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순한글단어 공부 읽기 쓰기 좋아요!

꿀팁대방출|2020. 4. 15. 08:26

 


 

 

지금도 그렇지만 한 때 영어를 이용한 이름이나 단어를 쓰면 왠지 더 있어 보이고 고급스러워보인다는 이유로 정말 많은 영어 단어를 쓰는데요 특히나 닉네임같은거 정할 때도 영어로된 걸 쓰는 경우도 정말 많은 것 같아요. 단 번에 무슨 의미인지 잘 와닿지 않으면서도 뭔가 있어 보이는 느낌 때문일텐데요 하지만 오히려 영어단어를 너무 많이 쓰다보니 순수 한글단어가 더욱 예쁘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제 조카도 한자가 아닌 순수한글 이름을 지었는데 첨엔 왜 남들과 다르게...?! 뭔가 촌스러운데...?!라는 생각을 했다가 들을수록 훨씬 더 있어보이고 정감이 가는 그런 이름이 바로 한글단어의 매력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예쁜 한글단어를 한 번 알아보도록 할께요. 의외로 좋은 의미를 가진 예쁜 한글단어가 정~~~말 많기 때문에 이제는 닉네임이나 이름 등은 한글단어를 이용해보는 건 어떨까요?!

 

 

예쁜 한글단어 가나다순으로 한 번 정리를 해보았어요!! 

한글이기 때문에 단순히 단어만으로는 유추가 어려운 매력이 바로 한글단어가 가진 매력이 아닐까 생각해보아요. ㅎㅎ 

꽃내음이라는 단어는 어릴 때 동요같은 데서 자주 접했었던 것 같은데 꽃의 냄새라는 한글이었네요! 

 

 

저는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는 걸 좋아하는데 도란이라는 것도 예쁜 한글단어였어요! 나직한 목소리로 정겹게라는 뜻을 지니고 있다니.. 제가 생각하는 도란도란의 의미가 역시나 넘 예쁘네요!! ㅎ 

 

 

미나래라는 예쁜 한글단어도 있네요! 믿음성이 있다의 뜻을 지닌 미쁘다, 미덥다의 이와 날개의 방언 나래가 합쳐진 말로 깊은 믿음을 갖고 세상을 훨훨 날며 살라는 뜻에서 지은 뜻이라는데 의미또한 너무 예쁜 한글단어네요! 

 

 

소미는 여자 아이 이름으로도 흔하게 들었던 것 같은데 솜과 같이 부드러운 여자가 되라는 뜻에서 솜+이를 소리나는 대로 지은 단어인데 요것도 뜻이 참 예쁜 것 같아요. 

 

 

은솔이라는 뜻도 고은 소나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데 어감도 너무 예쁜 단어인 것 같아요. 

 

 

예쁜 한글단어 ㅈ 으로도 시작되는 한글단어가 정말 많은 것 같아요. 친구 이름 중에 있는 한글단어도 있어서 그런지 더욱 가깝게 느껴지는 단어가 많은 것 같아요! ㅎ 

 

 

찬내 : 물이 가득찬 시내.

초롬 : 함초롬하다(차분하다)에서 초롬을 따 이를 덧붙여 지은 단어.

초롱 : 맑고 영롱하게 빛나다 라는 뜻의 초롱초롱하다에서 따온 단어. 

치리 : 모든 악한 것들을 물리치리.

 

 

키움 : 예쁘고 바르게 키우겠다는 뜻.

큰재 : 커다랗고 높다란 고개처럼 사람들이 우러러 보는 인물이 되라는 뜻.

예쁜 한글 이름으로도 쓰기에 너무 예쁜 단어들이 많은 것 같아요! 

 

 

파라미 : 파란 기운이 나는 이라는 뜻에서 파람+이를 소리나는 대로 지은 단어.

푸르나 : 푸른 아이라는 뜻.

 

 

이렇게 정말 많은 예쁜 한글단어가 있는 것 같아요! 의미와 어감을 보면서 예쁘게 사용할 수 있는 단어들이 많이 있는 것 같아서 혹시라도 예쁜 한글단어를 찾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포스팅이었길 바래요 :)

 

 

예쁜 순한글단어 공부 읽기 쓰기 좋아요!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