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신자번호 표시제한 방법 추적 방법?!

꿀팁대방출|2020. 4. 19. 00:51

 


 

발신자번호 표시제한 방법 추적 방법?!

 

가끔씩 간밤에 모르는 번호로 연락이 올 때가 있어요. 이럴 때에는 받아야 할지.. 말아야 할지 난감할 때가 있는데 뭐 지은 죄(?)가 많아서가 아니라 모르는 번호이기 때문에 호기심 반 걱정 반이 섞인 마음이 아닐까.. 하는 그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하지만 이렇게 모르는 상대방의 전화번호가 뜨는 건 그나마 다행이지만... 아예 발신자 표시 제한으로 전화가 올 때에는 더욱 난감할 수밖에 없더라구요. 그리고 한 편으로는 궁금하기도 하더라구요. 어떻게 발신자번호 표시제한 방법으로 전화를 걸었을까.. 하는 호기심...?! 

 

 

그래서 오늘 포스팅은 발신자번호 표시제한 방법과 발신자 번호 표시제한 추적 방법에 대해서 한 번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물론 재미로 알아보는 것이긴 하지만 발신자 표시 제한으로 전화를 받아야 하는 상대방의 입장을 고려(?)해서 되도록이면 그럼 안되겠죠?!

 

 

자 그렇다면 우선 발신자번호 표시제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물론 방법이 핸드폰마다 다른데 대표적인 OS인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으로 구별이 되어요. 아무래도 아이폰 자체가 폐쇄적인 부분이 많다보니 이러한 기능을 사용함에도 조금은 방식이 다른 것 같아요. 

 

 

안드로이드폰 : *23#(별23샵)을 누르고 상대방의 전화번호를 눌러 전화하기. 
아이폰 : 설정 - 전화 - 나의 전화번호 - 나의 발신자번호표시 - 비활성화 
유선전화 : 169를 누른 다음에 상대방의 전화번호를 누르고 전화하기 
070 인터넷 전화 : *69#(별69샵)을 누른 다음에 상대방의 전화번호를 누르고 전화하기 

 

이렇게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 그리고 유선전화와 070 인터넷 전화 모두 다른 방법으로 발신자번호 표시제한 방법을 사용해야 한답니다. 이러한 방법은 사실 복잡하거나 어려운 방법이 아니라 상대방의 전화번호 앞에 특정한 문자와 숫자를 붙이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발신자번호 표시제한 전화를 거는 일이 가끔씩 있게 되나봐요. ㅎㅎㅎ 

 

 

하지만 이렇게 나름 머리써서 발신자번호 표시제한 방법으로 전화를 걸었다고 해도 요즘은 발신자번호 표시제한 추적이 가능하기 때문에 함부로 해서는 안되기도 해요!! 

 

 

발신자번호 표시제한 추적 방법으로는 발신자표시제한으로 인한 통화 녹음분 / 피해상담내용 / 경찰신고접수증을 첨부해서 각 통신사에 신청이 가능한데요 만약 유선전화일 경우에는 '발신전화 표시 제한 추적확인 서비스'를 신청하고 통화가 마무리되면 155번으로 전화를 걸어 상대방의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물론 이러한 방법이 조금은 까다롭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 지속적인 발신자번호 표시제한 방법으로 피해를 입게 되는 경우에는 반드시 위와 같은 절차 혹은 경찰에 신고해서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호기심에.. 용기가 부족해서.. 혹은 여러가지 이유 등으로 발신자번호 표시제한 방법으로 전화를 거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는 받는 입장에서는 굉장히 두려움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이렇게 하지 않는 게 좋겠어요!! 

그럼 발신자번호 표시제한 방법 추적 방법에 대한 포스팅 마무리할께요.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