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용어 BAE BFF 아리송 ~!

알쏭달쏭한것들|2019. 12. 17. 14:04

 

 

 


 

 

 

 

 

 

 

 

한참 인스타를 열심히 하다가 어느 순간 부터 놓고서 부터... 인스타를 잘 모르는 똥멍청이가 된 1인이랍니다. ㅎㅎ 그래서 저는 해시태그가 어렵더라구요. 키워드나 해시태그나 결국 같은 말이기는 하지만 해시태그는 영어 약자로 된 경우가 많아서 무슨 의미인지 어떤 뜻을 담고 있는지 한 눈에 파악하기 어려울 때가 많은 것 같아요. 그래서 주변에 좀 물어보기 는 좀 그렇고.. 인터넷으로 찾아보고 뜻을 알게 되는 겨웅가 많은데 그런 해시태그 중에 BAE BFF 같은 경우도 인스타에서 흔히 사용하는 해시태그이지만 그 뜻이 정말 모호한 것 같아요. 무슨 의미인지 잘 알지도 못하는데.. 아는 척 하기도 좀 그렇고... 그래도 혹시나 나중에 써먹을 일이 있을까 하고 BAE BFF 뜻을 한번 알아보았어요. ㅎㅎㅎ

 

 

 

 

 

 

 

일단은 BAE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BAE는 사전에도 등록된 의미인데 연인이나 사랑하는 사람을 나타내는 단어라고 해요. 흔히들 사귀거나 하면 상대방을 귀여운 애기에 빗대어서 BABE라는 애칭을 사용하잖아요. 이를 줄여서 BAE라고 부른답니다. 근데 이건 좀 뭔가... ㅋㅋ 굳이 철자 하나를 줄여야 할 필요가 있을까?? 싶은데.. 이렇게 줄였네요. ㅋㅋㅋ 그래서 그런지 실제로 인스타나 SNS에서 BAE라는 의미를 사용할 때는 연인이나 사랑하는 사람을 의미하는 것과는 조금은 다른 의미로 사용된다고 하는데 또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BABE의 준말인 BAE는 이 외에도 "Before Anyone Else"의 줄임말로 사용이 된다고 해요. 이는 "다른 누구보다도 먼저"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오히려 이게 준말의 효과가 톡톡히 드러나는 것 같네요. ㅎㅎㅎ 해석되는 의미 또한 다른 누구보다 먼저! 그러니깐 1순위인 혹은 0순위인 사람을 의미하는 거잖아요?! ㅎㅎ 그래서 이는 연인을 뜻할 수도 있고 가족이나 친구 혹은 반려동물 등등.. 다양한 사람이나 물건 등에 뜻할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위의 의미로 확인을 해본다면 정말 가까운 사람이나 다른 어떤 것보다 먼저인 존재를 sns에 자랑할 때 사진을 업로드 할 때 해시태그를 BAE를 사용한다고 할 수 있어요. 그러니깐 누군가의 게시물에 BAE가 있다면 그건 글을 게시한 사람에겐 더 없이 소중한 것이라는 의미가 되겠죠?! ㅎ 물론 자기 자신의 셀카를 올리면서 BAE하는 해시태그를 단다면 그건 그 누구보다 자기 자신을 가장 사랑하는 사람이 되겠어요. ㅎㅎㅎㅎ 

 

 

 

 

 

 

 

 

또한 BAE와 비슷한 뜻을 가지는 해시태그 또한 있는데 그건 BFF랍니다. BAE와 비슷한 듯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BFF는 "Before Friend Forever"의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이는 친구들과의 우정에 관련된 사진을 올릴 때 쓰게 되는 해시태그랍니다. 우정여행이나 우정반지 등 특별함을 기념하거나 우정을 극대화 시키고 싶을 때 쓸 수 있는 해시태그랍니다. 그래서 BAE가 사랑에 관련된 해시태그라면 BFF는 우정에 관련된 해시태그라고 생각하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렇게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 해시태그의 뜻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았는데 이렇게 해시태그의 의미를 알고 사용하게 되면 스스로 인싸의 길을 걷게 될 수 있겠죠?! ㅎㅎㅎ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