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영국 유럽 여자 옷 사이즈표 상의 하의 사이즈 정리해뒀어요!

꿀팁대방출|2020. 4. 16. 21:03

 


 

 

요즘은 오프라인 쇼핑도 많이 하지만 바쁘고 정신없는 현대인들에게 온라인 쇼핑은 간편하고 빠른 장점도 있지만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행복한 공간이기도 한 것 같아요. 저도 정말 정신없이 바쁘고 힘들 때를 지나고 나면 인터넷 쇼핑을 통해서 스스로에게 힐링을 선물하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인터넷 쇼핑의 가장 큰 단점이라고 한다면 바로 직접 입어보지 못한 다는 점이죠!! 피팅모델 언니의 핏만 보고 샀다가 자칫 낭패를 볼 때가 한 두번이 아닌데요... 

 

 

그래서 사이즈를 최대한 신중하게 고른다고 고르지만... 그마저도 실패로 돌아갈 때가 종종 있답니다. 특히나 각 나라마다 브랜드마다 혹은 디자인마다도 사이즈가 정말 중구난방이라서 어떻게 사이즈를 보아야 하나.. 난감할 때가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여자 옷 사이즈표 정리해두었답니다. 특히나 해외직구나 외국 사이즈의 옷을 살 때에는 국내 사이즈와의 비교가 필수이기 때문에 아래의 여자 옷 사이즈표를 참고 하셔서 예쁘고 잘 맞는 옷을 구입하시길 바래요!! 

 

 

대부분의 사이즈는 아마 이렇게 정리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사이즈가 55, 66, 77 이런 식으로 시작하는 게 익숙하지만 나라마다 사이즈 표기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처음에 외국 사이즈로 6사이즈 8사이즈 이런식으로 나왔을 때 여자 옷이 아니라 아동복에 대한 사이즈인줄 알았어요. ㅎㅎㅎ 하지만 이는 미국이나 유럽 등 다른 나라에서는 사용하는 사이즈 표기 방법이 우리나라와는 다르기 때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여자 옷 사이즈표를 통해서 사이즈 비교는 필수!!

XXS부터 XL까지 85부터 105까지 44부터 77까지 다양하게 여자 옷 사이즈표 정리해뒀어요! 

 

 

특히나 요즘은 글로벌 스파 브랜드들이 우리나라에 많이 들어와 있기도 하고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는 브랜드이기 때문에 이러한 글로벌 브랜드에서 옷을 구입할 때에는 더욱더 사이즈에 신경을 쓸 수 밖에 없답니다. 

이렇게 위의 나라별 사이즈 표기를 모아도 정말 다 다양하다는 걸 알 수 있죠?! 특히나 독일이나 프랑스, 이탈리아는 같은 사이즈라고 하면 충분히 혼동을 할만한 표기인 것 같아요. 

그래서 옷 살 때 특히나 이런 부분에 대해서 조심하고 구입을 해야할 것 같아요. 물론 글로벌 브랜드 같은 경우는 다양한 국가의 사이즈를 라벨에 표기해두고 있긴 하지만... 아직 한국의 사이즈 표기에 대한 배려가 부족한 것도 사실!! 그렇기 때문에 여자 옷 사이즈표를 보면서 정확하게 자신에게 맞는 사이즈를 확인하고 구입해야 겠어요. 

 

 

그리고 상의 뿐 아니라 하의 또한 나라마다 기준이 다른데 특이하게도 하의는 유럽 대부분의 나라들이 공통적으로 사용을 하고 있어요. 물론 영국은 빠져있네요. 그래서 하의는 오히려 미국과 영국의 사이즈가 헷갈릴 수 있는 부분인 것 같아요. 애매하게 비슷한 사이즈이기 때문에 한 치수만 잘 못사도 원래 입던 사이즈보다 크거나 작아지기 때문에 이렇게 나라마다 사이즈표를 정확하게 확인을 해야할 것 같아요. 

 

 

저도 예전에 직구로 해외 의류를 몇 개 구입을 했었는데 그 때 옷 사이즈를 제대로 확인을 안하고 샀던 터라 모두 다 옷이 커서 ㅜㅜㅜ 결국 입지도 못하고 그렇다고 반품을 하기도 까다롭고... ㅜ 그대로 버리게 된 적이 있는 슬픈 경험이 있답니다... ... 따라서 해외 직구를 통해서 옷을 구입할 때에는 더욱더 사이즈 선택에 신중을 기해서 정확하게 구입할 필요가 있는 것 같아요. 

 

 

이렇게 해서 오늘은 여자 옷 사이즈표에 대해서 한 번 정리를 해보았는데요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예쁜 옷 구입하시기 바래요. 

 

 

미국 영국 유럽 여자 옷 사이즈표 상의 하의 사이즈 정리해뒀어요!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