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가능한 나라

꿀팁대방출|2020. 8. 11. 14:40


 

 

 

 

여행을 엄청 좋아하는 건 아니지만 기회가 되면 여행을 가려고 노력하는 편인 것 같아요. 하지만 요즘은 시국이 시국인지라 해외여행을 하는 것조차 넘나 어려운 일상이 되어버렸답니다. ㅜ 사람 마음이 참 간사한게 내가 안 가는 건 괜찮은데 상황이 이래서 못가니깐 더 해외여행을 가고 싶은 마음이 드는 건 왜일까요?! ㅎㅎ 

 

 

 

 

그래서 이러한 시국에서도 해외여행 가능한 나라를 찾아보다가 정리를 좀 하게 되었는데요 해외로 나가는 게 완전히 막혀 있는 건 아니라서 가려고 하면 갈 수 있는 곳들이 좀 있더라구요. 더구나 요즘은 다양한 편의가 존재하다 보니 이러한 정보를 찾아보는 것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었답니다. 

 

 

 

 

그 중에서도 코로나 프리맵이라는 사이트에서 해외여행 가능한 나라를 손쉽게 찾아볼 수가 있는데요 코로나프리맵에 접속하면 3단계로 나누어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1단계 - 여행가능(격리x) 

2단계 - 입국가능 (격리 o)

3단계 - 입국금지 

이렇게 3단계로 구분을 해서 해외여행 가능한 나라가 정리 되어 있는데요 해당 내용은 매번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우선은 2020년 8월 8일 기준으로 작성을 해보았어요. 사이트에 접속해서 확인을 해보면 좀 더 다양하고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는데요 아래에 코로나 프리 맵 사이트 정보도 남겨둘께요.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럼 우선은 해외여행 가능한 나라 중에서 대표적인 관광명소와 여행지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할께요. 

https://map.travelmakerkorea.com/?utm_source=naver&utm_medium=cpc&utm_campaign=coronafreemap&utm_term=%7Bquery%7D

 

코로나 프리 맵 - 해외여행 가능국가 알리미

해외여행 가능국가 소식을 받고 싶다면?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맘 편히 여행하는 그날까지, 코로나 프리 맵!

map.travelmakerkorea.com

 

 

 

해외여행 가능한 나라- 괌

대표적인 관광명소랍니다. 많은 분들이 신혼여행으로도 많이 찾는 곳인데요 휴양과 쇼핑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곳인 것 같아요. 괌의 경우는 5박 미만으로 체류할 경우 격리와 코로나19음성확인서 제출이 불필요하며 5박 이상의 경우에는 코로나19음성확인서 제출이나 체류 5일차에 코로나 검사 이후에 음성 판정 이후에 격리 면제가 가능하답니다. 하지만 귀국 이후에는 2주 국내 결리는 필수! 

 

 

 

 

해외여행 가능한 나라 - 미국

 

미국의 경우 내부적으로 코로나에 대해 시끄러운 반면에 입출국이 어렵지 않은 상황이랍니다. 체류 기간에 상관없이 별다른 조치가 필요하지 않으며 귀국 이후에 국내 2주 격리 이외에는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해외여행 가능한 나라로 미국을 찾는 분들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답니다. 

 

 

 

 

해외여행 가능한 나라- 그리스 

풍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그리스를 여행지로 찾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그리스의 경우는 입국 시에 그리스 정부 홈페이지에서 입국 48시간 전 출발국가, 최근 14일동안 방문한 국가, 그리스 입국 시에 체류지 등에 대한 승객 위치 질문서를 작성하고 제출하도록 하고 있는데요 제출 후 이메일로 전송받은 QR코드를 반드시 가지고 있어야 검역 시에 QR코드 확인을 진행한답니다.   

또한 귀국 후에 2주 격리는 필수! 

 

 

 

 

 

 

 

해외여행 가능한 나라 - 영국

영국의 경우는 최근 14일 이내에 면제 대상국을 제외한 지역을 방문하거나 경유한 경우에는 14일간 자가 격리가 필수랍니다. 또한 귀국 이후에 국내 2주 격리를 필수로 해야 하기 때문에 격리 기간으로만 한 달이 날아가게 되겠네요. ㅜ 

 

 

 

 

해외여행 가능한 나라 - 터키 

터키는 별다른 제제가 없으며 귀국 이후에 2주의 국내 격리만 잘 이행한다면 여행하는데에는 큰 문제가 없답니다. 터키도 여행국으로 각광을 받았던 곳이기 때문에 부담없는 해외여행을 계획한다면 터키도 나쁘지 않을 듯 해요. 

 

 

 

 

해외여행 가능한 나라 - 몰디브

역시나 신혼여행지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휴양의 도시 몰디브입니다. 몰디브는 리조트 예약 확정과 코로나 관련 증상을 보이지 않는다면 pcr 검사를 받지 않아도 되며 취업비자의 경우에는 몰디브 입국 이후에 14일간의 자가 격리가 필수로 이루어져야 한답니다. 

또한 귀국 이후에는 2주간의 국내 결리 또한 필수! 

 

 

 

해외여행 가능한 나라를 정리하다보니 의외로 유명하고 많은 도시로의 입국이 어렵지 않게 가능하더라구요. 아무래도 코로나가 대유행하던 시기에 비하면 많이 소강상태(?)를 보이기 떄문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하지만 문제라면 귀국 이후에 2주 자가격리겠지요. 여행에서 사용하는 시간과 자가격리의 시간까지 더한다면 꽤나 오랜 동안 현업의 공백이 존재할테니깐요. 

 

 

 

 

특히나 2주 자가격리가 더욱더 중요시된 것은 이 기간에 자가 격리를 어기고 외출을 했다가 코로나 전파의 매개가 되었던 경우가 종종 있어서인데요 설마 나는 아니겠지, 괜찮을거야, 하는 마음이 큰 화를 불러일으킨 경우라고 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해서 오늘은 해외여행 가능한 나라에 대해서 한 번 정리를 해보았는데요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여행을 하더라도 즐겁고 안전하게 여행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