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릴오일 먹는 방법!

알쏭달쏭한것들|2020. 3. 5. 12:48

 


 

 

많은 사람들이 영양제에 대한 관심이 많은 것 같아요. 시국이 그래서인것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한 두가지정도의 영양제는 다들 섭취하고 계시잖아요?! 그 중에서도 가장 핫한 영양제라고 한다면 바로 크릴오일인데요! 아마 크릴오일 이야기는 많이 들어보셨을거예요. 티비나 인터넷에서 정말 많이들 이야기가 오르내린 영양제이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크릴오일 먹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할께요. 

 

 

우선 크릴오일 크릴오일하는데 무슨 뜻인지 정확하게 알고 계셨나요?! 크릴(KRILL)이란 작은 새우 모양을 닮은 갑각류인데 주로 남극해에서 어획되는 동물성 플랑크톤의 일종이랍니다. 무게는 겨우 0.01g에서 많아야 2g정도이기 때문에 손에 들더라도 느낌조차 없을 정도로 가벼운 것은 물론 길이 또한 8mm~6cm사이로 작은 외형적 특징이 있는데 특이한 점은 먹이를 먹지 않아도 무려 200일이나 생존할 수 있답니다!! 

 

 

먹이사슬의 최하층에 있기 때문에 환경오염이나 중금속 등의 위험에서도 비교적 안전하다고 할 수 있는데 보잘 것 없고 약해보이지만 어마어마한 영양소를 듬뿍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를 이용한 영양제 또한 인기를 끌게 되었는데요 

 

 

아스타잔틴은 물론 세포막의 주 성분이라고 할 수 있는 인지질, 오메가 3, 키틴, 단백질, 미네랄, 비타민 등등.. 정말 많은 인체에 필요한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가지고 있는게 바로 이 크릴오일이라고 할 수 있어요. 

 

 

크릴오일은 물에 잘 녹는 것은 물론 기름에도 잘 녹아서 혈액 속 지방 제거에 도움이 된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를 인지질이라고 하는데 인지질 함량이 높을수록 이러한 지방 제거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어요. 또한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도 반대로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줘서 뇌졸증을 예방하는데에 도움을 주고 비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이 외에도 아스타잔틴의 함유도 굉장히 높은 게 크릴오일인데요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하는 특징이있답니다.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뇌세포 손상을 막아주기 때문에 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 비타민 c나 e보다도 몇백배 몇천배 많은 아스타잔틴을 가지고 있는게 크릴오일이랍니다. 

 

 

이렇게 좋은 크릴오일이기 때문에 크릴오일 먹는 방법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고 또 관심을 가지는데요 크릴오일 먹는 방법은 따로 없어요. 일반 캡슐형태로 되어있기 때문에 물과 함께 섭취해주면 되는데 오메가3처럼 캡슐이 크기 때문에 아이들의 경우 먹기 불편해할 수도 있답니다. 

또한 갑각류 알러지가 있는 사람들은 섭취 전에 전문의와의 상의가 반드시 필요하답니다. 

 

 

또한 크릴오일 먹는 방법으로 오일이기 때문에 식후에 먹는 것이 좋으며 직사광선을 받지 않는 서늘한 곳에 보관을 하고 섭취하는 게 좋답니다. 

영양제 하나만으로 몸이 완전히 달라지는 건 아니겠지만 꾸준한 운동과 자기관리, 그러면서 자신에게 필요한 영양제까지 꼼꼼하게 먹는다면 건강에 도움이 될 거예요.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