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m3 시승기 직접 타보았어요!!

보고 먹고 즐기고!|2020. 3. 20. 07:47

 


 

 

사실 저는 차알못이기도 하고 원래 차를 그렇게 좋아하는 것도 아닌 걸 넘어서 운전을 한다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굉장히 컸던 1인입니다. 하지만 어쩌다보니 운전면허를 따고 어쩌다보니 운전을 하고 있고 어쩌다보니 이제 2번째 차를 사기 위해서 열심히 알아보는 1인이 되었네요!! ㅋ 

첫 차는 모닝이었는데 경차라서 유지비도 적게 들고 차가 작아서 요리조리 다니기도 편했는데 이러한 장점이 오히려 오래 차를 타다보니 단점이 되어가더라구요. 차가 좀 작다보니 답답한 느낌이 들어서 최근에 가성비 끝판왕의 르노삼성 xm3를 구입하기 위해서 xm3 시승 체험을 하고 왔답니다. 

 

 

xm3 시승 예약은 별다른 복잡한 절차나 비용이 드는 게 아니라 가까운 르노삼성 매장에 방문을 해서 시승하고 싶다고 하면 스케쥴을 잡아준답니다. 바로 매장방문을 하면 헛걸음 할 수 있기 때문에 가까운 매장에 전화로 문의를 먼저 하시고 방문 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저도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을 했는데요 xm3 시승은 보통 1시간정도 시간을 주시더라구요. 

 

 

시승 전에 먼저 전시차 구경을 했는데요 때깔이 보이시나요 +_+ 새거라 그런지 최신이라 그런지 진짜 후덜덜한 포스가!! ㅋㅋㅋ 소형 SUV(정확히는 쿠페형이기 때문에 CUV라고 하더라구요 ㅋ)이지만 차가 진짜 커요!! 폭은 소형 SUV에 따르지만 전체적인 길이는 윗급인 투싼보다 길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xm3의 장점은 트렁크 공간이 진~~~짜 커요!! 보고 깜짝 놀랐어요!! 왠만한 1인 짐은 커뜬히 싣고도 남을 듯한... 정말 넉넉한 트렁크 공간을 보유하고 있답니다. 나중에 쿠팡 플렉스 하게 되면 짐 하나는 기똥차게 싣고 달릴 수 있을 듯한... ㅋㅋㅋ

 

 

제가 방문한 매장에는 클라우드 펄 컬러와 어반그레이 이렇게 2가지가 전시되어 있었는데 클라우드 펄은 컬러비용 15만원 더 들어간답니다. 이유는 모르겠어요.... 굳이 컬러 때문에 15만원을 더 쓸 이유는.. 게다가 어반그레이 컬러도 넘 이뿌게 빠졌답니다!! 물론 현재 계약점유율은 클라우드 펄이 압도적으로 높다고 하시더라구요. 

 

 

현재 르노삼성 공홈에서 오픈해둔 컬러표인데 이렇게 쪼매하게 보니깐 감은 잘 안오지만.. ㅋ 비교적 여러가지 컬러로 나오긴 했어요. 내부 컬러는 모두 동일하다고 해요. 

 

 

그렇다면 이제 본격 시승기!!! +_+ 사실 XM3는 소형이지만 왠만한 외제차에 있는 기능들이 대부분 들어가 있어서 럭셔리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이렇게 예쁜 라인 무드등도 들어가 있어요!! 밤에 보면 진짜 이쁠 듯한 +_+ 그리고 이 무드등 컬러는 여러가지 선택도 할 수 있어서 기분에 따라 변경도 할 수 있다지요. ㅋ

 

 

그리고 SM6에 있는 태블릿 형태의 컨트롤 패드가 그대로 적용이 되어있는 것은 물론 기존 버전보다 터치감이나 속도 또한 개선이 되어서 훨씬 사용이 편하다고 하더라구요. 왠만한 건 다 요기서 컨트롤이 가능해요! 또한 기능도 정말 많아서 운전하는 재미뿐 아니라 차 만지는 재미도 쏠쏠할 듯한... 

 

또한 계기판도 디지털 태블릿이 들어가 있어서 네비게이션이나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는 퍼포먼스 연출이 가능한데요 이것또한 외제차에서나 볼 법한게 르노삼성 XM3에 쏘옥! 하긴.. 르노거니깐 요것도 외제차인가요? ㅋㅋㅋㅋ 암튼 소형차량이지만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어서 하지만 가격은 꽤나 착하게 나오다보니 당분간 자동차 시장에 새바람이 될법한 XM3인 것 같아요!! 

제가 직접 XM3 시승했을 때에도 차가 너무 잘나가서 ㅋㅋㅋ(모닝 대비) 뭔가 익숙해질 필요가 있었구요 또한 다양한 편의 기능들이 많아서 운전을 하는 재미나 편의성이 훨씬 더 높아지는 건 사실이더라구요. 시승은 혼자 못하고 영업사원과 함께 해야 하기 때문에 이런저런 이야기도 좀 나누어보았는데 역시 돈이 좋다며... 돈 투자하면 이렇게 좋은 성능의 차를 살 수 있다며... 서로 이야기를 ㅋㅋㅋㅋㅋ 

물론 이러한 기능들은 대부분 XM3의 RE 시그니쳐 모델에만 포함된 경우가 많아서 현재 계약 상태도 RE 시그니처에 몰린다고 하더라구요. 그도 그럴 것이 트림마다 가격차가 많지 않고 낮은 트림에서 옵션 한 두개만 추가해도 상위급이 되다보니 몇 백만원 아껴서 편의 기능 빼자니 차라리 몇 백 더 넣어 풀옵에 가깝게 사자.. 라고 하게 만든 르노 삼성의 전략이 아닌가 싶어요. ㅋㅋㅋ   

 

참고적으로 첨부드려요!! 클릭하시면 크게 볼 수 있어요!!

현재 개소세가 인하되어서 6월까지는 50~100만원정도는 더 할인받고 구입이 가능하다고 해요! 저도 시승 후에 계약을 하고 왔는데 빨리 차를 받았으면 좋겠어요!!!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