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플렉스 새벽배송 급여 장단점 알아볼까요?!

보고 먹고 즐기고!|2020. 2. 15. 10:44

 


 

쿠팡 플렉스는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자동차만 있다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알바예요. 특히나 내가 하고 싶을 때 할 수 있는 알바이기 때문에 투잡이나 시간이 맞을 때 유용하게 할 수 있는 틈새시장 알바이기도 한데요 그래서 저도 이 쿠팡 플렉스 알바에 도전을 해 봤어요. 

 

 

쿠팡 플렉스 배송은 주간 심야 새벽 이렇게 3구간으로 나뉘는데요 주간은 말 그대로 낮에 심야는 밤 11시부터 새벽 배송은 새벽 2시부터 시작되는데 캠프마다 시간은 조금씩 다를 수 있어요. 

쿠팡 플렉스 신청을 하고 최종 확정이 되면 모임 시간과 장소 정보가 공유되는데 맞춰서 캠프로 방문하면 돼요.

 

 

쿠팡 플렉스 새벽배송은 대부분이 로켓프레시 제품들인데 신선식품이기 때문에 새벽배송이 많답니다. 물론 심야에도 로켓프레시 제품들이 많아요. 밤에 하는 건 대부분 로켓프레시 제품이라고 생각하심 될 것 같아요. 그래서 대부분 박스단위이고 부피가 크며 무게감도 좀 있어요. 

그래서 차가 크신 분들이 유리하긴 하지만 저는 경차 그것도 모닝을 몰고 패기롭게 갔답니다. ㅋㅋ 하지만 모닝이라고 해도 충분히 가능해요. 

 

 

뒷좌석을 폴딩해서 전체를 드렁크 공간처럼 활용을 했는데 그래도 박스개수로 따지면 30개 정도는 들어가더라구요. 택배 박스 넣을 때도 그냥 막 넣으면 안되고 가장 마지막에 배송할 곳들을 안 쪽으로 넣어서 찾기 쉽게 넣는 게 중요한 팁!이더라구요. 제대로 순서에 맞춰서 안 넣으면 나중에 택배 찾느라 시간 다 허비하더라구요. 

 

 

쿠팡 플렉스 새벽배송은 대부분 3시 이후부터 배송을 시작할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외진 시간이라고 할 수 있겠죠. 지나다는 사람들도 별로 없고 굉장히 어둡기 때문에 사실 여자분들이 하기엔 좀 무서울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게다가 길거리에 가끔 남자들이 왔다갔다 하는데 그럴 땐 괜히 긴장이 될 수밖에 없겠죠?!

하지만 쿠팡 플렉스 새벽배송의 또다른 복병이라면 바로 날씨!! 춥고 더운거야 그나마 나운데 눈이나 비가 온다면... 제가 쿠팡 플렉스 새벽배송 했던 날도 비가 왔어서 좀 힘들었어요. 

 

 

11시 30분에 캠프에서 분류작업을 시작으로 차에 싣고 배달까지... 새벽 3시 40분쯤 마무리가 되었는데 확실히 고단하고 힘들일이긴 한 것 같아요. 힘도 많이 써야 하고 오배송이나 위치를 제대로 찾지 못해서 헤매이는 경우도 허다해서 어느정도 길을 찾는데 익숙한 분들이라면 좀 더 수월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자기 차를 이용해서 배달을 해야 하기 때문에 기름값도 빼놓고 이야기 할 수는 없겠죠?! 보통은 쿠팡 플렉스 신청한 집 주변으로 우선배정을 해주기 때문에 멀리 이동하지 않아도 되긴 해요. 저도 캠프에서 10분 ,15분 정도 거리의 위치에서 배달을 했고 그래서 키로수도 원래는 254였는데 211로 총 43키로 정도 소요되었네요! 

 

 

모든 일에 장단점이 있듯이 쿠팡 플렉스 장단점도 있는데 몸이 힘들고 길을 찾는데 어려움이 있지만 쿠팡플렉스의 장점이라면 내가 하고 싶을 때 할 수 있다는 점이겠죠?! 그래서 직장생활을 하면서 투잡이나 용돈벌이 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아요. 저도 개인사업을 하면서 가끔씩 용돈벌이식으로 쿠팡플렉스를 하는데 나름 쏠쏠한 것 같아요. 

게다가 기본 배송단가이외에도 프로모션 등이 붙기 때문에 이런 프로모션을 잘 활용하면 쿠팡 플렉스 급여를 껑충! 띄울 수 있답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더 크게 볼 수 있어요! 

 

저의 첫 쿠팡 플렉스 급여는 배송단가 1250원에 40건을 하면 5만원의 수익을 냈고 여기에다가 프로모션으로 2만원짜리 배송완료 성과급을 받았고 추가적으로 비가 왔던 날이라 우천 프로모션이 중복으로 지급이 되면서 총 3만원의 프로모션이 붙었네요! 

그래서 쿠팡 플렉스 급여가 8만원이 되었어요. 하루 4시간 일하고 8만원이면 나쁜 알바는 아니죠?! 물론 기름값 5천원 정도를 뺀다고 하더라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물론 새벽에 일을 해야하고 몸이 고되긴 하지만 그만큼의 보상(?)을 받을 수 있었던 쿠팡 플렉스 찐후기예요!!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