멸공 뜻 의미

알쏭달쏭한것들|2022. 1. 11. 14:26

 

요즘 핫한 단어 중에 하나가 바로 멸공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멸공이라는 단어가 각종 뉴스와 언론을 도배하면서 아마 멸공 뜻에 대해서 궁금증을 가지고 계신 분들도 많이 있을 것 같아요. 

 

 

멸공 단어가 처음 시작된 것은 바로 대기업인 신세계 그룹의 정용진 부회장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서였답니다. 평소에서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소통을 강조한 정용진 부회장은 기업 총수임에도 불구하고 인플루언서다운 화제성을 몰고 다니기도 했는데요 이번에도 역시나 빨간 지갑과 모자 로고 등등.. 붉은색이 강조한 사진 한장과 함께 태그에는 '난 공산당이 싫어요'라는 태그를 달았답니다. 

이러한 게시물이 등록된데에는 그보다 이전에 숙취해소제 사진을 올리면서 '멸공', '끝까지 살아남을테다'라는 태그를 달았었는데 이 게시글이 인스타그램의 가이드위반으로 인해 강제로 삭제되는 소동이 있었답니다. 인스타그램의 게시글 강제 삭제 이유는 '폭력 및 선동에 관한 가이드위반'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를 두고 표현의 자유를 억압한 처우라고 하면서 강력 반발한 게시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해당 내용에 대해 화제가 되니 게시글은 다시 복구가 되었다고 해요. 

 

 

실제로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올린 게시글로 표현의 자유를 보장해야 하는 SNS가 결국 자신들의 편향된 가이드에 맞춰서 입맛대로 가이드되어지는 것이 아니냐며 불만을 토로한 것이 멸공의 발단이었답니다. 

멸공 뜻 : 공산주의자 혹은 공산당을 멸한다는 뜻. 

 

 

SNS 소통하면 빠질 수 없는 분이 또 계시죠. 바로 조국 전 법무부장관인데요 

'21세기 대한민국에 숙취해소제 사진과 함께 '#멸공'이란 글을 올리는 재벌 회장이 있다. 거의 윤석열 수준이다.'

라는 글을 올렸는데 여기서 그치지 않고 정용진 부회장은 이 글을 캡쳐해 다시 자신의 인스타에 업로드하게 되면서 정치권에까지 이 멸공에 큰 영향을 끼치게 되었는데요 안그래도 좌파 우파의 싸움장이라고 할 수 있는 정치권에 멸공이라는 화두는 꽤나 큰 화제성을 던져준 꼴이 된 것 아닌가 싶어요. 

 

 

실제로 국민의 힘 윤석열 후보는 신세계그룹 계열의 이마트에서 장을 보면서 시장물가와 방역패스 등에 관한 점검을 했는데요 이 때에 여수멸치과 약콩을 들고 있는 사진을 공개했답니다. 

문제는 여수 멸치와 약콩의 앞 글자를 따보면 '멸공'인셈이죠. 이를 두고 정치적 해석과 계획된 것 아니냐는 다양한 의견이 쏟아져 나왔는데요 아무 생각없이 한 핸동은 아니지 않을까 싶어요. 사진 한 장을 찍고 공개하는 것에도 수많은 머리 좋은 사람들이 계산하는 곳이니 말이예요. 

하지만 이러한 상황에 대해서 신세계 정용진부회장과의 연관성에 대해서는 그냥 집에서 가까운 이마트에 방문한 것 뿐이라며 직접적인 대답을 회피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답니다. 

 

 

그리고 이러한 화제성을 놓칠 수 없다는 듯 나경원 전 의원 또한 이마트에서 장보기 했으며 역시나 게제된 사진에서는 멸치, 콩, 자유시간, 멸콩! 자유! 라는 글을 덧붙여 공개하였는데요 

민주당에서는 당연히 이러한 멸공 플레이에 대해서 쓴소리를 내고 있는데요 멸공에 대한 논란이 한동안은 정치권의 큰 화두가 되지 않을까 하는 그런 생각이 드네요. 

 

 

멸공 뜻 의미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