슥 슭으로시작하는단어 슭곰발 뜻 어원 이런게?!

 


 

 

한참 예능 프로그램에서 끝말잇기를 하던 시절. 이 때에는 단순한 끝말잇기 게임이었지만 순발력과 스피드를 요하기 때문에 보는 사람 마저 긴장감을 갖게 해서 꽤나 인기가 많았던 프로그램이 있었어요. 그렇게 티비 프로그램에 나와서 유명해진 단어는 처음에는 슭으로시작하는단어가 무엇? 이냐는 논쟁에서 시작해서 화제가 된 단어인데 그 희귀한 단어를 찾아낸 것도 참 대단한 것 같아요. 

 

 

슭으로시작하는단어는 슭곰발인데 이는 티비 프로그램에 나오고나서 엄청난 인기를 끌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회자가 된 단어랍니다. 끝말잇기를 할 때 마치 필살기처럼 사용되었던 산기슭이라는 단어에 슭으로시작하는단어로 슭곰발을 썼었는데 필살단어에 대항하는 슭곰발이라는 단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게 어떤 의미인지 슭곰발 뜻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게 되었답니다. 

 

 

슭곰발 뜻은 1800년대 조선 순종 때 처음 등장한 말인데 슭곰은 큰 곰을 뜻하고 발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발 그래서 큰 곰 + 발 = 큰 곰의 발 정도로 의미가 되는 게 바로 슭곰발 뜻이랍니다. 하나의 단어가 아니라 합성어인 셈이죠. 

 

 

슭이라는 단어는 단독으로는 사용이 되지 않고 기슭이라는 단어의 뜻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 기슭은 비탈진 아랫부분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그래서 산기슭, 강기슭이라는 단어의 뜻 또한 산의 비탈진 아랫부분, 강의 비탈진 아랫부분 이런식으로 의미 확인을 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요즘은 기슭이라는 말은 잘 사용을 하지 않기 때문에 낯선 단어임에는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오히려 슥~슥~이라고 대형 마트의 SSG를 우리말식으로 읽은 표현이 익숙한데 슥~데이 슥~페이 등등.. 식으로 더욱 익숙하게 쓰이고 있죠. 

 

하지만 여전히 끝말잇기 게임을 할 때에는 슭으로시작하는단어에 대해서 궁금증을 많이 가질 수 밖에 없는데 그래서 슭곰발 뜻은 물론 어원까지도 어느정도 알아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이렇게 해서 오늘은 슭으로시작하는단어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았는데 슭으로시작하는단어는 사실 거의 없다고 보아도 무방하기 때문에 슭곰발이라는 단어가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 것 같네요. 더불어 슭곰발 뜻과 어원까지도 알아둔다면 더욱 재미있을 것 같아서 준비해보았어요. 아래에 더욱 많은 정보성 포스팅이 있으니 함께 보아주세요 :)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