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등록증 발급 신청 방법

꿀팁대방출|2020. 4. 8. 17:59

 


 

 

 

사업자 등록증 발급방법은 아마 온라인으로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정보를 찾고 계실 것 같아요. 요즘은 굳이 오프라인에 매장을 내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 초기 비용이 적게 드는 장점은 물론 전국 어디서나 전국민을 대상으로 영업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이렇게 온라인을 통해서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사업자 등록증을 발급 받아야 하는데 그래서 오늘은 사업자 등록증 발급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할께요. 

 

 

사업자 등록증 발급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요 

1. 관할 세무서에 방문해서 사업자 등록증 발급 신청을 하거나

2. 국세청 홈택스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답니다. 

세무서에 방문할 경우에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셔야 하고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서 신청할 때에는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계셔야 해요! 

요즘은 세무서에 직접 방문하는 것보다는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 알려드리는 사업자등록증 발급 방법 또한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서 할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일단은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을 해주세요.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한 다음에 신청/제출 - 사업자등로신청(개인) 순으로 클릭을 해주시면 된답니다. 

 

 

그럼 기본적인 정보를 작성해야 하는데요 상호명은 물론 주민등록번호, 대표자, 주소 등등 꼼꼼하게 작성을 해주세요. 주소는 오프라인 매장이 별도로 없이 집에서 하신다면 집주소로 써도 무방하답니다. 또한 국세정보 문자나 이메일은 혹시나 모를 국세 정보를 놓칠 수도 있으니 수신으로 해두었구요 다음은 업종 선택을 해주면 된답니다. 

 

 

보통 온라인에서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판매를 하신다면 업종은 전자상거래 소매업으로 체크해주시면 된답니다. 

 

 

개업일자는 언제로 해도 크게 상관은 없어요. 아직 개업을 안하셨다면 개업 예정일로 이미 사업을 진행 중이시라면 사업을 시작했던 날이나 혹은 오늘 날짜로 해도 무방해요. 

그리고 많은 분들이 헷갈려 하시는 사업자 유형은 일반과 간이가 있는데 기본적으로는 간이로 신청하시는 게 유리해요. 처음에는 매출이 높지 않고 사업이 어떻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납세의 의무가 있는 일반 사업자보다는 간이 사업자로 시작하는 게 좋아요.

간이 사업자로 시작했다고 해도 간이 사업자의 기준인 매출 4,900만원이 넘게 되면 자동으로 일반 사업자로 전환이 되니깐 별도로 신청할 것도 없구요. 

 

 

그리고 이제 사업자등록증 발급 방법 마지막으로는 제출 서류가 있다면 첨부해서 제출하면 되는데요 제출 서류는 임대차계약서 등의 사업장에 대한 정보를 증빙할 수 있는 서류인데 만약 별도의 사업공간이나 첨부해야 하는 서류가 별도로 없다면 이 부분은 생략해도 무방해요. 

 

 

이렇게 사업자등록증 발급을 신청하고 나니 반나절도 안되어서 신청이 완료가 되었더라구요. 이제부터 당신도 사장님이랍니다!! ㅎ 

 

문자로도 친절하게 한 번 더 민원 신청 결과에 대해서 알려주더라구요. 이렇게 해서 사업자등록증 발급 방법 끄읕 :)

 

 

생각보다 쉽게 사업자등록증 발급 신청이 가능하답니다. 쉽게 사업을 시작할 수 있지만 그만큼 사업을 꾸준히 영위하는 것도 쉽지 않은 일... ㅜㅜ 열심히 해야겠어요!! 사업하시는 모든 분들 ... 화이팅!!!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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