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접종 우선순위 최신!

알쏭달쏭한것들|2021. 5. 5. 22:22

 


 

백신접종 우선순위 최신!

 

 

 

2021년 들어서 우리나라에 코로나 백신이 도입이 되었는데요 현재도 백신접종이 진행중인 상황에서 1분기 접종이 완료가 된 상황이랍니다. 백신에 대한 안정성이나 다양한 부작용 등등으로 인해서 아마 많은 분들이 우려와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는데요 정부에서는 올9월까지 전국민의 70%이상이 1차 접종을 마치고 11월까지는 집단면역을 형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답니다. 

 

 

 

 

 

하지만 현재 백신 수급의 문제라든지  끊임없이 제기가 되는 안정성 문제라든지 넘어야할 산이 많은데요 하지만 백신접종 우선순위를 두어서 꾸준히 접종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대상자에 해당이 되는 경우에는 백신접종을 진행하고 있을텐데요 

 

75세 이상 노인층을 대상으로 하는 백신 신청과 접종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앞으로의 백신접종 우선순위 최신 내용 한 번 정리해보았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3월부터 첫 코로나 백신 접종이 시작이 되었는데요 가장 먼저 확보가 된 아스트라제나카 백신을 시작으로 화이자 백신, 그리고 코백스, 스푸트니크, 모더나 등등.. 다양한 글로벌 백신을 확보해 접종을 이어간다고 발표했는데요 백신접종 우선순위 1순위로 요양병원과 요양시설의 65세 이상 입원자와 종사자를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접종이 시작이 되었답니다. 

 

백신 접종을 위해서는 본인 확인은 물론이고 발열이나 몸 상태를 먼저 체크해야 하는데요 체온이 37.5도를 넘거나 코로나 증상 등이 의심이 된다면 우선 순위 접종자라고 할지라도 접종이 어려우며 접종 언에 간단한 예진과 몸 상태를 체크한답니다. 또한 2주 이내에 다른 백신을 접종하지 않았으며 알러지 반응 등도 확인을 해야한답니다. 이는 접종 전에 문답표를 통해서 의료진과의 충분한 대화 이후에 접종을 받을 수 있답니다. 

 

또한 접종을 한 이후에도 바로 병원을 나서는 것이 아니라 접종 장소에서 30분정도 대기하며 몸의 이상반응 등을 살펴야 하는데요 당일에는 이상이 없다고 하더라도 귀가 이후에 두통이나 발열, 몸살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접종을 하고난 하루 이틀정도는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는 게 좋다고 해요. 

 

 

 

백신접종 우선순위

 

기본적으로 정부에서 발표한 접종 우선 순위는 가나다라군으로 나누어 그 우선순위를 정하였답니다. 

 

 - 1차 최우선 접종 대상 

가장 최우선으로 접종이 진행되는 대상은 병의원 등 현장에서 코로나 환자 등을 직접 대면하고 치료 관리하는 의료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보건 의료인처럼 고위험군 의료기관 직원이나 요양병원 또는 관련시설 관리자와 요양/재활 시설의 입소자가 그 최우선 접종 대상자라고 할 수 있답니다. 

 

- 2차 접종 대상 

소방, 경찰과 같은 사회기반 시설 또는 군인이 포함되며 1차 최우선 접종 대상을 제외한 의료기관과 약국 종사자가 2차 대상에 포함이 된답니다. 

 

 - 3차 접종 대상 

18~49세의 성인이 포함되고 장애인과 노숙인과 같은 시설 입소자 및 종사자, 교육 및 보육시설 종사자가 포함이 된답니다. 

 

- 4차 접종 대상

소아, 청소년 임산부가 접종 대상에서 가장 마지막 순위로 접종 대상이며 바이러스 감염에 상대적으로 덜한 대상 및 안정성을 고려한 대상이라고 해요. 

이렇게 정부에서  각 그룹별 접종 대상을 나누었는데요 이를 바탕으로 현재까지 그리고 앞으로의 접종 계획을 한 번 살펴볼까요. 

 

 

 

백신 접종 일정 및 계획

 

백신접종 우선순위에 따라 65세 이상의 입원/제소자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3월에 접종이 시작되었으며 4월에 노인 시설 및 75세 이상의 어르신과 특수교육 종사자와 유/초중등 보건교사 및 어린이집 장애아전문 교직원과 간호인력이 접종를 마쳤으며 장애인 시설과 교정시설 종사자와 노인용양공동생활가정 및 결핵, 한센인 거주시설과 노숙인 거주 및 이용시설에서도 접종을 마친 상황이랍니다.

 

또한 65~74세 어르신과 항공승무원의 백신접종이 5월에 진행될 예정이며 6월에는 65~74세 어르신은 물론 장애인 돌봄 종사자와 노인 방문 돌봄 종사자, 유치원및 어린이집 포등학교 교사와 만성신장질환자 및 만성중증호흡기질환자, 의료기관 및 약국 종사자는 물론이고 사회필수인력인 경찰과 해경, 소방, 군인 등도 백신접종 우선순위에 따라 접종이 계획되어 있답니다. 

 

 

 

 

 

현재 백신 수급 등의 문제로 인해서 계획에 차질이 생기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있으나 정부에서는 발빠르게 다양한 글로벌 백신을 수급하는 것은 물론 접종 계획에 차질이 없도록 진행을 할 예정이라고 해요. 백신 접종에 대한 비용은 무료이며 접종 대상이 될 때에는 우려와 걱정보다는 전국민이 집단면역이 될 수 있도록 최대한 빠르게 협조하고 백신 접종을 해야겠어요!! 

 

 

https://qpruwoei3.tistory.com/663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총정리!!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총정리!!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이 시작되었답니다. 백신 접종 우선 순위에 맞춰서 접종이 진행이 되고 있는데요 고령층에 대한 접종이 시작되면서 관련해서 코로나

qpruwoei3.tistory.com

 

 

 

반응형

'알쏭달쏭한것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총정리!!  (0) 2021.05.10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은?!  (0) 2021.05.06
어린이날 카드 문구 총정리!  (0) 2021.05.03
코로나 잠복기간 얼마나?!  (0) 2021.04.30
넘사벽의 뜻  (0) 2021.04.29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