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총정리!!

알쏭달쏭한것들|2021. 5. 10. 21:57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총정리!!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이 시작되었답니다. 백신 접종 우선 순위에 맞춰서 접종이 진행이 되고 있는데요 고령층에 대한 접종이 시작되면서 관련해서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을 찾아보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고령층에 대한 접종이 시작되면서 직접 접종예약을 하기 어려운 분들이 많기 때문에 자녀분들이나 주변에서 도움을 주고 계시지 않을까 생각해요. 

 

기존에 75세 이상 어르신의 경우는 화이자 백신을 접종하였는데 화이자 백신의 경우 초저온에서 유통 및 관리가 되어야 하기 때문에 일반 병원에서 접종이 불가하고 지역별로 별도의 거점에서 관리하였기 때문에 먼거리라고 하더라도 직접 방문을 해서 맞아야 했지만 74세 이하 고령층의 경우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하기 때문에 일반 독감백신처럼 가까운 동네 병원에서 접종이 가능하게 되었답니다. 

저도 아버지가 관련해서 뉴스를 보시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을 해달라고 하셔서 인터넷을 찾아보다가 관련해서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총정리를 해보았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은 현재 사전예약으로 진행이 되고 있으며 

 

70 ~ 74세 (1947년 ~ 1951년) : 2021년 5월 6일 ~ 6월 3일까지 

65 ~ 69세 (1952년 ~ 1956년) : 2021년 5월 10일 ~ 6월 3일까지 

60 ~ 64세 (1957년 ~ 1962년) : 2021년 5월 13일 ~ 6월 3일까지 

 

사전 예약 기간으로 2021년 5월 13일부터 6월 3일까지는 어린이집 / 유치원 / 초등학교1,2학년 교사 등도 함께 사전예약을 받는답니다. 

 

모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진행될 예정이며 그렇다면 해당 연령대에 맞춰서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은 어떻게 진행하면 될까요?!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ncvr.kdca.go.kr/cobk/)에 접속하여서 신청이 가능한데요 

 

 

 

예방접종 예약과 사전예약 조회및 취소가 가능하답니다. 저는 예방접종 예약을 해야하니깐 예약하기 클릭!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은 본인이 직접 예약하는 방법과 대리 예약이 가능한데요 대부분의 고령층의 경우는 인터넷 활요잉 쉽지 않기 때문에 아마 주변에서 대리 예약을 해주지 않을까 싶은데요 저도 아버지 접종때문에 대리예약을 클릭하였답니다. 

 

 

 

 

그럼 이렇게 꼼꼼하게 정보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예약자 이름은 물론이고 본인인증을 통한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등등을 모두 꼼꼼하게 기입해야 한답니다. 또한 피접종자(접종받는 분)의 이름과 대상자가 맞는지 확인을 하셔야 하구요 백신접종 일정이나 장소, 주의사항 등에 대한 정보를 받을 수 있는 알림도 선택해야 하는데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카톡이나 문자메시지로 받아두는게 좋겠죠! 

 

또한 의료기관 및 예약일시 선택을 위해서 의료기관 찾기를 클릭해주세요! 74세 이하의 고령층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은 모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진행되기 때문에 주변의 가까운 동네병원에서 접종이 가능하답니다. 이 때에 코로나 접종 사업 참여 의료기관이 대상인데 의외로 많은 병의원에서 참여를 하고 있기 때문에 집에서 최대한 가까운 곳을 선택하는 게 좋겠죠! 

 

 

 

 

 

일단 날짜먼저 선택을 하고 저는 최대한 빠른 날짜로 예약을 진행했는데 6월 1일이 가장 빠르게 접종이 가능한 날짜더라구요. 

 

 

 

 

날짜를 선택하고 나면 시군구를 차례로 선택하면서 집에서 최대한 가까운 병의원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의외로 많은 병의원이 접종 사업에 참여를 하고 있더라구요. 저희 동네에서도 무려 6군데나 접종이 가능한 병원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집에서 최대한 가까운 곳으로 선택했어요. 백신 접종을 하고 나면 최대한 집에서 편하게 쉬는 게 좋다고 해서 집에서 제일 가까운 곳으로 선택했어요. 병원을 선택했다면 시간까지 마무리하면 이제 끝나요! 

 

 

 

 

 

이렇게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이 마무리 되었어요.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을 마무리하면 예약 과정에서 선택한 알림방법으로 관련된 정보가 전송이 되는데요 이 정보를 잘 뒀다가 잊지 않고 예약한 날에 맞춰서 코로나 백신 접종을 받아야겠어요. 6월이 접종이기 때문에 아직 몇 주정도 시간이 남아 있으니 잊지 않게 챙겨야겠어요!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