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차단 확인 방법

꿀팁대방출|2020. 7. 4. 18:20


 

 

카톡은 국민 메신저라고 부를 정도로 온국민이 사용한다고 해도 무방한데요 그렇게 매일 많은 시간을 함께하는 카톡이기 때문에 기능도 정말 많고 우리가 모르는 기능들도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카톡 차단 확인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려고 해요. 

 

 

사실 내가 전달한 메신저가 상대방이 읽지 않는다면 왜 읽지 않을지.. 이런저런 생각을 많이 하게 되잖아요. 혹시나 나를 차단한건지 아님 바쁜건지.. 무슨 일이 생긴건 아닌건지... 이런저런 생각을 하게 되는데 저도 카톡 메시지를 보내놓고 상대방에게 답이 없으면 은근히 이게 오랫동안 신경이 쓰이더라구요. 차라리 어떤 답이라도 받게 되면 맘이라도 편할텐데.. 아무런 답이 없는 경우엔 신경이 쓰이는 건 어쩔 수가 없는데요 

 

 

특히나 카톡에는 상대방이 메시지를 읽으면 숫자 1이 없어지는 기능 때문에 많은 논란(?) 아닌 논란이 있었었죠. 글을 읽었는데 답이 없는 상대방만큼 답답한 건 없으니깐요. 하지만 그보다 더한게 바로 시간이 꽤나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숫자 1이 사라지지 않았다면.. 여러분은 가장 먼저 무슨 생각을 하게 되나요?! 바로 '아!! 나를 차단한건가?!'라는 생각을 하게 되잖아요. 

카톡의 다양한 기능 중에 하나가 바로 메신저 상에 있는 상대방을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인데 이 때문에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는지 아닌지에 대해서 궁금하게 되는 경우가 의외로 많은 것 같아요. 

그래서 지금부터 카톡 차단 확인 방법에 대해서 몇 가지 알아보도록 할께요. 아래의 방법들을 통해서 카톡 차단 확인 방법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아보아요. 

 

 

카톡 차단 확인 방법으로 가장 보편적인 방법이 바로 '친구 추천 기능'이예요. 이는 장단점이 있기도 하고 또 100% 신뢰할만한 정보가 아니기 때문에 완전히 믿을 수는 없지만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방법이 바로 '친구 추천 기능'이예요. 

 

 

이 방법을 쓰면 상대방이 내가 카톡 차단 확인을 했는지 모르기 때문에 아마 많은 사람들이 확인해보는 방법인 것 같은데요 그래서 늦은밤 혼자 핸드폰을 만지작.. 거리다가 한번쯤 사용해본 방법이 아닌가 싶어요. 

 

또한 예전에는 송금버튼이 유무나 일대일 채팅으로 확인하는 방법 등이 카톡 차단 확인 방법으로 정확하다!!라고 했지만 이는 핸드폰의 기종이나 카톡 업데이트 상태에 따라서 가능하기도 하고 아니기도 하기 때문에 정확도가 다소 떨어지는 그런 방법이었답니다. 

그렇다면 비교적 가장 정확하게 카톡 차단 확인 방법은 무엇일까요?!

 

 

카톡 차단 확인 방법으로 가장 정확한 방법은 '추천친구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이랍니다.  

1. 친구 차단하기

우선은 카톡 차단 확인 방법을 위해 상대방 친구를 차단해야 해요. 그런 다음에 친구 찾기 기능에서 검색을 하는데 여기서 중요한 점은 추가를 할 것인지 뜨더라도 절대로 추가를 해서는 안된다는 점!! 그리고 상대방 연락처도 삭제를 해야해요. 

 

 

2. 추천 친구 확인 

그리고 나서 추천 친구 목록에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이 때에 상대방이 나를 차단한 경우라면 추천 친구 목록에 뜨지 않아요. 반대로 차단하지 않았다면 상대방이 추천 친구 목록에 뜨는 것이죠. 

 

 

즉 정리하자면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추천 친구 목록에 뜨는 것 자체가 상대방이 내 전화번호를 저장했고

카톡에서 차단을 하지 않았다는 점

그리고 친구 허용을 설정으로 해두었을 경우에 이 3가지 조건이 충족이 되었을 경우에 내가 상대방을 삭제하고 차단을 해도 상대방이 나를 차단하지 않았다면 추천 친구 목록에 뜬다는 점입니다. 

 

 

물론 위의 방법도 얘기한 3가지 조건 중에 하나라도 성립이 되지 않는다면 좀 애매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생각이 더 필요한 부분이예요. 정말 절대적으로 정확한 방법이라면 비어져 있는 단톡방에 상대방을 초대하고 대화를 거는 방법인데 이 때에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지만 상대방이 자동으로 채팅방에서 튕겨져 나가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내가 건넨 대화가 상대방에게 전송이 되기 때문에 이는 내가 카톡 차단 확인 방법을 사용하는구나!! 라는 확인용이라는 걸 상대방에게 들키게 될 수도 있겠네요. 

 

사실 카톡 차단 확인 방법을 찾고 있다는 것자체가 내가 연락하고 싶은 상대방이 혹은 싸웠거나 혹은 소원해진 상대방이 나를 어떻게 대하는지에 대한 하나의 확인 차원으로 알아보게 되는데요 사소하다고 하면 사소할 수 있고 대단하다고 하면 대단할 수 잇지만 혼자서 끙끙 고민만 하는 것보다는 위의 방법을 활용해보거나 아님 직접적으로 전화나 다른 방법을 활용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이렇게 해서 오늘은 카톡 차단 확인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았어요.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꿀팁대방출' 카테고리의 다른 글

srt시간표  (0) 2020.07.07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1) 2020.07.06
종합소득세 환급금 지급일  (0) 2020.07.04
2020년 장마기간  (0) 2020.07.03
스타벅스 이프리퀀시 모으는 방법  (0) 2020.06.19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