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이란?!

 


비트코인이란?!

 

 

비트코인이라는 말 아마 한번쯤은 들어보셨을텐데요 비트코인의 가격이 몇 백만원... 몇 천만원을 호가하며 새로운 가치투자로 각광받으며 한 때 엄청난 광풍을 몰고온 걱이 바로 비트코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과연 비트코인이란 무엇이며 왜 이게 가상화폐로서 자리를 잡게 된 것인지 개념 등등.. 비트코인과 관련된 다양한 내용에 대해서 한 번 포스팅 해보도록 할께요. 

 

 

우리가 보통 물건을 사거나 팔 때에 현금이나 카드 등으로 거래를 하는데요 이 모든 걸 화폐라고 할 수 있죠. 이러한 화폐는 모두 은행에서 발행하여 유통되고 있으며 은행이나 카드회사 등의 중개기관을 거쳐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게 바로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화폐의 개념이죠. 

 

 

하지만 가상화폐인 비트코인은 화폐를 만드는 주체가 없으며 특정한 발행기관이나 은행, 카드회사 등이 관여되지 않은 독자적인 화폐인데요 그래서 우리는 흔히 비트코인을 가상화폐라고 부른답니다. 가상화폐인 비트코인은 개개인간의 거래만 가능하며 이 거래를 주관하는 거래소가 별도로 마련되어 있으며 블록체인 보안기술을 이용해서 만들어져 있는 것이 바로 비트코인이랍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비트코인이란 정식화폐가 아닌 우리가 게임이나 인터넷에서 사용하는 화폐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는데 현금처럼 손에 쥘 수 없으며 온라인상의 코드로만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온라인에서 물건 구입이나 판매, 송금을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전자화폐랍니다. 

그래서 비트코인이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공통적으로 통용되는 가상화폐이자 역사상으로도 가장 성공한 전자화폐라고 할 수 있는데요 어떠한 감시나 규제 등이 전혀 없는 개개인간의 거래만이 보장된 것이 바로 비트코인이죠. 

 

비트코인은 정보의 기본 단위인 Bit와 동전을 뜻하는 cion의 합성어로 2009년 사토시 나카모토에 의해 처음 만들어졌는데 그와 관련된 정보는 거의 알려진 것이 없답니다. 다만 처음 개발되었을 당시에는 실제 생활에서 사용하는 화폐가 아닌 소수의 온라인 거래상에서 쓰였는데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수학문제를 풀어 비트코인을 채굴할 수 있었던 방식이었답니다.

전세계적으로 2,100만개만 발행이 되어 통용이 되는 유한화폐이기 때문에 개개인의 거래에 따라 이 가치가 올라가기도 하고 내려가기도 한답니다. 아직 채굴되지 않은 비트코인은 채굴하는데에 엄청난 고성능의 컴퓨터와 전기세 부담으로 새로운 채굴보다는 기존에 채굴된 비트코인을 거래소를 통해서 개개인간의 거래로 그 가치를 거래하는데 가치를 얼만큼을 부여하는지가 비트코인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가상화폐라고도 부르며 또 암호화화폐라고도 부르는 비트코인은 컴퓨터와 인터넷만 있다면 누구나 계좌를 개설하고 거래할 수 있는데 완전한 익명으로 거래되기 때문에 비트코인을 활용하는데에 부담이 덜하다고 할 수 있는데 아무래도 검은돈을 주고 받는데에 비트코인만큼 보안이 철저한 것도 없을 거란 생각이 드네요. 

 

 

오늘은 이렇게 해서 비트코인이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았는데요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만큼 이에 대한 뜻이나 의미에 대해서도 어느정도 알고 있다면 더욱 좋을 것 같아서 한 번 내용 정리해보았답니다. 

 

 

반응형

'알쏭달쏭한것들 > 헷갈리는 맞춤법, 뜻, 의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끌의미  (0) 2021.02.27
부결의 뜻!  (0) 2021.02.15
스트리밍이란  (0) 2021.02.02
노블리스 오블리제 의미는?!  (0) 2021.01.30
왠지 웬지 왠만하면 웬만하면 구분 쉽게!  (0) 2021.01.28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