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워 팔로잉 팔로우 뜻 인스타용어 알아보기!

 


 

 

SNS를 잘 하지 않는 편이라서 그런지 SNS 관련된 용어가 나올 때면 이게 무슨 말인지...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영어 약자인데 아는 영어는 아니고 영어 단어인데 아는 건 아닌 것 같고... 머릿 속은 자꾸만 안드로메다로 날아가고... @_@ ㅋㅋㅋㅋ 그렇게 어려운 게 바로 인스타용어인데요 그 중에서도 팔로워 팔로잉 팔로우 뜻에 대해서 궁금하시죠?! 저도 이 3가지가 정말 헷갈리기도 하고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팔로워 팔로잉 팔로우 뜻 인스타용어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할께요. 가장 기본적인 부분이기 때문에 사실 의미가 어려운 건 아니고 헷갈리는 3가지이기 때문에 명확하게 구분을 해두면 나중에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ㅎㅎㅎ 

 

 

팔로잉 뜻 : 상대방을 따라간다는 의미예요. 

즉 상대방이 글이나 사진 영상 등을 업로드 했을때 나에게 알림이나 볼 수 있는 걸 뜻하는데 쉽게 생각하면 팔로잉은 내가 상대방을 친구추가한다는 의미가 되겠죠. 그래서 보통은 우리가 유명한 연예인이나 혹은 선망의 대상?? 혹은 뭔가 배우고 싶거나 잘하는 사람을 본다면 그 사람의 인스타를 친구추가 해두잖아요. 그걸 팔로잉이라고 해요. 

 

그래서 상대방이 글이나 사진 영상 등을 업로드 하게 되면 그 정보를 내가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설정에 따라서는 알람이나 연락을 받을 수도 있는거죠. 

 

 

팔로우 뜻 ; 팔로잉의 기본형으로 따라간다는 의미. 팔로잉과 동일한 의미

 

 

팔로우와 팔로잉은 다른 의미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 둘은 같은 개념이자 같은 의미예요. 

 

 

그렇다면 팔로워 뜻도 한 번 알아보도록 할께요!! 

팔로워 뜻 : 나를 따라오는 사람. 

앞서 이야기한 팔로잉과는 입장이 반대되는 개념이라고 할 수 있는데 팔로잉이 내가 다른 사람을 추가한 경우라면 팔로워는 다른 사람이 나를 추가한 걸 뜻한답니다. 일종의 나의 소식을 받아보는 사람 혹은 팬이라고 할 수 있는데 즉 친구추가를 했을 때 친구추가를 한 사람은 팔로잉이 되는거고 친구추가를 당한 사람은 팔로워가 되는거겠죠?! 

 

 

그래서 가끔 다른 사람의 인스타를 보다보면 유명한 연예인이나 인플루언서 같은 사람들은 팔로워가 엄청나게 많은 걸 볼 수 있잖아요. 그 만큼 그 사람들의 영향력으로 인해서 그 사람의 소식이나 영상, 글, 사진 등에 관심을 가지고 알림을 받는다고 할 수 있는거겠죠. 그래서 이 팔로워 숫자가 얼마나 되느냐에 따라서 SNS에서 영향력을 뜻하는 숫자이기도 하답니다. 

 

 

이렇게 팔로워 팔로잉 팔로우 뜻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았는데요 최종적으로 한 번 정리해보도록 할께요!! 

 

팔로우 : 내가 다른 사람을 친구추가 하는 것. 

팔로잉 : 내가 다른 사람을 친구추가 하는 것.

팔로워 : 나를 친구추가하는 것.

 

 

이렇게 정리할 수 있답니다. 이제 각각의 개념과 뜻을 이해할 수 있겠죠?~ 사실 어려운 의미는 아니지만 헷갈리는 표현때문에 아리송할 때가 많은데 이 포스팅을 통해서 완벽하게 정리되셨길 바랍니당~!

 

팔로워 팔로잉 팔로우 뜻 인스타용어 알아보기!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