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멜론 해지 방법 쉽게하는 꿀팁!!!

꿀팁대방출|2019. 12. 31. 09:00

 

 


 

 

 

 

 

 

최근에 말이 많은 멜론이지만 그래도 아직까지도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중에 하나가 바로 멜론인데요, 다양한 가입 이벤트와 스트리밍 클럽 가입 유치를 위해서 프로모션 등을 빵빵하게 하면서 가입을 안할래야 아니할 수 없는 ㅋ 그런 멜론이랍니다. 그래서 저도 다양한 이벤트에 혹해서 멜론을 쓰다보니 지금은 멜론이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많은 시간을 함께 하는 것 같아요. 하지만 뭐든 입장하는 건 내 맘이지만 나가는 건 내 맘같지 않은 거.. 아시죠?! ㅋㅋㅋ 가입은 차암 쉽고 간편한 멜론이지만 탈퇴는 차암 어렵고 복잡하다는 점. ㅋㅋ 그래서 오늘은 멜론 이용권 해지아이폰 멜론 해지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해요. 참 웃긴게 안드로이드폰에서는 간편하고 손쉬운게 아이폰에서는 왤케 어렵고 복잡한지.. 모르겠어요. ㅋㅋ

 

 

 

 

 

 

 

우선은 아이폰 멜론 해지 방법으로 멜론 어플로 접속을 해야겠죠?! 핸드폰에 깔려있는 멜론으로 접속을 해줍니다. 저는 멜론을 워낙 자주 이용하다보니 핸드폰 하단바에 꺼내놓고 쓰고 있어요. 멜론을 실행하고 상단 오른쪽에 밑줄 3개 있는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가입자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가 나오고 다시 상단 오른쪽에 설정을 나타내는 아이콘에 보이실거예요. 그걸 클릭해주시면 된답니다.

 

 

 

 

 

 

 

그럼 다음 화면에서 이렇게 저에 대한 정보와 맨 하단에 멜론 구매정보가 보이실거예요. 그리고 멜론 구매정보를 클릭해서 들어가보면 현재 자신이 이용중인 멜론 구매정보가 뜨는데요 저는 2달 전즈음에 멜론에서 빠방한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이벤트 때 가입을 했던 스트리밍클럽을 이용하고 있어요. 하지만 이벤트성 스트리밍 서비스 같은 경우는 첫달이나 둘째달까지는 굉장히 저렴하지만 3번째달부터는 가격이 확 올라서 과금이 되기 때문에 그 전에 해지를 하려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렇게 해지를 하려고 찾아들어가면 경로가 어려운 경우가 많아서 하다하다 포기하시는 분들도 많답니다. 그리고 멜론 이용권 해지 또한 이렇게 제가 했던 경로로 찾아들어오시면.... 저처럼.... 피해보십니다..... 해지 메뉴는 결코 절대로 찾아보실 수 없으실거예요..... ㅜㅜㅜㅜㅜㅜ 아이폰에서는 멜론 이용권 해지가 안된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안드로이드는 모바일에서도 가능한데 아이폰은 모바일에서 도대체 왜!! 안되는거죠? ㅜㅜㅜ 그래서 엄청 헤매다가 찾아낸 방법을 공유하려고 해요~ 사실 굉장히 간단한데 좀 풀어썼어요. 초보분들도 쉽고 편하게 보셨음 하는 마음... 알아주세요 ~.~

 

 

 

 

 

 

아이폰 인터넷창에서 네이버를 활성화해서 멜론을 검색한 이후에 접속을 해줍니다. 그럼 모바일버전의 멜론이 열리는데요 모바일 버전의 멜론에서는 절대로 해지 메뉴를 찾아보실 수 없으실거예요.(아이폰 기준입니당) 이럴때에 방법은 단 한가지... 모바일 버전을 피씨버전으로 바꿔서 해지를 할 수밖에 없어요, 어차피 이건 위의 링크 포스팅에 있는 것과 동일한 방법이지만 핸드폰으로 해지를 해야할 경우엔 이 방법밖에 없고 또 제일 간단하게 해지를 할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ㅜㅜ 멜론 모바일 버전으로 접속한 이후에 하단 가운데에 있는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이렇게 보내기 정보가 나오는데 이 중에서 데스크탑 버전 보기를 클릭해주면 되어요. 사이트에서 피씨버전보기가 있긴한데 사이트에서 눌러서 진행하면 메뉴 진행 중에 다시 모바일 버전으로 바뀌기 때문에 사파리에서 하단 공유바를 통해서 데스크탑 버전 보기로 실행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제 피씨버전으로 멜론사이트가 변경이 되어있을거예요. 

 

 

 

 

 

 

 

이렇게 아이폰이지만 피씨버전의 멜론이 열리는데요 요기 아래부터는 피씨에서의 멜론 이용권 해지 방법과 동일하게 진행을 해주시면 된답니다. 

 

 

 

 

 

 

 

멜론 사이트 로그인한 이후에 마이뮤직으로 접속을 해줍니다. 

 

 

 

 

 

그럼 이렇게 기본적인 정보가 나오구요 오른쪽 상단에 프리클럽 이용중이라는 현재 가입된 정보를 클릭해줍니다. 

 

 

 

 

 

정확한 해지를 위해서 한번 더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와있어요. 정확하게 비밀번호를 한번 더 입력을 해주구요. 

 

 

 

 

 

 

 

그럼 이렇게 해지 신청에 신청하기 버튼이 나오는데 요걸 클릭해주면 아마 창이 새로 하나 뜰거예요. 

 

 

 

 

근데 제가 포스팅 초반에도 말씀드렸었죠?! 한번 발 들이기는 넘나 쉬운데 나가는 건 맘대로 안된다며.. ㅋㅋㅋㅋㅋ 멜론은 이용권 해지를 어렵게 한 것은 물론 질척거림의 끝판왕!!! ㅋㅋㅋ 끊임없이 재차 묻고 나가지 말라며 붙잡고 있어요. (질척거리는 남자를 좋아하긴 하지만 이건 좀 사양하고 싶어요  ㅋㅋㅋ)

요기서 만약에 유지하기를 누르거나 그냥 팝업창을 닫아버리면 해지가 안된거예요. 말짱도루묵!!! 그러니깐 팝업창 유지하기 밑에 작은 글씨로 있는 혜택 포기하러가기를 클릭!! 해주셔서 '지금이용하고 있는 가격은 절대 돌아오지 않아요 ㅜㅜ 그래도 해지 하신다는거죠?' 에 반드시 확인!!!!을 쾅쾅쾅 눌러주어야 아이폰 멜론 해지 방법이 완성 된답니다. 

 

 

 

 



아이폰 멜론 해지 방법으로 참고로 아이폰은 팝업차단이 기본으로 설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사파리 설정에서 팝업 차단을 반드시 활성화해주셔야해요! 

 

 

 

 

 

 

그럼 이렇게 명확하게 프리클럽이 해지 되었다는 확인까지 쾅쾅쾅 눌러주고 나면 아이폰 멜론 해지 방법 완료되어요. 해지 차암~~~ 복잡하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가입은 이렇게 복잡하고 어렵지 않았던 것 같은데 해지는 뭔가 시간이 많이 걸리는 건 누낌적인 누낌인가요?! ㅋㅋㅋㅋ 암튼 어렵사리 멜론 이용권 해지까지 왔어요. 이렇게 하면 해지가 완료가 되는데 한번 더 정확하게 확인을 하고 싶으시다면 

 

 

 

 

 

내 이용권/결제정보에서 이용권 해지신청 메뉴 옆에 있는 이용권해지신청취소 메뉴가 있는데 요기에 해지한 이용권이 떠있다면 정확히 해지가 완료된걸 확인할 수가 있답니다. 이렇게 아이폰 멜론 해지 방법 완료~~~ 아이폰에서는 아이폰 멜론 어플에서 바로 손쉽게 해지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서 피씨버전으로 변경을 해서 해지를 해야 해서 그게 좀 번거롭긴 하지만 그래도 괜히 해지 안했다가 나중에 과금폭탄을 맞는 것보다는 미리 미리 챙겨서 해지 하셔야 나중에 과금되고 나서 눈물을 흘리게 되는 일이 없다는 점 !! ㅠㅠ 그러니 아이폰 멜론 해지 방법 보시고 그대로 따라해주심 될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