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장 뜻 Bullish market 쉽죠?!

 


 

불장 뜻 알고 계신가요?! 

 

 

 

 

코로나의 장기화와 부동산 규제가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시중에 남는 돈이 몰리는 곳... 맞습니다. 바로 주식시장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주식이 연일 최고치를 찍으면서 정말 뜨거운 열기를 더해가고 있는데요 아마 코로나 초반에 주식하셨던 분들은 얼마나 처참했던 장이었는지... 아실거예요. 그 때는 빨간불을 보기 어려울 정도로 파란불만 도는 그런 주식장이었는데 어느새 이렇게 코스피 코스닥이 연일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을 수가요... ㅎㅎㅎ 

 

그래서 주식에 관련된 이런저런 전문용어나 신조어가 생기면서 이에 대한 궁금증 또한 자연스러운 현상일 수 밖에 없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불장 뜻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할께요. 

 

 

 

 

 

주식용어는 정말 무궁무진. 많다고 할 수 있는데요 주식시장에서 쓰이는 영어 단어 중에 "Bullish market"라는 단어가 있답니다. 우리 말로 표현하자면 "상승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Bull"은 황소를 뜻하는데 힘이 쎈 황소처럼 가파르게 상승세를 이어가는 장을 뜻한답니다. 

 

 

 

 

 

이러한 의미가 우리나라에서는 "Bull"을 우리말 그대로 읽어서 "불장"이라고 한 것에서 그 뜻을 볼 수 있는데요 힘이 쎈 황소가 가파르게 상승세를 이어간다는 것처럼 불이 활활 타오르는 것처럼 무섭게 상승세를 이어간다고 하는 것이 바로 불장 뜻이라고 할 수 있겠죠. 

 

 

 

 

그리고 이러한 불장은 주식에서도 사용이 되지만 부동산에서도 심심치 않게 사용이 되고 있는데요 집 값이 가파르게 오를 때에도 불장이라는 단어를 쓴답니다. 주식에서 쓰이는 불장이나 부동산에서 쓰이는 불장이나 결과적으로 보면 좋은 의미라고 할 수 있겠네요. 둘 다 오르는거니깐요. ㅎㅎㅎ 물론 이건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만 좋은 것이겠죠... 없는 사람 입장에선 오히려 불장이 반갑게 들리진 않을 것 같네요. ㅎㅎㅎ

 

 

 

 

 

불장 뜻은 처음 시작은 영어에서 유래가 되었지만 우리나라에서 이를 쉽고 편하게 쓰다보니 불장이라는 신조어가 탄생이 되었는데 저도 주식을 하고 있는 입장에서 제가 가지고 있는 종목들이 불장을 보인다면... 정말 행복하고 기분이 좋은 일이 아닐 수 없을텐데요. ㅎㅎ 어서 불장같은 종목들이 나타났음 좋겠어요. ㅎㅎㅎ

 

 

반응형

'알쏭달쏭한것들 > 헷갈리는 맞춤법, 뜻, 의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신 뜻 아시나요  (0) 2021.01.09
허쉬 뜻  (0) 2021.01.05
노블레스 오블리주 뜻 쉽게!  (0) 2020.12.23
빌런 뜻 넘 쉽죠?!  (0) 2020.12.21
프라푸치노 뜻 정리!  (0) 2020.12.19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