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영화 역대흥행 순위 외화 순위 궁금하쥬?!

알쏭달쏭한것들|2020. 3. 3. 14:59

 


 

 

예전에 포스팅을 통해서 한국영화 역대 흥행 순위를 정리했었는데요 거기에는 외국영화 외화가 빠져있는 흥행 순위였답니다. 그래서 외화 역대 흥행 순위는 물론 우리나라 영화와의 경쟁에서도 과연 몇 위에 포진해 있을지 궁금증이 생겨서 추가로 포스팅을 해보게 되었답니다! 그럼 재미있게 보아주세요. 

 

 

 

외국영화 역대흥행 순위 외화 순위는 어벤져스 엔드게임과 겨울왕국2 아바타 이런 순으로 되어있네요! 우리나라 영화를 포함해도 무려 5,6,7위를 차지할 정도로 외화의 강세가!!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경우 전작인 인피니티워와 이어지는 내용으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정말 큰 관심을 보였는데 역시나 외화 1위를 기록했네요! 또한 겨울왕국 2도 전작의 힘을 바짝!! 받아서 무려 역대 외화 순위 2위에까지 오르는 기염을... 

상대벅으로 예전에 개봉된 아바타의 경우는 당시에 충격적인 CG때문에 많은 관심을 받았던 영화로 기억되는데 오랫동안 외국영화 1위를 고수했던 영화이기도 하답니다.  

 

 

 

외화 순위 4위는 알라딘이 차지했네요. 사실 첨엔 그렇게 관심을 가질만한 스토리도 아니고 배우들도 아니었기 때문에 조용히 개봉을 했지만 입소문을 시작으로 굉장히 인기를 많이 끈 영화인데 누적 관객수가 무려 1,200만명이 될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출연 배우들은 물론 원작에 대해서 궁금증까지 가지게 된 영화가 아닌가 싶어요. 

 

 

 

외국영화 역대흥행 순위 5, 6위는 나란히 어벤져스 시리즈가 이어받았답니다. 어벤져스 시리즈는 우리나라에서 특히나 더 인기가 많은 영화였는데 역대 흥행 순위가 그걸 증명하네요. 모두 천만 관객을 돌파하면서 흥행파워를 증명하기도 했답니다. 

 

 

외국영화 역대흥행 순위 외화 순위 7,8위는 인터스텔라와 겨울왕국이 차지했어요! 인터스텔라는 보기드문 SF영화로 화려한 그래픽보다는 휴면과 스토리에 집중되어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은 작품이랍니다! 

겨울왕국 또한 영화에 등장한 노래가 엄청난 인기를 끌면서 영화 자체 또한 인기를 굉장히 많이 끌었답니다. 지금도 렛잇고~~ 를 잊지 못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죠!! ㅎㅎ

9위는 보헤미안 랩소디로 세계적인 그룹 퀸의 이야기와 노래를 영화로 만들었는데 영화는 본다는 개념을 넘어서 함께 따라 부르고 즐기는 영화로 입소문을 타면서 흥행에 굉장히 성공한 영화랍니다.  

 

 

외국영화 역대흥행 순위 외화 순위 10위와 11위, 12위 또한 마블의 영화인데요 바로 아이언맨3와 캡틴아메리카.시빌워, 스파이더맨 홈커밍입니다. 아이언맨3는 마블의 세계관을 우리나라에 흥행 시킬 수 있었던 첫 시작이자 기폭제 역할을 톡톡히 했었는데요 그 시리즈의 정수라고 할 수 있는 게 바로 아이언맨3입니다. 현재로서는 아이언맨의 배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마블에서 하차하면서 더이상 아이언맨 시리즈도 볼 수 없지만 아이언맨4를 개인적으로는 기대하고 있답니다. ㅎㅎ

 

 

마블의 아이언맨이 있기 전에 트랜스포머가 있었다!! 라는 말이 있을정도로 우리나라에서 트랜스포머의 인기가 대단했었죠. ㅎㅎ 물론 시리즈를 거듭할수록 뻔한 스토리와 그래픽 때문에 그 자리를 마블에 내어주게 되었지만 말이예요. ㅎ

이 외에도 다양한 외국영화가 순위에 진입해 있지만 우리나라에서도 훌륭한(?) 영화들이 많이 있어서 그런지 우리나라의 영화 비중이 훨씬 더 높은 것 같네요. ㅎㅎㅎ 

 

 

https://qpruwoei3.tistory.com/159

 

한국영화 역대 흥행 순위 100 관객순위 천만관객 돌파한 영화는?!

꽤 오래전부터 한국영화의 위상이 높았기 때문에 영화의 스토리나 완성도 그리고 흥행성까지 외화에 절대로 뒤지지 않는 한국영화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그래서 우리나라 역대 흥행 영화 1위 또한 당당하게..

qpruwoei3.tistory.com

이렇게 해서 외국영화 역대흥행 순위 외화 순위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았는데요 재미있게 봐주셨는지 모르겠네요! 이외에도 우리나라 역대 흥행영화 순위도 있으니 함께 재미있게 보아주세요!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