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잘딱깔센 뜻 아시나요?!


 

신조어는 알아도 알아도 참 어려운 것 같아요. 그래서 뭔가 신조어를 접할 때면 저도 모르게 인터넷 검색창을 열어보고 검색을 하게 되는데 그렇게 해서 제가 쓰고 있는 포스팅까지 오신 분들... 맞으시죠?! ㅎ 

오늘은 다양한 신조어 중에서도 알잘딱깔센 뜻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알잘딱깔센이라는 단어 한번쯤은 아마 들어보셨을거예요. 저도 처음에 알잘딱깔센을 듣고 무슨 외국어인줄 알았답니다. ㅎㅎ 왜 아랍어나 그런거요. 그래서 저도 모르게 그 뜻을 찾아보게 되었는데 그럼 알잘딱깔센 뜻 한 번 알아보도록 할께요. 

 

 

 

 

알잘딱깔센 뜻을 알기 위해서는 알자르 타카르센이라는 인물에 대해서도 함께 알면 좋은데요 참고로 이 인물은 실존하는 인물이 아닌 가상의 인물이랍니다. ㅎㅎ 

 

 

 

 

알자르 타카르센은 스포츠브랜드인 휠라가 광고를 만들면서 만들어낸 가상의 인물인데요 이러한 알자르 타카르센이라는 가상의 인물이 만들어진 이유가 바로 알잘딱깔센 뜻에서 유래가 되었다고 할 수 있답니다. 

 

 

 

 

유튜브에서 게임 스트리머로 활동하고 있는 '우왁굳'이라는 분이 있는데 이 분은 구독자가 무려 110만이 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그만큼 하나하나 화제가 되는 게 많은 영향력 가득한 분이죠. 그래서 방송 중에 사용했던 말들이 회자가 되고 화제가 되면서 두루두루 널리 사용되었는데요 그게 바로 알잘딱깔센이랍니다. 원래는 방송을 보는 사람들에게 했던 말인데 이 말이 방송을 본 사람들이 평소에도 사용함으로 그 의미가 널리 사용이 되었는데 알잘딱깔센 뜻은 

알아서


깔끔하고
센스있게

를 줄여서 부르는 줄임말이랍니다. 

 

 

 

그의 영향력때문이었을까요... 알잘딱깔센은 스포츠 브랜드 휠라에서 인상깊게 생각하고 이를 광고로 활용하자고 제안을 하게 되었다는데요 일종의 콜라보를 유뷰트 크리에이터 '우왕굳'님과 휠라가 함께하게 된 것이죠. 그리고 그 광고덕분에 더더욱 많은 사람들이 알잘딱깔센을 알게 되고 알잘딱깔센 뜻을 알게 되었답니다. 

 

 

 

 

그리고 이 알잘딱깔센을 광고카피로 활용하기 위해서 가상의 인물 알자르 타카르센이 등장하게 되었답니다. 알자르 타카르센이라는 이름도 알잘딱깔센의 읽는 발음을 천천히 하는데에서 착안하였는데 이러한 광고컨셉과 카피를 이용해서 휠라의 광고가 제작이 되고 화제가 되었답니다. 

 

 

 

 

이렇듯 요즘은 꼭 연예인이 아니어도 인플루언서같은 영향력있는 사람을 이용해서 다양한 마케팅과 홍보 효과를 톡톡히 누리게 되는데요 알잘딱깔센 뜻 또한 사람들이 알아보게 되면서 결국에는 휠라의 광고에까지 관심을 가지게 하기 위한 휠라의 고도의 마케팅이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이제 알잘딱깔센 뜻 아시겠죠?!

 

 

 

반응형

'알쏭달쏭한것들 > 헷갈리는 맞춤법, 뜻, 의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브웨이 뜻 써브웨이 꿀조합  (0) 2020.12.08
뵈요 봬요 구별 쉽게!  (0) 2020.12.06
현타 뜻  (0) 2020.12.02
시그니처 뜻  (0) 2020.12.01
테스형 뜻 이런 의미였나요?!  (0) 2020.11.29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