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초기 증상

꿀팁대방출|2021. 4. 20. 16:00

 


 

코로나 초기 증상

 

 

 

다시 일일확진자수가 늘어날수록 사람들의 불안감은 커질 수 밖에 없는데요 이렇게 확진자가 늘어가면서 다시 코로나 재유행이 되지 않을까 하는 걱정과 불안감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저도 그렇고 제 주변에 있는 사람들도 그렇고 코로나에 혹시나도 걸리게 되면 어쩌나 하는 생각을 한 번쯤은 하게 되는데요 특히나 요즘은 정확한 동선이나 역학 조사로도 알 수 없는 일명 깜깜이 확진자의 수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어디를 가든 조심하게 되는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그리고 조금이라도 코로나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이러저런 많은 생각이나 걱정, 두려움이 몰려오곤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코로나 초기 증상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할께요. 코로나 초기 증상에 따라서 코로나에 걸렸는지 아닌지 어느정도 감을 잡는 사람들도 있는데요 물론 정확한 검사를 받기 전까지는 그 어떤 것도 확신할 수 없기 때문에 코로나 초기 증상이 의심이 되더라도 일단은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아보는 게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란?!

코로나는 2019년 12월에 처음 중국의 우한이라는 지역에서 시작되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러한 바이러스가 현재는 전세계 곳곳을 뒤덮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전까지의 전염병과 다르게 전염성이 무시무시하기 때문에 그 파급력 또한 엄청나다고 할 수 있답니다.

 

우리가 평소에도 많이 앓는 감기와도 유사한 호흡기 질환이기 때문에 코로나와 구별하는 게 사실 쉽지 않답니다. 하지만 코로나 바이러스는 훨씬 더 치명적이기 때문에 한 번 걸리게 되면 영구적인 장기 손상까지도 가기 때문에 위험성은 아마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거예요.  

 

 

 

코로나 초기 증상은?!

코로나는 걸렸다고 하더라도 바로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답니다. 잠복기가 있기 때문이죠. 사람마다 보통은 이 잠복기가 다르다고 할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2~15일정도를 잠복기로 보고 있답니다. 그래서 자가격리 같은 경우도 2주를 하는 게 바로 이 잠복기를 포함하는 시간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대부분은 5,6일 정도면 증상이 나타난다고 할 수 있는데요 코로나 초기 증상으로는 발열, 목 통증, 두통, 미각이나 후각 상실, 설사 등이 있다고 합니다. 

 

모든 증상이 한꺼번에 나타나는 경우도 있고 가장 먼저 발열이 나타나는 경우도 많다고 해요. 이후에 통증을 거쳐 설사로 이어진다고 하는데요 이 또한 환자마다 조금씩 다른 부분이 있다고 하는데 코로나 초기 증상으로 위의 모든 경우가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 한 두가지 증상이 나타난다고 하면 그 때부터 의심을 해볼 필요가 있는 것 같아요. 물론 대부분의 증상들이 일반적인 감기나 인후염증 등등에 대한 것들도 있지만 이를 구분하기 위해서는 자가격리 혹은 빠른 선별진료소 방문이겠죠. 

 

 

 

 

그리고 WHO에서도 코로나 증상의 경우 서서히 발생이 되었다가 점점 증상이 악화된다고 하는데요 보통은 7일 전후로 입원이 필요한 정도까지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또한 확률적으로 보는 코로나 초기 증상으로는 

 

몸의 피로 68.3%

미각이나 후각 상싱 64.4%

마른 기침 60.4%

발열 55.5%

근육통 44.6%

두통 42.6%

등이 나타난다고 해요. 안그러다가 갑자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일단은 의심을 해볼 필요가 있답니다. 

 

 

 

 

기침

영국 국립 보건원에서는 1시간 동안 마른 기침이 계속되거나 점점 심화된다면 코로나 초기 증상으로 의심해봐야 한다고 하는데요 가래가 동반 되지 않는 마른 기침이 이어지는 게 바로 코로나 초기 증상이라고 해요. 

 

호흡곤란

숨이 점점 가빠지며 숨을 편안하게 내쉬는 것이 힘들어지는 것 또한 코로나 초기 증상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피로도

몸이 둔해지고 무리를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피로감이 확연하게 느껴지면서 기력이 없는 느낌이 드는 것도 코로나 초기 증상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코로나 초기 증상과 독감을 혼동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특히나 환절기에는 감기와 유사한 코로나이기 때문에 이를 구분하는 것이 더욱 쉽지 않은데요 독감은 일반적으로 기침이나 두통, 근육통 이후에 인후통이 발생한다고 해요. 그리고 발열이나 설사로 이어지게 되는데요 독감도 그렇고 일반 감기도 그렇고 기침이나 재채기, 콧물로 시작해서 발열이 시작되기 때문에 코로나와 감기를 구분할 때에 발열의 유무가 먼저인지에 따라서도 구분을 할 수 있다고 해요. 

 

많은 사례에서 발열 이후에 감기와 같은 증상은 코로나인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유사성이 많은 감기와 코로나 증상이기 때문에 의심이 된다면 진료소 방문이 우선시 되어야겠어요. 

 

 

 

이렇게 해서 오늘은 코로나 초기 증상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았는데요 많은 의심 사례가 감기와 비슷한 증상이기 때문에 구분하는 것이 쉽지 않지만 기침이나 호흡곤란, 피로도를 느끼는 정도에 따라서 우리가 앓아왔던 감기와도 다른 느낌을 생각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