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관계 인생 사람 사랑 친구 인생 명언 모음

 


인생 명언 모음 

 

 

우리는 살아가면서 쉽지 않은 일들이 참 많은 것 같아요. 하루 하루 사는 게 왜 그렇게 힘이 드는 건지... 별 거 아닌 것이라고 훌훌 털어버리려고 해도 생각처럼 쉽게 되지 않는 것 같아요. 자꾸만 넘어지고 지치고 쓰러지고.. 나는 왜 이렇게 실수투성이에 못난 바보 같지.. 라는 생각도 많이 할 거예요. 그렇게 한참을 나 자신을 꾸짖고 미워하다보면 또 어느새 초라하게 혼자 덩그러니 놓아진 내가 참 가엾고 불쌍하게 보일 거예요... 그래서 그런 나를 안아주고 싶지만 그마저도 여유가 없네요. 

그렇게 하루하루 의미 없이 흘러가는 것 같지만 그렇게 여전히 놓아두기엔 내가 너무 가엾지 않나요. 비록 실수투성이에 바보 같고.. 뭐 하나 제대로 하는 것 같아 보이지도 않지만 사실 열심히 나는 내 인생을 살아가고 있잖아요. 그런 내가 얼마나 대견해요. 

 

 

늘 남들보다 잘해야 하고 남들보다 잘 나야 하고 남이 가지고 있는 건 나도 있어야 하고.. 그렇게 늘 비교하다보면 끝이 없답니다. 나는 나일뿐. 다른 사람이 아니예요. 다른 사람 눈에 괜찮아 보이고 좋아보이는 건 한 두번뿐.. 진짜 내가 원하는 게 무엇인지.. 내가 좋아하는 게 무엇인지.. 나 자신을 스스로 찾을 필요성이 있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생 명언 모음을 통해서 스스로에게 격려와 칭찬과 다짐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인생 명언 모음

 

저는 뭐 하나 제대로 잘 하는 게 없다고 생각했어요. 잘 하는 것도 없고 잘난 것도 없고 그렇다고 하고 싶은 게 있는 것도 아니고... 학교 다닐 때 다닐 미래에 대한 희망과 꿈으로 학과를 선택하지만 저는 무얼 선택해야 할지 몰랐어요. 저는 뭘 좋아하는지.. 뭘 잘하는지 몰랐었거든요. 그리고 그로부터 몇 십년이 더 흐른 지금... 지금도 저는 여전히 잘 모르겠어요. 제가 무얼 좋아하고 무얼 잘하는지요.. 하지만 무얼 좋아하고 무얼 잘하는지 모르면 어때요... 몰라요 나는 나의 삶을 충분히 잘 살아가고 있는걸요. 

누구나 실수를 하고 누구나 실패를 하지만 그걸로 마침표가 되는 끝이 아니랍니다. 잠시 찍어둘 수 있는 쉼표예요. 그렇게 잠시 잠깐 쉬었다가 다시 실수를 바로 잡으면 되는 것이고 실패이후에 새로운 실패에 도전하는 것도 바로 내 몫이랍니다. 그러니 다가오지 않은 미래를 너무 두려워 하거나 걱정하지 말고 내가 할 수 있는 것보다 하나하나씩 해보도록 해요. 

 

세상에서 가장 미련한 사람은 아무 것도 하지 않는 사람이예요. 실패가 두려워 어떤 도전도 하지 않고 실수가 걱정되어서 미리 포기해버리는 사람 그리고 가만히 바라보고 있는다고 해서 나에게 기회를 주는 사람은 아무도 없어요. 기회도 상황도 모두 내가 만들어 가는 거랍니다. 

 

인생 명언 모음
인생 명언 모음

 

우리의 삶은 생각보다 아주 길어요. 그 긴 시간 조금은 느리고 조금은 뒤쳐진 것 같다고 끝이 아니랍니다. 종착지에 가봐야 알 수 있어요. 그 전까지는 아무도 모르는 거예요. 그러니 남들과 끊임없이 비교하며 나를 힘들게 하지 말아요. 나를 조금은 더 사랑하고 나를 조금은 더 아껴줄 수 있는 그 마음부터 시작하는 것이랍니다. 

 

인생 명언 모음
인생 명언 모음

 

저는 많은 실패를 했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나는 안되는 사람이구나.. 라고 스스로를 자학하며 힘들게 했던 시간들이 있었답니다. 그리고 원망하기도 했죠. 나는 왜 이것밖에 안되는 걸까.. 나는 실패자일뿐인건가.. 그렇게 끊임없이 나를 괴롭히고 힘들게 했던 시간들이었지만 그런다고 달라지는 건 없더라구요. 오히려 나라는 사람이 부정당하는 기분이 나를 잠식해버려서 더욱더 아무 것도 할 수 없는 사람이 되어버렸답니다. 

하지만 조금만 생각을 바꿔보는 건 어떨까요. 나는 잠시 길을 돌아가는 중이라고.. 남들보다는 조금은 천천히 가는 것이라고... 비교와 조바심만큼 사람을 피폐하게 하는 것도 없는 것 같아요. 

꿈을 품고 뭔가를 할 수 있다며 그것을 시작하라.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용기 속에 당신의 천재성과 능력과 기적이 모두 숨어 있다.

- 괴테 

 

재능이 잇거든 가능한 모든 방법으로 사용하라. 쌓아두지 마라. 구두쇠처럼 아껴쓰지 마라.

파산하려는 백만장자처럼 아낌없이 써라.

- 브렌단 프랜시스 

 

불가능이 무엇인가는 말하기 어렵다. 어제의 꿈은 오늘의 희망이며 내일의 현실이기 때문이다.

- 로버트 고다드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할 때 우리 혹은 타인의 삶에 어떤 기적이 나타나는지 아무도 모른다. 

- 헬렌 켈러 

 

인생은 거짓된 상황의 끝없는 연속이다. 

- 소온톤 와일더

 

나는 자신이 사는 곳을 자랑스럽게 여기는 사람을 보길 원한다. 

나는 그 지역 또한 그가 살고 있다는 사실에 자랑스러워 하는 모습을 보기 원한다. 

- 에이브러햄 링컨 

 

 

 

우리 각자에게 대단한 내 삶을 충분히 아껴주고 충분히 사랑해줄 수 있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인생 명언 모음이 스스로를 사랑하고 힘을 내는데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