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누리카드 사용처

꿀팁대방출|2020. 7. 16. 18:28

 


 

 

문화누리카드는 기초생활수급자, 법정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문화 예술 프로그램의 관람 및 음방/도서 구입이나 국내 여행 / 스포츠 관람 이용 등의 혜택을 지원하는 카드인데요 경제적으로나 사회적 / 지리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일상생활 속에서 다양한 문화 예술을 접하기가 상대적으로 어려운 기초생활 수급자나 법정 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복지에 중점이 된 카드라고 할 수 있는데요 공연이나 전시, 영화 등등 다양한 문화 예술 프로그램 관람이나 음반/도서 구입 또는 국내 여행이나 스포츠 관람 이용 혜택 등을 지원한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문화누리카드 사용처가 얼마나 될까요?! 사실 이러한 정부의 지원 사업이 유명무실되어서 그다지 많은 혜택이 없는 거라면 좀 아쉽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문화누리카드 사용처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할께요. 

 

 

문화누리카드는 2020년 기준 대상자 1인당 연간 9만원이 지급이 되는데 큰 돈은 아니지만 정부의 지원사업이기 때문에 이런 혜택을 모르고 넘어갈 순 없죠!! ㅎ 대상이 되신다면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문화누리카드 사용처를 한 번 알아보도록 해요. 

 

 

 

문화누리카드 사용처는 문화누리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검색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고 아래의 문화누리 사이트 링크로도 접속이 가능하답니다. 

http://www.mnuri.kr/main/main.do

 

문화누리

EVENT 2020년 여름에도 우리는 슬기로운 문화누리카드 생활을 한다. 어디서?? 집에서!!!! 참여기간 2020년 6월 8일 ~ 7월 31일 결제한 내역을 8월 2일까지 접수 결과발표 2020년 9월 초 예정 이벤트 1 온라�

www.mnuri.kr

 

 

홈페이지를 통해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발급은 물론 충전이나 잔액확인 개인정보나 사용처 등등 문화누리카드에 대한 모든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답니다. 

 

 

 

 

문화누리카드 발급은 위에서도 언급한 것처럼 정부의 복지사업으로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계층에 해당이 될 경우 연간 9만원의 문화혜택을 이용할 수가 있는데요 본인 확인을 통해서 바로 신청이 가능하답니다. 

 

 

 

 

대상자

- 기초생활수급자

- 차상위계층

(6세 이상 / 2014.12.31 이전 출생자)

@주민등록상 동일 세대발급의 경우 카드가 여러장 일 때에 한 장으로 합산 가능. 단, 사회복지시설 거주자의 경우 불가.

 

발급/이용기간

- 2020년 2월 1일 ~ 2020년 11월 30일 

전국 주민센터에서 발급 가능.

- 발급일 ~ 2020년 12월 31일까지 이용가능(이월이나 출금은 불가)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그렇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한 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의외로 사용처가 정말 많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셨다가 사용처를 꼼꼼히 확인해볼 필요가 있는 것 같아요. 

 

 

 

문화 / 여행 / 체육 등 다양한 문화예술 방면에서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그렇다면 좀 더 세부적인 사용처도 한 번 알아보도록 할께요!! 

 

 

 

 

온라인 가맹점은 물론 오프라인 가맹점도 확인이 가능한데 가맹점 이름으로도 검색이 가능하고 지역이나 카테고리, 세부 분류를 통해서 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사용처를 검색해볼 수 있답니다. 

 

 

 

 

지역 또한 서울이나 경기권에만 국한 된 것이 아니라 전국 어디서나 지역 검색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나 혜택을 받아볼 수 있죠. 

 

 

 

 

서울/경기지역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많은 검색결과를 확인해볼 수 있답니다. 따라서 거주하고 계신 지역이나 방문하고자 하는 지역을 통해서 활용이 가능한 문화누리카드 사용처를 검색해볼 수 있답니다. 

 

 

 

 

온라인 가맹점 또한 이렇게 검색을 통해서 충분이 이용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연간 9만원의 지원금이 나오기 때문에 책을 사도 되고 여행을 하는데 이용해도 되고 공연이나 예술문화 생활을 하는데에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정부의 이런 사업은 정말 칭찬해~ ㅎㅎㅎ

 

 

 

 

그리고 마지막으로 문화누리카드의 사용 잔액이 남아 있는 경우는 자동종료일인 12월 31일에 국고로 환수가 되기 때문에 더이상 사용이 불가하니깐 그 전까지 최대한 다 쓰는게 좋겠죠?! 또한 당일 결제한 다음에 바로 취소할 경우는 다시 사용이 가능하지만 결제 이후에 24시간이 지난 경우에는 당일에 바로 사용이 어렵다는 점도 팁으로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해서 오늘은 문화누리카드 사용처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