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할과 역활의 차이

알쏭달쏭한것들|2021. 4. 10. 13:44

 


 

역할과 역활의 차이!!

 

 

저는 블로그를 하고 있다보니 글을 쓸 일이 많은데 글을 많이 쓰다보면 자연스럽게 맞춤법에서 막힐 때가 한 번씩 있답니다. 그렇다보니 맞춤법을 찾아보고 글을 쓸 때가 많은데 은근 이렇게 헷갈리고 혼동해서 사용하는 맞춤법들이 많다는 사실! 뭐 그냥 의미 전달만 되면문제 없는거 아닌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우리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그리고 맞춤법 하나에 그 사람에 대한 이미지가 결정될 수도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정확하고 문법에 맞는 맞춤법을 사용할 수 있어야겠어요. 

 

 

그래서 오늘은 역할과 역활의 차이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은근 헷갈리는 이 두가지... 과연 어떤게 맞는 것일까요?!

 

우선은 역할과 역활 각각의 사전적 의미를 한 번 확인해볼께요. 

 

 

역할 : 1. 자기가 마땅히 해야 하는 맡은 바 직책이나 임무. 

         2. 영화나 연극에서 배우가 맡아서 하는 소임. 

 

 

역활 : 없는 단어랍니다. 

 

자 이렇게 역할과 역활의 차이를 명확하게 확인해볼 수 있겠죠?! 각각의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역활이라는 단어는 없는 단어예요. 맞는 표기법은 역할인 셈이죠. 그렇기 때문에 역할과 역활의 차이가 아니라 역활에 대한 표기는 그냥 머릿 속에서 없애버려야 하겠어요. 역할이 정확한 표현이니깐요. 

 

 

이렇게 해서 오늘은 역할과 역활의 차이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았는데요 각각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면 각각의 의미를 확인하고 정확하게 사용할 수 있어야겠지만 역활이라는 단어는 없는 단어, 잘못된 사용이기 때문에 역할을 사용하시는 것이 정확한 표현이라는 사실! 이제아셨죠?! 저도 가끔 글을 쓰면서 역활...이라고 썼다가 아니 이게 아닌가.. 하고 다시 역할이라고 썼다가.. 몇 번을 그렇게 왔다갔다 했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이제 제 머릿 속에서 역활이라는 단어를 완전히 없애버려야 겠어요. ㅎㅎㅎ 여러분들의 머릿 속에서도 역활이라는 단어는 없는걸로!!! ㅎ 

 

 

반응형

'알쏭달쏭한것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차 종류 총정리!  (0) 2021.04.13
가상화폐 종류  (0) 2021.04.12
크래프톤 상장일  (0) 2021.04.06
ott 뜻?!  (0) 2021.04.06
메타버스란  (0) 2021.04.05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