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문 위로 문자 조문 답례 문자

알쏭달쏭한것들|2020. 8. 19. 18:18


 

 

나이가 들면서 여러가지 일들이 생기는 것 같아요. 그래서 인생을 희노애락이라고 하는 걸 보면 희노애락을 조금씩 더 자세히 겪게 되는게 나이가 들어가는 과정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특히나 기분 좋고 행복한 일만큼 가슴 아프고 슬픈 일들도 빈번히 일어나는데 그 중에서도 주변에 가까운 사람이 돌아가셨을 때는 정말 말로 쉽게 표현하기 어려운 복잡한 감정이 드는 것 같아요. 

 

 

 

 

그래서 보통 좋은 일에는 가지 못할 수도 있지만 조문 등과 같이 슬픈 일에는 꼭 그 슬픔을 함께 하기 위해서 찾곤 하는데 정말 정말 피치 못할 사정으로 도저히 참석을 하기 어려울 때에는 진심을 담아서 조문 위로 문자를 보내게 되는 것 같아요. 

 

 

 

 

물론 글로 내 마음을 100% 전달할 수 없고 혹시나 보내는 마음과 다르게 누가 될 수도 있을거란 걱정 때문에 조문 위로  문자를 보내는 데에 망설이시는 분들이라면 포스팅이 조문 위로 문자를 보내는 데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조문 위로 문자를 보낼 때에는 상을 치르고 있을 사람들이 갑작스러운 슬픔은 물론이고 문상객을 받느라 정신이 없고 호의 또한 좋게 받기 어려운 마음 상태일 거예요. 그래서 그럴 때에는 구구절절 장문의 문자는 오히려 내 의도와 다르게 좋은 의미가 되기 어려울 수도 있답니다. 더구나 정신이 없고 바쁜 와중에 장문의 글을 읽고 있을 여유도 없을 거예요. 

그래서 이럴 때에는 짧지만 내 마음을 온전히 담은 내용으로 위로의 마음을 표현해주는 게 중요한데요 특히나 이모티콘이나 줄임말, 비속어 등등은 절대로 포함이 되면 안되겠죠. 되도록이면 맞춤법이나 띄어쓰기에도 유의해주는 게 조문 위로 문자로 좋을 듯 해요.  

 

 

 

 

 

 

 

 

또한 조문 위로 문자만큼이나 상을 치른 가족들 입장에서는 장례식에 직접 와주시고 위로를 전해준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온전히 전달할 수 있어야 하는데요 감사의 표시를 할 때에도 짧지만 예를 다해서 보내야한답니다. 

가끔 어떻게 답례 문자를 적어야 할지 난감해 하거나 어려워 하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방문해 주심에 감사혹 장례를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는 과정을 담은 내용과 앞으로 그 마음을 잘 기억하겠다는 등의 마음을 충분히 전달할 수 있다면 좋겠어요. 

 

 

 

 

사실 이러한 조문 위로 문자 조례 답례 문자는 딱히 정답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개개인의 상황과 사정에 맞춰서 위의 내용을 참고해서 보내면 좋을 듯 해요. 사실 가장 중요한 건 애도의 마음인 것 같아요. 

 

 

 

이렇게 해서 오늘은 조문 위로 문자와 답례 문자에 대해서 참고할만한 내용을 한 번 포스팅 해보았는데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늘 좋은 일이 가득 하면 좋겠지만 이따금씩 찾아오는 불행이나 슬픔이라고 하더라도 굳건한 마음으로 모두 잘 이겨내시길 바랄께요.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