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알쏭달쏭한것들|2020. 8. 12. 16:24


 

현대카드 쓰시는 분 많으신가요?! 저는 현대카드만의 독특한 카드 디자인 때문인지 혜택도 혜택이지만 이러한 디자인 때문에 현대카드를 사용하게 되는 것 같아요. 뭐든 예쁘면 다홍치마라고.. 신용카드는 하루에 많게는 수십번 가까이 꺼내서 사용을 하다보니 저는 예쁜 카드에 유독 눈이 가게 되는데요 카드를 쓰면서 많은 사람들이 간과 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결제일별 사용기간이예요. 이는 카드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초기에 설정을 해두지만 이러한 설정이 언제인지 어떻게 맞춰서 했는지 헷갈릴 때가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현대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할께요. 결제일은 아무래도 월급날이나 큰 돈이 들어오는 날을 전후로 해서 정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결제일을 변경하려고 할 때에도 사용기간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현대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을 알아보기 이전에 자주 하는 몇 가지 질문에 대해서도 정보를 한 번 공유해 보아요. 결제일 전 당월 결제금액을 바로 결제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에서도 신청이 가능하고 이용건별로도 금액 결제가 가능하답니다. 또한 결제 방법은 자동이체나 본인 명의의 타 계좌를 통해서 즉시 출금하거나 전용 가상 계좌를 통해서도 입금하는 방법이 가능하답니다. 이용시간은 평일 기준으로 오전 8시30분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입니다. 

 

 

 

 

또한 수표로 결제 대금을 입금 했을 때에는 당일 출금이 가능하지만 수협은행 자동이체 이용 고객은 불가합니다. 또한 은행 영업시간을 지난 이후에는 은행의 상황에 따라서는 당일 출금이 불가능 하기도 하기 때문에 미리 은행 업무 시간에 입금을 하는 게 좋겠죠?!

 

 

 

 

현대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을 확인하고 결제일을 변경하고 싶을 때에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한데 결제일 변경을 한 다음에 2개월 이내에는 재변경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이 부분은 염두해두고 변경하는 게 좋겠어요. 또한 결제일을 변경한 당일에는 취소가 가능하기 때문에 결제일 변경 취소는 당일까지 꼭 진행하셔야 해요. 

 

 

 

 

 

 

현대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을 확인하고 결제일을 변경한 다음에 해당 결제일은 당월에 즉시 적용이 되는 것이 아니라 날짜에 따라 변경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이는 고객센터에 한 번 더 확인을 해보는 게 좋답니다. 

 

 

 

 

그리고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현대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을 확인한 다음에 결제일을 변경한 이후 취소하고 싶을 때에는 당일에 한해서는 취소가 가능하다는 사실!! 그렇다면 현대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은 과연 어떻게 될까요?!

 

 

 

현대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은 결제일 기준 1,5,10,12,15,20,23,25일 이렇게 지정이 가능한데요 

1일 : 전전월 20일 ~ 전월 19일 

5일 : 전전월 24일 ~ 전월 23일 

10일 : 전전월 29일 ~ 전월 28일 

12일 : 전월 1일 ~ 전월 말일 

15일 : 전월 4일 ~ 당월 3일 

20일 : 전월 9일 ~ 당월 8일 

23일 : 전월 12일 ~ 당월 11일

25일 : 전월 14일 ~ 당월 13일 

 

 

 

 

이렇게 현대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을 확인해볼 수 있답니다. 보통은 매월 1일~말일을 기준으로 결제일을 지정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본인의 소비 상황이나 월급, 급여 지급 형태 등등.. 다양한 변수에 따라서 날짜를 지정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본인에게 맞는 결제일별 사용기간을 지정하시면 될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