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증상 콧물 목 설사 발현시기 두통 인후통 열 기침 가래 몸살 후각상실 미각상실 증상 알아보아요!

알쏭달쏭한것들|2020. 6. 15. 18:06


 

 

코로나의 기세가 꺽이질 않고 오히려 더욱 심해지고 있어요. 좀 나아지나 싶었는데.. 다시금 정신없이 몰아치는 코로나 때문에 ㅜㅜ 우리의 삶이 많이 힘들어지긴 했지만 그래도 모두가 힘든 이 시기를 모두가 현명하게 잘 이겨 나가야 할 것 같아요. 

코로나는 특히나 면역력이 약한 사람에게 그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아이들이나 나이가 많은 노약자 임산부 등이 더욱 심각한 데미지를 입을 수 있답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젊거나 면연력이 강하다고 해서 무조건 안 걸리고 피해가는 건 아니예요. 다만 좀 덜 하는 것일뿐. 

 

 

저도 최근에 열이 너무 높아서 병원에서 진료를 거부 당한 적이 있었는데 일단은 선별진료소에 방문을 해서 코로나 증상이 아닌 음성 판정을 받아야 된다고 하더라구요. 코로나 증상이 감기와 비슷하다보니 기침이나 고열 혹은 두통으로도 이게 기침이나 몸살인지 코로나 인지 의사들도 명확하게 판단이 어렵기 때문에 일단은 선별진료소로의 방문을 권하고 있는데 이제는 가벼운 감기 몸살이 걸리더라도 코로나를 의심해보아야 하는 현실이 너무 슬프지만 ㅜㅜ 일단은 코로나 증상 콧물 목 설사 발현시기 두통 인후통 열 기침 가래 몸살 후각상실 미각상실 증상 알아보고 대처해보도록 해요. 

 

 

 

우선은 코로나 증상 콧물 목 설사 발현시기 두통 인후통 열 기침 가래 몸살 후각상실 미각상실 증상은 모두 정확하거나 명확하다기 보다는 확진자 개개인의 차이가 있고 실제 확진자의 코로나 증상에 대해서 어느정도의 공통점을 통해서 스스로 코로나 증상을 확인해볼 수 있지 않을까 하고 정리를 해보았어요. 

 

 

일단은 첫번째로 코로나 증상 중 최초 증상으로 가장 많은 건 발열(32.1%)였다고 해요. 그래서 발열이 되면 가장 먼저 코로나를 걱정하는 분들도 있는데 발열이라고 해서 무조건 코로나는 아니기 때문에 여러가지 증상에 대해서 좀 더 살펴볼 필요가 있는 것 같아요. 

 

 

<오한>

몸이 추워서 잠이 깰 정도로 오한이 온다고 해요. 특히나 요즘처럼 날이 더운데도 오한이 온다면 의심해볼만하겠죠?!

<발열>

가장 큰 증상이기는 하고 열이 올랐다 아니다를 반복한다고 해요. 요즘처럼 더운 날씨를 감안한다고 하더라도 37.5도를 넘는다면 의심을 해보아야 해요. 

<두통> 

보통 두통은 발열과 함께 동반이 되는데 이 때에 눈이 부서질 듯 아프거나 눈이 아픈 증상도 함께 있을 수 있으며 머리가 띵한 두통이 온답니다. 

<근육통>

어깨, 목은 물론이고 온 몸이 맞은 것처럼 근육통이 나타난답니다. 

 

 

<눈 통증>

눈을 누르는 것처럼 통증이 오거나 혹은 빠개질듯한 통증이 오기도 하답니다. 

<기침, 가래>

코로나 증상 중에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게 바로 기침인데 그래서 감기와 비슷한 증상으로 오인되는 경우가 있어요. 확진자 중 무려 67.8%가 기침이 나타납니다. 마른 기침부터 시작되어서 가래가 끼거나 증상이 심해질 경우에는 기침을 할 때에 목에 가래가 걸려 숨이 안 쉬어질 정도라고 하니 이정도라면 반드시 빠른시일내 선별진료소를 방문해보는 게 좋겠어요. 

 

 

<인후통>

목이 잠기거나 간질간질하고 칼칼한 느낌이 들거나 침을 삼킬 때 이물감이나 침을 삼킬 때 목이 아픈 경우도 해당되어요. 

 <흉통> 

숨을 쉴 때 가슴이 당기거나 찌르는 듯한 통증이 생기는데 이는 폐에 염증이 생겨서 흉막의 신경다발에 손상을 주는 경우라 숨을 들이 쉴때 짖어질듯한 통증을 느끼기도 한다고 해요. 

 

<설사, 복통>

배가 꼬이듯이 아프거나 복부의 불편한 느낌. 그리고 이유없는 설사 또한 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어요. 

 

 

<딸꾹질>

이것도 코로나 증상일까.. 싶지만 폐에 번진 염증이 횡경막을 자극할 때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해요. 흔한 증상은 아니라고 해요. 

<후각상싱 미각상실>

주로 코로나 무증상자에게 나타나는 경우로 후각상실이나 미각 상실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해요. 이는 독일 확진자 중에서도 70%정도가 후각상실을 보였고 우리나라의 경우에도 30%정도가 후각상실 증상이 있었다고 해요. 

 

 

이 외에도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지만 대표적으로 나타나는 코로나 증상 콧물 목 설사 발현시기 두통 인후통 열 기침 가래 몸살 후각상실 미각상실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의심이 될 때에는 가까운 선별진료소나 1339번으로 연락을 해서 증상이나 관련 내용에 대해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또한 코로나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평소에 손을 깨끗하게 잘 씻고 마스크를 잘 쓰고 다니며 되도록 사람이 많거나 밀폐된 지역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어요. 

아직도 갈 길이 멀어보이는 코로나 19이지만 하루라도 빨리 정리가 되어서 많은 사람들이 다시 편하게 일상으로의 복귀가 이루어졌으면 좋겠어요.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