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원본사진 보내기 보내는 방법 알기 쉽게 정리~!

꿀팁대방출|2019. 11. 25. 15:41

 

 

 

 


 

 

 

 

 

 

 



요즘 카톡으로는 메신저 기능 이외에도 왠만한 편의기능을 대부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카톡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이 참 다양한 것 같아요.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사진전송인데요 usb를 통하는 번거로움 없이 그리고 친구들과의 모임이나 다양한 상황에서 사진을 찍고 공유할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게 바로 카톡 사진전송인데요 그런데 말이죠. 이 카톡으로 사진 전송을 하는게 용량 선택을 할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저는 첨엔 그것도 모르고 분명히 디카로 사진을 찍었음에도 불구하고 핸드폰으로 옮기면 용량이 너무 작아져서 도대체 왜 용량이 작은지... 이해를 할수가 없더라구요. 그러다가 알게된 기능이 바로 카톡 원본사진 보내기인데요 생각보다 굉장히 쉬우면서도 유용한 기능이기 때문에 알아두면 좋으실 것 같아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답니다. 저처럼 카톡으로 사진을 옮기거나 친구들과의 사진 공유시 좀 더 완성도 높은 퀄리티 좋은 사진으로 저장을 하고 싶으시다면 지금부터 카톡 원본사진 보내기를 따라 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팔로팔로미~~~ ㅋㅋㅋ

 


 

 

 



우선은 카톡을 실행하셔야겠죠?! 그리고 설정에서도 선택을 할 수 있지만 사진을 보낼 때 선택을 해두면 선택한 그대로 앞으로도 적용이 되기 때문에 바로 채팅창에서 소개를 해드릴께요. 저는 저에게 보내기 위해서 ㅋㅋㅋ 저의 채팅방으로 입장을 했답니다. 채팅방 안에서 사진을 공유하기 위해서 왼쪽 하단에 있는 플러스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이렇게 다양한 기능들이 나와있는데요 예전에는 사진전송이나 카메라 실행 등.. 몇가지 기능이 없었던 것 같은데 요즘은 음성메시지며 뮤직이며 연락처 공유도 되고... 롯데시네마라니요!!! 바로 영화 예매까지도 공유할 수있나봐요. ㅎㅎㅎ 뭔가 세상이 진짜 빠르게 빠르게 변해가는 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저는 사진을 전송해야하니깐 앨범을 클릭해줍니다. 




 

 

 

 





구럼 이렇게 전송할 사진을 선택할 수 있게 앨범 사진이 열리는데요 여기서 바로 사진을 선택하고 전송을 하시면 안되고 이번에는 오른쪽 하단에 있는 쩜3개. 쩜쩜쩜 요거를 클릭해주어야 해요. 





 

 





그럼 이렇게 화질을 선택할 수가 있는데요 요기서 바로 카톡 원본사진 보내기를 할 수가 있는거예요. 저는 처음에 이 기능을 모르고 일반 화질로 사진을 계속 전송했어서 아무리 디카로 사진을 찍어도 사진 화질이 구리구리 했던거예요. ㅜㅜㅜ 이걸 너무나 늦게 알았다니!!! 넘나 바보같은 저였어요. 저는 역시나 똥멍청이인가봅니다. ㅋㅋ 핸드폰 용량 대비 보관해야 하는 사진이 너무 많다면야 일반 화질로 보관을 하고 사진 확인용으로는 문제가 없겠지만 저는 카톡으로 보낸 사진을 블로그 포스팅용으로도 사용하고 편집이 필요한 사진들도 있어서 원본 사진으로 보내야 하는 게 꽤 많은데 저에게는 딱 필요한 기능이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사진 뿐만 아니라 동영상 화질 또한 일반화질과 고화질 중에서 선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이것도 선택이 가능해요. 그리고 이렇게 선택한 화질은 단반성으로 적용이 되는 게 아니라 마지막으로 적용한 상태의 화질을 계속 적용해서 사진을 전송하게 된답니다. 그러니깐 마지막에 일반화질로 전송을 했다면 앞으로도 사진을 전송할 때 일반화질로 적용이 되고 원본으로 전송을 했다면 원본 화질로 전송이 되게 된답니다. 차암~ 쉽죠잉~?! ㅋㅋㅋ



 

 

 

 

 

 




자 이렇게 보시면 왼쪽이 고화질 사진이고 오른쪽이 일반화질 사진이예요. 하지만 이렇게 보면 별 차이를 느끼지 못하시겠죠?! 일반화질이라고 해도 작은 사이즈로 사용이 된다면 굳이 화질에 큰 의미를 두지 않아도 된답니다. 하지만 사진을 편집해야 하는 용도나 더 큰 화면에서 사용해야 한다면 고화질 원본이 필요할 거예요. 




 

 

 

 




위의 사진을 보시면 똑같은 사이즈로 리사이즈를 했는데 일반화질의 크기와 원본 사진의 크기 차이가 보이시나요?! 원본 사진로는 사진의 일부분밖에 표현이 안되네요. ㅋㅋㅋ 이러니 일반화질보다는 원본 화질로 사진이 필요하겠죠?! ㅎㅎㅎ 물론 용량을 많이 잡아먹는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말이예요. ㅎㅎㅎ 

이렇게 해서 오늘은 카톡 원본사진 보내기를 통해서 고화질의 사진을 전송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이외에도 블로그에 다양한 꿀팁들이 포스팅 되어 있으니 한번쯤 구경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당. ㅎㅎㅎ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