점심식사를 하시는 게 아니라 교대로 다녀오시기 때문에 진료 대기 및 진료를 보실 수는 있어요. 하지만 교대로 움직이시기 때문에 그만큼 다른 시간대에 비해서는 빠르게 진료를 보거나 안내를 받거나 하기에는 좀 어려움이 있을 것 같기는 해서 되도록이면 점시시간은 피해서 가는게 붐비는 시간을 그나마 피할 수 있을 거예요. 왜 은행도 보면 점심시간에 가면 사람들이 제일 많고 붐비고 또 원활하게 창구가 빠지는 것도 아니고 그렇잖아요.  

 

 

 

또한 보건소를 방문할 때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고 가야 하는데 일반적인 진료를 보는 것은 물론 각종 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할 때에는 반드시 신분증이 있어야 가능하기 때문에 신분증을 깜빡 놓고 방문해서 두번 번거로운 일을 하지 않도록 챙겨야 할 것 같아요~! 

 

 

 

또한 보건소를 주말에 찾게 되는 경우도 있긴 한데 이 경우는 관할 보건소에 직접 확인을 해보고 방문하는 게 좋답니다. 토요일이나 주말 근무의 경우에는 각 지자체마다 다르기 때문에 방문할 보건소를 미리 확인하고 연락을 해본 다음에 방문하는 게 좋아요. 

 

 

 

 

보건소에서는 각종 검사를 일반 병의원보다는 합리적으로 검사를 받을 수 있음은 물론 운영시간이나 방문이 조금 더 편하기 때문에 이왕이면 보건소를 찾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해서 보건소 영업시간 토요일 주말 점심시간 한꺼번에 전부 다 알아보았는데요 관련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



 

매일유업 저지방 1... 케라시스 러블리 앤... 농심 신라면, 40... 순둥이 베이직 유아... 다우니 초고농축 섬...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