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번호 가장 많이 나온 숫자는?!

알쏭달쏭한것들|2020. 11. 9. 13:08


 

로또 많이들 하시나요?! 저는 매주 하는 건 아니지만 생각날 때마다 하는 편이긴 한데요 사실 이 생각나는 빈도가 좀 잦은 편이긴 한 게 함정이긴 하지요. ㅎㅎ 이렇게 열심히 로또를 사긴 하지만 사실 로또가 되는 경우는 극히 드물더라구요. 5등은 쉽겠지.. 싶다가도 막상 5등이 되는 경우도 정말 드문 것 같아요. 

 

 

 

 

로또는 1부터 45까지의 숫자 중에서 6개의 숫자를 뽑는데 이 6개의 숫자가 모두 맞아야 1등 당첨의 꿈을 이루었다고 할 수 있답니다. 6개의 숫자가 모두 맞아야 1등이고 그 아래 5개의 숫자와 보너스숫자 1개가 맞아야 2등, 그리고 5개의 숫자만 맞은 경우는 3등, 4개의 숫자가 맞으면 4등, 3개의 숫자가 맞으면 5등인데 5등도 사실 쉽지 않죠. 

게다가 저는 1등이 된 사람은 과연 어떤 기분일까... 저는 로또를 하는 토요일 밤이면 그런 생각을 하곤 하는데요 아마 토요일 밤은 잠이 절대로 오지 않을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ㅎㅎ 

 

 

 

 

6개 숫자 맞추는 게 뭐 그리 어려운가.. 하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로또 1등에 당첨된 수학적 확률은 810만분의 1로 퍼센테이지로 보자면 약 0.0000122%라고 할 수 있답니다. 감이 오시나요?! 그만큼 굉장한 확률로 당첨되는 것이 바로 로또 1등이기 때문에 더없이 특별하고 대단하게 느껴지기도 하는데 그렇다면 이러한 확률 게임인 로또 1등에 좀 더 다가설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바로 로또번호 가장 많이 나온 숫자를 한 번 알아보는 것인데요 물론 현재까지 역대 로또 1등 당첨 번호와 동일한 숫자가 1등이 된 적은 없지만 자주 출현하는 로또번호 가장 많이 나온 숫자를 잘 조합해본다면 이러한 확률 게임에 조금이나마 우위에 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며 정리해보았어요. 

그럼 함께 볼까요?!

 

 

 

 

로또번호 가장 많이 나온 숫자의 대망의 1위는 43번이랍니다. 무려 170회 정도 당첨 번호로 나왔는데 이정도면 로또할 때 43번을 빼놓고 하면 섭섭할 것 같네요. ㅎㅎㅎ 그 다음으로는 162번 당첨 번호가 된 34번인데 43번과 34번은 번호를 앞뒤로 바꿔놓은 차이이네요. ㅎㅎ 

그 외에도 27번, 17번, 1번, 13번, 12번, 33번 등등... 로또번호 가장 많이 나온 숫자라고 할 수 있는데 이러한 숫자들을 잘 조합해보는 것도 로또 1등에 다가설 수 있는 방법이지 않을까 싶어요. 

 

 

 

 

그리고 로또번호 가장 많이 나온 숫자를 조합하는 방법도 있지만 또 확률게임이기 때문에 의외로 로또번호 가장 많이 안 나온 번호 또한 1등 당첨의 기회가 더 많이 남아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그러한 기준에서 본다면 로또 1등 번호에 가장 적게 나온 숫자를 보면 35번이 가장 적게 나왔었답니다. 35번, 30번, 25번, 32번 순으로 볼 수 있는데 로또 1등 당첨 번호에 자주 나온 번호를 공략할지 아님 아직 상대적으로 적게 나온 숫자를 공략할지 또한 본인의 선택일 듯 싶네요. 

 

 

 

 

 

 

또한 보너스 번호를 제외한 로또번호 가장 많이 나온 숫자를 본다면 위의 숫자순으로 정렬할 수 있는데요 보너스 번호를 제외하니 원래는 빈도수가 높았던 43번과 34번의 순위가 뒤바뀐 결과가 보이네요. 

 

 

 

 

그리고 보너스 번호를 제외한 로또번호 가장 적게 나온 숫자도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 이렇듯 로또의 기존 통계를 활용해서 해보는 것도 확률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우리나라는 복권 및 복권기금법에 따라서 복권위원회가 정한 기금사업의 목표와 필요에 따라서 복권이 발행이 되며 공익 사업 자금 조성으로 사회 발전 공헌에 사용이 되고 있답니다. 복권 발행의 수익금은 의료지원은 물론 복지지원이나 교육지원, 지방자치 재정지원 등에 사용이 되며 국민의 궁극적인 생활 수준 향상에 도움이 되는 사업을 펼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답니다. 

이러한 로또와 같은 복권을 너무 사행성으로만 생각하지 말고 기분 좋은 한 주를 시작할 수 있는 원동력으로 그리고 서민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기쁨으로만 받아들이고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저도 로또번호 가장 많이 나온 숫자의 조합으로 이번주는 로또 1등의 부품 희망과 꿈을 안고 한 주 열심히 살께요. 모두들 이번 한 주도 열심히 화이팅!!! ㅎ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