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관련주 총정리!

 


 

OTT 관련주 총정리! 

 

 

코로나의 장기화로 인해서 집콕생활이 늘어나면서 이와 관련된 산업이 폭발적으로 성장을 했는데요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의 경우가 바로 그 예라고 할 수 있답니다. 기존에는 네이버와 카카오톡이 핸드폰 사용시간 점유율 1,2위를 다투었지만 유튜브가 새롭게 핸드폰 사용시간 점유율에서 1위를 기록하였는데요 이와 관련해서 다양한 컨텐츠를 무기로 한 서비스 제공이 늘어났는데요 그로 인해서 OTT에 대한 수요와 관심이 늘어나면서 해당 산업 또한 큰 성장을 이루었답니다. 

 

OTT는 Over The Top의 약자로 여기서 Top은 tv에 연결되는 셋톱박스를 뜻하지만 이제는 인터넷을 통한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OTT범주 안에 넣을 수 있답니다. 그러면서 이와 관련된 OTT 관련주에 대한 관심도 많이 늘었는데요 유튜브는 물론이고 넷플릭스의 성공적인 국내진출로 인해서 올 3,4분기에 예정되어있는 디즈니플러스의 도입에 따라 관련된 OTT 관련주들이 큰 수혜를 보고 있답니다. 

 

디즈니플러스는 애니메이션의 명가인 월트디즈니를 비롯해서 액션히어로무비의 중심 마블, 그리고 21세기 폭스사까지 인수하면서 거대 미디어 콘텐츠 그룹이 되었는데요 이를 기반으로 다양하고 강력한 콘텐츠를 제공할 디즈니플러스이기 때문에 어떠한 통신 사업자와 손을 잡고 국내에 진출할 것인지도 큰 관심이지만 이와 관련해서 OTT 관련주에 대해서 한 번 정리해보았답니다 ! 

 

OTT 관련주.1 

 

OTT 관련주로 손오공이 있답니다. 1996년 설립되어 2005년에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으로 캐릭터 완구 헬로카봇과 바이트초이카, 마텔 완구인 바비와 핫휠 등을 수입 유통하는 것은 물론 블리자드와 닌텐도 등을 수입 유통하고 있는 회사랍니다. 

 

이러한 손오공이 OTT 관련주로 편입된 것은 월트디즈니 부사장이 손오공의 사내이사로 오면서 어느정도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OTT 관련주.2

 

알로이스 또한 OTT 관련주라고 할 수 있는데요 방송용 기기제조업, 위성, 케이블. 지상파 디지털 셋톱박스 등을 제조하는 회사인데 콘텐츠를 디코딩해서 TV등의 디스플레이 장치를 통해 시청할 수 있도록 하는 OTT BOX를 생산하는 곳이랍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셋톱박스 제조업체인 셈이죠. 

 

최근에 디즈니의 컨텐츠들이 웨이브와의 제휴를 중단하면서 본격적으로 한국 시장 진출을 하는 것 아니냐는 소문이 돌면서 이와 관련해서 셋톱박스 제작 기업인 알로이스가 OTT 관련주로 편입되었답니다. 

 

OTT 관련주.3

 

아이에이치큐는 1962년 설립되어서 1973년 코스피 시장에 상장되었는데요 꽤나 역사 깊은 회사라고 할 수 있답니다.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 음반, 매니지먼트, 드라마 제작과 관련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미디어 부문에서는 광고대행, 유료방송 들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인데요 디즈니플러스에 아이에이치큐의 콘텐츠들이 공급될 것이라는 기대감은 물론 디즈니의 계열사가 아이에이치큐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이에 따른 수혜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ott 관련주로 편입되었답니다. 

 

OTT 관련주.4

코퍼스코리아도 ott 관련주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영상 편집과 콘텐츠 배급을 기반으로 국내외 기업들과의 콘텐츠 제공을 목적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야후와 averx, rakuten tv 등을 주 거래처로 하고 있으며 넷플릭스와도 콘텐츠 거래를 하고 있답니다. 

또한 일본의 한 이커머스 플랫폼과의 협업으로 오프라인 화장품 유통을 진행하고 있는데 아마존 ott도 우리나라에 들어올 수 있다는 기대감에 호재로 작용했는데요 이외에도 한류채널이 일본 내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 입점계약을 체결하며 관심을 받고 있는 ott 관련주라고 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해서 오늘은 ott 관련자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았는데요 다양한 방식으로 인터넷을 이용한 콘텐츠 스트리밍에 대한 수요가 점차 늘 수밖에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ott에 대한 관심은 꾸준히 보아도 좋을 것 같아요. 특히나 디즈니 플러스와 아마존 등 해외 굴지의 기업들의 ott가 국내에 도입되는 전후 시점으로 관련 기업들의 주가 흐름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