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결의 뜻!

 


부결의 뜻!

 

 

부결은 가결과 함께 다양한 용어로 쓰이는데 뉴스나 기사 등에서 아마 많이들 접하게 되어서 그 의미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정치적 이슈나 사회적 문제가 나올 때 이에 관련된 법안이 가결되었다 혹은 부결되었다 등과 같은 형태로 쓰이는데요 이에 대한 정확한 뜻과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해 포스팅을 한 번 해보았답니다. 그렇다면 부결의 뜻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부결의 뜻 ;

어떤 의견이나 선택 또는 방안에 대해 거절이 되었다. 즉 승인되지 않았다 라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는데요 이 단어는 주로 법정에서 많이 사용이 되는데요 의견이 정상적으로 받아들여지지 않고 거부되었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것이 부결의 뜻이랍니다. 

 

그리고 이와 반대 되는 개념이 바로 가결인데요 가결은 어떤 의견이나 선택 또는 방안에 대해서 통과되었다. 승인되었다 라는 뜻으로 부결과는 반대의 의미랍니다. 

 

 

즉 가결은 승인되었다. 

부결은 거절되었다. 

 

이렇게 외워두면 나중에 이 단어를 듣게 되더라도 조금은 머릿 속에 쉽게 정리가 되지 않을까요?! 차라리 첨부터 우리들이 알아듣기 쉽게 통과되었다 또는 거절되었다 등등으로 쓰이면 좋겠지만 법정에서 사용되는 법정용어이기 때문에 가결 부결에 대해서 아마 많은 분들이 첨에 들었을 때는 정확한 뜻이나 의미가 어떻게 되는지 헷갈리실거예요. 

 

하지만 이제는 우리 정확하게 두가지 의미를 구별하고 부결의 뜻에 대해서도 정확하게 알아두도록 해요! 

 

 

이렇게 해서 오늘은 부결의 뜻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았는데요 이외에도 다양한 정보들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았으니 정보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알쏭달쏭한것들 > 헷갈리는 맞춤법, 뜻, 의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빠지 뜻?!  (0) 2021.06.10
영끌의미  (0) 2021.02.27
비트코인이란?!  (0) 2021.02.04
스트리밍이란  (0) 2021.02.02
노블리스 오블리제 의미는?!  (0) 2021.01.30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