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뜻 아시나요

 


 

백신 뜻 아시나요

 

 

 

코로나와 함께한 우리의 생활이 벌써 1년을 넘었어요. 정말 길어도.. 정말 길어도 1년은 못 넘기겠지.. 라고 생각을 했는데 벌써 1년을 훌쩍 넘어서 사실 언제쯤이면 마스크를 벗고 편하게 거리를 다니고 사람들을 만나게 될지... 오히려 그렇게 되는 일상이 더욱 어색해져버릴정도가 되었는데요 하루라도 빨리 코로나의 공포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백신 도입이 시급한 것 같아요. 

 

 

 

 

하지만 우리가 쉽게 이야기 하는 백신. 혹시 백신 뜻 아시나요. 백신이라고 해서 그냥 대충 치료제?? 정도로만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오늘은 그래서 백신 뜻에 대해서 한 번 정확하게 알아보도록 할께요. 

 

 

 

 

백신 뜻 

 

- 전염병에 대해 인공적으로 면역을 주기 위해 생채에 투여하는 항원의 하나.

- 생균에 조작을 가하거나 독소를 약화시켜 균을 죽게 하는 주사약으로 자가 백신 / 다가 백신이 있음.

 

 

 

즉 쉽게 이야기 하면 약한 균을 우리 몸에 투입해서 우리 몸이 스스로 균을 이겨내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게 하는데요 독감백신 같은 경우도 약한 독감균을 우리 몸에 투여해서 우리 몸이 스스로 이를 이겨내고 지울 수 있도록 하는데 그렇기 때문에 백신을 맞을 때에는 몸이 건강한 상태. 감기나 기타 몸에 무리한 상태가 아닐 때 맞으라고 하는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인것이죠. 

 

코로나 백신 또한 약한 코로나균을 우리 몸에 투여해서 이를 스스로 이겨낼 수 있도록 하는 백신인데 코로나균은 그동안에 한번도 없었던 균이기 때문에 이러한 생균에 조작을 가하기 위한 다양한 연구가 이루어지고 최종적으로는 백신의 형태가 되는 것이죠. 

 

 

 

 

또한 백신은 이러한 의학 용어뿐만 아니라 정보 통신 IT분야에서도 사용이 되는데 컴퓨터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는 바이러스를 찾아내고 손상된 파일을 복고하는 프로그램을 백신이라고도 하답니다. 결국 사람이든 컴퓨터든 나쁜 외부 요인으로부터 스스로를 지킬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게 바로 백신 뜻이자 백신의 역할인 셈이죠. 

 

이러한 백신은 1796년 에드워드 제너가 우두가 처음 사용했는데요 당시 천연두가 지금의 코로나처럼 전염성이 높고 큰 질병에 이르게 하자 이 천연두균을 이용해서 백신을 만들었는데 당시에는 사람에게 병을 일으키는 원인인 균을 이용해서 치료를 한다는 것이 공포스럽고 받아들여지지 못해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그러한 과정을 거쳐서 현재는 백신이 모두에게 단순히 치료제 라는 인식으로 자리잡은 것 같아요. 

 

하지만 백신 뜻은 정확히는 균은 셈인거죠. 이제 코로나 백신 또한 하루 빨리 접종이 보편화되고 많은 사람들에게 투여가 되어서 모두에게 안정된 삶이 보장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