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고체배터리 관련주 총정리!

 


전고체배터리 관련주 총정리!

 

 

전기차의 주 에너지원이라고 할 수 있는 배터리는 리튬이온 배터리를 주로 사용하는데요 이러한 리튬이온 배터리는 액체상태로 되어 있기 때문에 온도의 변화나 외부의 충격에 있어서 배터리의 팽창 또는 분리막 손상 등으로 화재의 위험이 크며 충전시간이 길고 수명이 짧은 단점을 가지고 있답니다. 그래서 전기차 화재사고의 대부분은 바로 이 배터리로 인한 사고가 많답니다. 

그래서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고자 충전속도는 물론이고 주행거리와 안정성 등을 보장해줄 수 있는 전고체 배터리의 개발이 빠르게 진행이 되고 있는데요 전고체 배터리는 외부의 충격에 비교적 안정적이면서도 충전시간은 짧은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를 상용화하는데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답니다. 

 

 

전고체 배터리는 2차전지 안에 양극과 음극의 전해질이 고체 상태로 되어있기 때문에 액체상태인 리튬이온배터리에 비해서 외부 충격에 안정적이며 충전시간이 짧은 것은 물론이고 에너지 밀도가 높아서 효율 또한 매우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또한 부피가 적어서 공간활용에도 도움을 받아볼 수 있는데요 이렇다보니 앞으로 전기차 시장이 확대되는만큼 전고체배터리를 장착한 전기차 또한 늘어날 수밖에 없을텐데요 그래서 전고체배터리 관련주 총정리를 한 번 해보았답니다. 

 

 

전고체배터리 관련주로 가장 규모가 있는 회사라고 할 수 있죠. 삼성 SDI는 반도체와 디스플레이를 생산한다고만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소형전지는 물론이고 중/대형 전지를 생산하는 에너지 솔루션기업이기도 하답니다. 우리가 전기차 배터리라고 하면 LG화학(에너지 솔루션)을 생각하는 분들이 많으실테지만 전고체배터리 부문 하면 단연 삼성 SDI라고 할 수 있답니다. 

2020년 기준으로 전기차 배터리 출하량은 세계 4위로 자리매김했으며 전고체배터리를 상용화한다면 아마 더욱 큰 점유율을 가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일진머터리얼즈 또한 전고체배터리 관련주인데요 스마트폰이나 TV와 같은 IT제품은 물론이고 이튬이온 2차전지용 음극집전체에 사용되고 있는 일렉포일을 제조하는 회사랍니다.  

2차 전지용 일렉포일이 전체 매출의 90%가까이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전고체배터리 관련주로 크게 성장할 가능성이 있는데요 특히나 삼성SDI에 2차 전지용 일렉 포일을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삼성 SDI가 뜬다면 함께 뜰 수 있는 곳이 바로 일진머터리얼즈랍니다. 

 

삼진엘앤디는 전기/전자기기 구성부품과 정밀사출부품 제조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는데요 전고체 배터리 관련해서는 2차전지 전해액이 외부로 누수되는 것을 막는 역할을 하는 실링을 주로 제조하고 있답니다. 

역시나 삼성 SDI에 원통형 2차전지 부품을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전고체배터리 관련주라고 할 수 있답니다. 

 

 

리튬 2차전지 생산을 위해 전극 제조관련 장비 제작 전문 기업으로 한국전자기술연구원과 함께 전고체 배터리 상용화를 위한 기술 이전에 대한 계약 및 개발 진행 중으로 상용화가 된다면 엄청나게 떡상할 수 있는 회사랍니다. 전고체에 필요한 황화물계 고체 전해질에 대한 특허까지 보유하고 있는 기술력 있는 회사이기 때문에 전고체배터리 관련주로 추세를 지켜볼만 한 것 같아요. 

 

 

코스모신소재는 기능성 필름과 2차전지용 양극화물질을 제조한는 기업으로 중대형 배터리용 양극재를 생산하면서 전고체배터리 관련주로 편입되었는데요 삼성 SDI에 2차전지 전구체를 공급하고 있답니다. 

 

평판디스플레이 설비 장비를 생산하는 기업인 아바코는 극한 환경에서도 높은 안정성을 자랑하는 전고체 배터리의 핵심 기술 개발 연구를 위해 한국과학기술원과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결과를 지켜볼만하기 때문에 전고체배터리 관련주로 편입되었답니다. 

 

동화기업은 목재사업과 자동차사업으로 나누어 운영 중에 있는데 목재사업에 있어서는 동화마루라는 브랜드를 많이 들어보셨을텐데 국내 강화마루 시장점유율 40%로 독보적 1위를 달리는 기업이랍니다.

자동차 사업부문에서는 2차 전지 전해액 제조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 전고체배터리 관련주로 편입되었답니다. 삼성 SDI와 SK이노베이션에 전해질을 공급하는 것은 물론 전고체배터리용 고체 전해질을 삼성 SDI와 함께 개발한 기업으로 삼성 SDI의 전고체배터리 생산량이 늘어난다면 당연히 수혜를 받을 회사로 회사 전체 매출에서 2차 전지 소재 매출은 6%가량에 불과하지만 앞으로의 가능성을 본다면 눈여겨 볼만한 회사랍니다. 

 

 

이렇게 해서 오늘은 전고체배터리 관련주 총정리를 한 번 해보았는데요 현재는 기술개발과 상용화에 무게를 두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점점 더 발전가능성이 높은 시장이기 때문에 섣부른 투자보다는 천천히 관망하면서 추이를 보는게 좋을 듯합니다. 올해는 물론이고 내년 내후년 이후까지도 꾸준히 관심을 받을 수 있는 테마이지 않을까 싶어요.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